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X(ActiveX) 퇴출시키면 안될까? 트위터/페이스북

2013.05.20
'액티브X 퇴출' 공인인증제도 폐지안 발의 뉴스... 반갑긴 한데 전자금융 공인인증서에 한해서 강요하지 않는다는 내용이어서 강제성이 없네요. 뭔가 많이 부족한 느낌입니다. 액티브X 의 보안 위험성을 생각한다면 아예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http://media.daum.net/digital/internet/newsview?newsid=20130520093115013

2013.05.20
아닙니다. 모든 종류의 액티브X를 퇴출시켜야 합니다. 제가 컴터를 많이 손보러 돌아다니다 보면 온갖 쓰레기 액티브X와 다운로드 실행 때문에 컴터가 온갖 악성 프로그램들로 오염되는 경우를 너무 많이 봐와서 어떤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자금융에서만 강제를 하지 않는다는 내용 가지곤 택도 없습니다.

2013.05.20
요샌 아이폰이나 스마트 뱅킹으로 액티브X 없이 전자금융이나 웹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PC의 ActiveX를 무력화 시켜도 크게 불편할 것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PC 웹 환경에서는 액티브X 없이 서버 사이드 차원에서 보안 처리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백신과 웹서비스 이렇게 이원화된 구조로 PC 웹서비스를 제공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젠 PC의 액티브X 플러그인을 깔아야 꼭 보안이 강화된 것 처럼 보인다는 공무원식 사고방식을 뜯어고쳐야 합니다. ActiveX 없이도 얼마든지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들이나 개발자들 모두 그걸 구조적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백신과 서버사이드 보안 형태의 이중 구조로 얼마든지 PC 환경을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액티브X의 플러그인 형태로 다운로드해 설치하는 식의 위험한 보안 취약점 때문에 온갖 쓰레기 악성 프로그램들이 사용자들 컴퓨터에 깔리고 있습니다. 컴퓨터 시대에 매우 중요한 이슈라고 생각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