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페이스북 내용이 검색이 안돼 너무나 불편하다... 트위터/페이스북

2013.07.01
트위터와 twtkr 각 상단과 우측에 검색 기능이 있어서 오랜만에 함 시도해 봤는데요 검색어를 치고 결과를 보아도 제 트윗은 일절 검색이 되질 않네요. 8시간 이전에 다른 사람이 올린 일치도 낮은 검색결과만 뜨고 완전 트윗이 저같은 열혈 트위터를 매장시키고 있더만요. 기분이 상당히 나쁘네요. 그러면서 운영자 참고나 상업적 이용은 눈에 불을 켜면서 시스템을 꾸며놨겠지요. 참 배신감 느낍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의 트윗들이 잘 검색이 되는지 시간날 때 함 살펴보십시요.

어처구니 없는 트윗 검색 결과에 허탈하실 겁니다. 이렇게 되면 트위터 홍보 차원에서도 일종의 큰 구멍이 생겨 버리는 겁니다. 어떻게 다른 사람들이 제 트윗을 찾아올 방법이 없어진다는 거지요.

이건 굉장히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네티즌들의 웹로그도 지금 검색엔진에서 홍보가 안돼서 말들이 많은데 트위터도 결국은 똑같군요. 전 애초부터 트위터의 이런 구조를 알고 있었지만 왠지 이런 사실을 확인하고 나니 더욱 이용하기가 싫어지네요. 페이스북은 아예 검색 기능(친구 검색 말고)이란게 없죠.

우리네 SNS 현실이 이렇습니다. 이것들은 기술적으로 구현 가능함에도 이렇게 의도적으로 구현해 놓고 있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2013.07.01
헐~ 트위터나 페이스북 검색 기능이 제 사이트( http://www.blrun.net ) 보다 후졌네요. 페이스북 같으면 이런 검색 기능은 마련해 놓지 않고서 이용자들 프로필과 좋아요 가지고 상업적으로 이용하면서 미정보국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요.

2013.07.01
그리고 트위터 독자들은 날조된 검색창을 사용하면서 뭣도 모르고 "검색되네" 이러고 있을거 아닙니까? 이게 바로 고도화된 민중 통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 뭐라고 해야 하나 엿같은 상황이죠. 지금 포탈에 돌아간다고 하더라도 블로그 검색이나 노출에 대해서 예전과 달리 이런 네티즌 발언 통제가 횡행되고 있을 겁니다. 안봐도 비디오입니다. 네티즌들이 올리는 포스트들을 몇단계 아래에 배치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이런 통탄스런 상황이 현실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