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상담 받지 않고 이메일 상담만 받는 이글루스의 문제점... 블록

방금 이글루스 고객센터에 두가지 문의 메일을 보냈는데요 이게 이메일 문의다 보니 서로 인터랙티브 하게 대화가 오가는 게 아니라 일방적으로 문의하고 일방적으로 답변하는 체계가 되고 시간도 오래 걸리면서 답변을 듣고 다시 문의해야 하는 경우엔 정말 그 더딤에 유저들은 매우 답답함을 느낍니다. 이런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곳은 정말 마지못해 고객센터를 운용하는 그야말로 저질 서비스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 씁쓸합니다. SK는 인터넷 통신망 사업자고 그 수요를 지원하기 위한 컨텐츠 서비스를 강화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런 식으로 고객센터를 만들어 놓은 것에 대해서 굉장히 큰 분개를 느낍니다. 정말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SK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업으로 그렇게 많이 돈을 벌면서 이딴식으로 이글루스를 운용하고 있다는 사실에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굉장히 화가 나고 저로선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SK는 하루빨리 여기에 대한 문제점을 해소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이트 내 싸이월드 고객센터는 제대로 운용하면서 이글루스 공론의 장을 이런 식으로 지원을 회피하는 것은 무슨 다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슨 이유인지는 대충 짐작이 가지만 한 시간에 밸리 발행 갯수를 5개로 제한하면서 실제로는 그 원칙도 지키지 못하면서 임의대로 발행 글 수를 제한하는 걸 보면 뭔가 개운치 않은 뒷맛이 느껴집니다. 지금 이글루스 밸리에 새 글을 발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수많은 블로거들이 좋은 정보를 아무댓가 없이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식으로 블로그의 지원을 약화시키는 것은 일종의 큰 횡포이자 전략적 차원의 저질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자기들의 사업에 협조하지 않는 블로거들을 견제하기 위한 일종의 차단 장치죠. 정말 저도 이번에 새로 블로그 이용하면서 검색을 비롯한 이런 저런 이글루스의 정책을 보면서 괘씸하다는 생각이 든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네요. 트위터/페이스북이 싫어서 이곳에 왔는데 여기도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네요. 참 아직 멀었습니다. ㅡ_ㅡ


덧글

  • 아난다 2013/08/12 15:15 # 삭제 답글

    SK에서 독립한지가 한참 되었는데요.
    저번덧글에서도 사람들이 말씀하시는거 들으셨을텐데..
    http://news.nate.com/view/20121228n14949

    그리고 네이트 블로그 서비스인 싸이월드 블로그는 원래 이글루스 합병전부터 있었습니다.
    미니홈피가 아닌 블로그인데 싸이월드로그인으로 이용할수 있는 서비스죠.


    지금은 이글루스 메인 중간에 조그만 광고나 하면서 근근히 돈벌고 있는 (주)이글루스가 운영을 하고
    sk와는 아무 상관이 없어요. 인력이 부족하니까 버그도 못고치고 고객센터 전화라는것도 없는거죠.
  • 희망의빛™ 2013/08/12 15:40 #

    그러니까 돈이 되는 통신망 사업만 집중하겠다는 이야기잖아요. 이 기사 보니 더욱 화가 나네요. 그래서 누가 인수했답니까? 보니까 네이트에서 안내를 하고 있는 것 같던데. 지금은 제가 말씀드린 대로 검색도 안되고 전화도 안되고 이메일만 받고 있지요. 결국 책임은 SK에 있는 겁니다.
  • Anonymous 2013/08/12 21:17 #

    누가 인수했는지 써 있잖아요. (주)이글루스라고...
    책임이 sk에 있든 말든 지금 걔네한테 따져봐야 모르는 일이고 (주)이글루스한테 따져야죠. 네이트는 갑자기 또 왜-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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