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때문에 덧글을 못다네요... 블록

뭐 이런 거지같은 블로그가 다 있대요? Daum 뷰에서 어느 블로그가 떳길래 거기에 덧글을 달려고 했는데 티스토리에 로그인 해야 된다고 하고 근데 티스토리는 회원가입제가 아니라 당장 가입할 수 있는 곳도 아니고 뭐 이런 거지같은 체계가 다 있대요? 이거 상당히 고의적이지 않나요? 덧글을 못달게 하기 위한 일종의 고안 장치 같은것이 아닐지...

이런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 분 있나요? 이런 거지같은 체계라면 티스토리 같은 건 당연 회원가입제로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읽다가 그런 경험을 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거든요. 이건 일종의 불합리한 블로그 문화요 개설자가 만든 말도 안되는 운용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티스토리 그 초대장은 어떻게 발행하고 누가 주는 겁니까? 왜 이런 거지같은 블로그를 만들어서 네티즌들 스트레스 주는지 모르겠네요. ㅡ_ㅡ 아무나 가입하지 못하게 하는 이유는 도대체 뭡니까? 아무나 가입하지 못하게 했다는 것 자체가 그 저의가 상당히 의심스럽네요. 시스템 자원이 문제라면 솔직하게 그 이유를 설명하고 비로그인 덧글이 가능하게 만들어 놓던가... 이건 뭐 그것도 아니고 대책이 안서네요.

덧글

  • 루루슈 2013/12/07 09:41 # 답글

    저도 가입할려다가 초대장 받는게 거지같아서 때려쳤죠
  • 누군가의친구 2013/12/07 11:04 # 답글

    티스토리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는 사람이 초대장을 보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게 거지같은 시스템이라서가 아닙니다.

    그리고 비로그인 덧글은 해당 블로그가 허락하지 않기 때문이지, 불가능하게 만들어 그런것도 아닙니다. 뭘 알고서 거지 운운합니까?
  • ㅁㄴㅇㄹ 2013/12/07 11:19 # 삭제 답글

    이글루스도 어차피 비로긴 덧글 막는 기능은 똑같이 달리지 않음?
  • 희망의빛™ 2013/12/07 12:59 #

    일단 가입이 돼야 로그인 덧글을 달던 비로그인 덧글을 달던지 하겠지요. 물론 덧글을 달 수 있게 만들어 놓은 비로그인 블로그는 당연히 가입없이 덧글을 달 수 있을 겁니다.
  • 지나가다가 2013/12/08 00:15 # 삭제 답글

    음..일단 로그인 / 비로그인 블로그는 그 블로그 주인이 결정할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여러 플러그인들이 많아서 문제는 안되었는데, 예전에는 스팸이 장난이 아니였거든요

    스팸 때문에 그런게 아니라 로그인으로 막아놓았다면 여러가지를 생각해볼수있는 있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