네이버 검색이 왜 이렇게 쓰레기가 됐는지 모르겠다... 블록

요 며칠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글을 한번 검색해 봤는데 "모두의 블로그" 에선 아예 내가 올린 내용들을 검색할 수 없었고 포탈 메인 검색에서도 기본 검색으론 검색이 안되고 제목을 검색어로 했을 때 옵션으로 '제목' 을 켜야 나오거나 아니면 내용을 검색어로 입력하면 아예 검색 자체가 안된다. 어떻게 이따우로 만들어 놓고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라고 하는 것인지 그저 어이가 없을 뿐이다. 고객센터에다 이 내용을 문의했더니 자신들이 설정한 검색 로직이라 어쩔 수가 없단다.

이런 식으로 최소한의 "검색어 일치" 도 보여주지 못하는 검색엔진을 누가 신뢰할까? 나라도 좋은 사이트 있으면 이런 곳에다 검색 등록을 하지 않겠다. 물론 상업적인 목적이겠지만 검색 회사들이 완전 요새 막나가고 있는 것 같아 씁쓸하다. 어이 없고 괘씸한단 생각 뿐이다. 그래서 앞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가급적 이용하지 않을 것을 고려 중이다.

덧글

  • costzero 2013/07/16 11:42 # 답글

    네이버는 지금 서버 DB 수리중인데요.
    검색이 제대로 안될 수 밖에 없죠.
    그래도 다음보다는 상황이 나은 것 같습니다만.
    개발을 등한시한 회사들의 공통적 문제죠.
    10년동안 서버 구조도 정리안했을지도.
  • 희망의빛™ 2013/07/16 13:51 #

    Daum도 블로그 내용을 검색해 봤는데요 아직까진 거긴 그래도 잘 검색이 되었습니다.
  • 김하용 2013/07/16 13:57 # 답글

    네이버는 사실 검색서비스라기보단 광고키워드와 해당 스폰서 목록을 불러주는 사이트 같아서 잘 안쓰게 되더군요.
  • ㅇㅇ 2014/10/31 23:31 # 삭제 답글

    김하용 님의 말씀에 동의합니다.

    네이버의 진실을 사람들이 빨리 알아야 할텐데,

    제가 감히 예견하는데, 앞으로 구글이 검색 시장은 주류가 될 것 같습니다.

    한국 네티즌도 바보가 아니거든요,

    네이버 검색창에 어떤 키워드든 검색해보세요, 나오는건 블로거가 돈 받고 올려주는 맛집 광고 같은겁니다. 다 광고죠. 블로그도..

    심지어 그걸 네이버에서 조장합니다.
    일단 파워블로거로 선정되면, 해당 블로거가 올리는 포스팅은 절대 검색 제한 안 걸립니다. 그리고, 그 파워블로거가 마구 협찬 받아서, 포스팅 올려도요 ㅎㅎ

    골 때리는 정책이죠.

    마치 과거 독재 시대 때 전두환, 박정희가 무슨 위원회, 협회 만들어서 협회장 직함 주고, 니들도 충성하면, 이렇게 협회장 된다고 하면서 컨트롤 하는 방식 같습니다.

    네이버 검색 기능은 쓰레기고요.

    80%를 차지한다는 한국의 네이버 이용 네티즌을 우민화시켜서, 광고 클릭하게 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느낌입니다.

    네이버는 검색 포털이 아니고, 지금은 하나의 거대한 광고판이 되었습니다. 검색 포털이 아닙니다.
  • 네이버쓰라기 2015/07/18 00:10 # 삭제 답글

    네이버 개쓰레기 검색해도 연관된거나오지도않고 글이나지우고 돈벌려고 발정남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