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네 통신사들 너무 콘텐츠 사업에 투자 안한다. 기본

얼마전 SK의 네이트에서 이글루스를 매각했다는 소식을 접했는데요 그결과 지금 이글루스는 서비스가 엉망이 돼 있습니다. KT도 얼마전 파란을 청산하고(물론 이곳은 이용이 저조해서 그랬지만) LG도 보면 뭔가 눈에 보이는 콘텐츠 사업을 하고 있질 않습니다. 전 작금의 이런 상황을 보면서 매우 큰 분개를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SK의 네이트 같으면 이용자가 많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글루스를 영세 업체에 매각함으로써 서비스를 더욱 개판으로 만들어 놨습니다. 이렇듯 정보 제공자들을 물로 알고 콘텐츠를 양성하지 않아도 자기들은 떼돈을 벌 수 있다는 인식이 팽배한 거죠. 참으로 괘씸한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정말 저도 이 부분에 있어서는 통신사들의 경영 윤리를 심각하게 의심하지 않을 수 없네요.

이런 통신망 수요를 가능케 하는 것은 결국 인터넷 정보 제공자들의 정보인데 이런 행보를 밟았다는 건 우리네 통신 인프라 사업자들이 얼마나 교활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건 일말의 변명이 있을 수 없습니다. 정말 교활하다 못해 치가 떨립니다. 저도 정보 제공자의 한사람으로서 이런 사업자들의 행위에 대해서 심각한 경고를 주고 싶고 만약 이것이 시정이 안된다면 유저의 한사람으로서 강도높은 반사행동에 들어갈 것임을 여기서 밝혀둡니다.

전 빈말을 하지 않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향후 사업자들의 반응을 주시하면서 계획을 세우겠습니다.

관련기사: http://news.nate.com/view/20121228n14949


덧글

  • 2013/08/12 21:45 # 삭제 답글

    그 분야에 대해 지식이 전혀 없어서 불만은 있지만 다짜고짜 반성해라! 투자해라! 라고 씨알도 안먹힐 소리나 할 수 밖에 없기에 응원하겠습니다. 전에 sk커뮤니케이션즈 신상 다 털릴때도 그렇고 서명운동이나 항의하는걸론 전혀 효과가 없던 것 같더라구요...지금와서 싸이월드 개폭망해서 엄청 시원하지만...곧 이글루스도 그 꼴 만들것 같아서..
  • 얜 진짜 2013/08/12 22:55 # 삭제 답글

    뭔 소리여 통신사들이 walled garden으로 편하게 고기낚아서 먹다가 싹 다 말아먹은게 이전 시장인데 ㅡ ㅡ;;

    통신사가 개입했을 때 생기는 결과는 님들 스마트폰 살때부터 깔려있는 쓰레기 앱밖에 없다고...
  • costzero 2013/08/13 00:25 # 답글

    사용도 안하는 사람들이 서비스 판매를 하니 결과는 이런 것들.
  • 나인테일 2013/08/13 00:41 # 답글

    올레 이북, 올레 뮤직, 올레 지갑, 올레 네비
    ....뭐 콘텐츠가 존나 많긴 한데.....

    근데 얘네들이 다른 전문 콘텐츠 사업자들보다 더 앞서나가는 일이 행여나 생기면 더 골치아플겁니다. 시장 권력이던 정치 권력이던 한 곳에 집중되어 있어 봤자 좋을게 없지요. 얘네들이 콘텐츠까지 잡아먹으면 네이버 독점은 웃어넘길 수 있을 법한 헬게이트가 열릴겁니다.
  • 희망의빛™ 2014/12/07 20:26 #

    방금 확인해 보니 올레이북은 기본 무료 전자책 10가지 정도와 나머지 유료 전자책, 올레 뮤직은 1분 미리듣기와 유료 회원제로, 올레지갑은 모카란 전자지갑으로(이건 관심 있음), 올레내비는 무료인 건 같은데 한번도 밖에서 이용해 보질 않아서 성능은 잘 모르겠네요.

    암튼 통신사들이 이런 상업적 컨텐츠들만 보급할 게 아니라 이글루스 같이 통신인프라를 이용하는 유저들과 정보제공 네티즌들간의 활발한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대형 커뮤니케이션 컨텐츠 들에도 관심을 기울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전 이번 포스트를 통해서 그걸 이야기 하고 있는 것이구요. 블로그는 잘만 관리하면 트위터나 페이스북 이상의 SNS 역할도 충실히 잘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곳에서 관리하고 있는 카테고리 형태로요. 분명 SK가 매각한 이글루스는 중요한 컨텐츠임에는 분명합니다.
  • 란티스 2013/08/15 21:30 # 답글

    솔직히 사용하지 않은걸 만들어놓고 사용하지 않은가 종료하는 작태입니다. SK커뮤니티케이션즈도 잔뜩만들어놓고 아니다싶은건 접는거 보세요. 그러놓고 또 만드는걸 보면..어떤것이 좋은지 나쁜지도 모르는 이들이 고객들이 원하는지도 않은지도 생각없이 운영을 하는듯싶어요.
  • knowledge 2014/07/30 15:38 # 삭제 답글

    등 농업 관련 산업 등의 음악 사업 화합물 형태의 상품과 서비스의 공급 업체가 모든 활동을 포함 단어의 광범위한 의미의 부분 집합을 나타냅니다.
    http://www.knowledgeskillsabilities.com/how-knowledge-skills-and-attitude-writing-service-works/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