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북 메모리 카드의 우분투가 업데이트 되더니 엄청 무거워졌네요. 블록

하나는 넷북의 16G 메모리 카드에 우분투를 설치했고 다른 하나는 오드로이드-X의 16G 메모리 카드에 리나로 우분투를 설치했는데 이게 잡아먹는 용량 차이가 엄청 많이 납니다. 전자는 사용률이 54%에 남은 용량이 6.6G 고 후자는 사용률이 25%에 남은 용량이 11G 입니다.

이렇게 넷북 우분투와 ARM용 우분투에서 업데이트 후에 차지하는 용량 차이가 많이 나다 보니 완전 넷북은 장난감 다 됐어요. 거의 2주에 한번씩 업데이트를 해줬더니 엄청 무겁고 느려졌습니다. 게다가 넷북은 와이파이가 안되는 고질적인 버그가 있는데 그런 버그는 전혀 해소가 안되고 전혀 쓰지 않는 기능만 계속 추가되고 있네요.

업데이트 하고 싶지 않아도 매번 바탕화면 상단에 빨간색 느낌표가 떠서 사람 엄청 불안하게 만들더니 이렇게 불필요한 업데이트는 계속되고 완전 왕짜증 납니다. 이거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리눅스 서버가 윈도우 XP 꼴 나는 것도 모잘라 쓰잘떼기 없는 파일로 용량을 갉아먹고 있습니다. 왜 항상 OS 들은 업데이트를 하면 이 모양이 될까요? 그래도 ARM용 우분투가 가장 쾌적한데 이거 아는 사람은 거의 없잖아요. 역시 사람들이 많이 쓰는 OS는 개발회사들의 테스트 보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요새 이걸 실감하고 있습니다.

부팅 속도도, 차지하는 용량도 처음보다 엄청 악화됐습니다. 전 정말 이런 식의 업데이트, 경멸할 정도로 싫습니다. 최적화 없이 하드웨어 자원만 먹는 MS와 우분투 개발회사들의 업데이트 공세... 정말 Fuck You 나 먹으라고 외치고 싶습니다!

덧글

  • . 2013/08/02 21:14 # 삭제 답글

    루분투로가세요 저도 넷북에 쓰는데 넷북에 딱입니다
  • 희망의빛™ 2013/08/03 12:51 #

    제가 브로드컴 모듈 쓰는데 와이파이 동작은 잘 하나요? 심플한 우분투라고 평은 좋네요.
  • Skip 2013/08/03 00:58 # 답글

    넷북 와이파이 안잡히는거 드라이버 문제 아닌가요?...
  • 희망의빛™ 2013/08/03 08:25 #

    제가 어제

    http://kwanseob.blogspot.kr/2012/11/1210.html

    여기에서 제공하는 트러블 슈트로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다시 설치해 보았는데요 재설치 해줘도 기본적으로 AP가 안보이고 새접속으로 설정해 주면 자꾸 AES 인증키를 물어봅니다. 올바른 비번을 넣었는데도 불구하구요. 고질적인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구글링을 해봐도 아직까지 뚜렷한 해결책이 없어 보입니다. 설정 문제가 아니라 말씀하신 대로 어떤 드라이버 문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근데 초기 우분투 12.04.1 버젼 설치했을 때는 잘 됐었거든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