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카페보다 블로그 기여도가 훨씬 큰데 현실에서 접근도는 카페가 더 좋다. 블록

뭔가 잘못됐다. 카페들은 대부분 가입을 유도하는 등 정보 접근 자체가 제한적인데 반해 블로그는 정보가 다 오픈돼 있고 매우 유용한 정보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포탈들은 블로그의 정보 접근 자체를 카페보다 어렵게 해놓았다. 이건 굉장히 잘못된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수많은 블로거들이 거의 공짜로 제공하는 유용한 정보들에 대한 포탈의 배려가 적다는 의미기도 하다. 이는 매우 잘못된 정책이며 결과적으로 블로그들의 날카로운 직언이나 너무 솔직하고 자세한 정보가 자신들의 사업에 방해가 되기 때문이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단적인 예로 포탈들의 메인화면과 블로그 화면, 기타 뉴스 화면에서 내 블로그나 기타 블로그로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는지 함 체크해 보라. 카페는 거의 모든 영역에서 접근이 가능하지만 블로그는 그렇지 못하다. 이 사실 하나만으로도 굉장히 큰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왜냐하면 블로그가 제공해 왔던 정보는 지금까지 엄청나게 방대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푸대접을 한다는 얘기는 뭔가 포탈이 블로그의 지원을 약화시키고 있다는 의심을 가져오기에 충분하다.

덧글

  • 엘롯긔 2013/07/17 10:38 # 삭제 답글

    블로그가 과연 기여도가 클까...?

    거진 대부분이 이슈되는 글 복사 붙여넣기 하는 블로그가 태반이고
    그 중에서 건질만한 블로그는 손에 꼽을 정도고.

    카페도 크게 다르진 않지만 거긴 대부분 체계적으로 DB를 정리한 시늉이라도 하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