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팝업, 카톡도 그렇게 되게 해주면 안되나요? 블록

아이팟이나 아이폰은 ios 5.0 부터 메시지나 카톡 메시지를 팝업이나 펼침 메뉴로 항상 알려주고 있는데 이 놈의 베가R3는 상업적 논리 때문에 메시지 팝업만 뜨고 카톡같은 메시지는 팝업이 뜨지 않아서 종종 메시지를 놓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게다가 메시지 팝업은 알림이 뜨고 난뒤 긴급전화가 걸리는 버그가 있어서 여간 성가신게 아니고... 만들려면 꼼꼼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불편해서 지금은 어쩔 수 없이 메시지 팝업을 꺼놓았네요. 안드로이드가 펼침 메뉴를 통해 카톡 알림을 제공하긴 하지만 워낙 쓰잘떼기 없는 알림 메시지까지 다 떠 버려서 확인은 거의 안합니다. 또 두번 터치를 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구요.

알림 팝업을 끄는 바람에 꼭 새벽에 괴롭히는 모기 때문에 모기약을 뿌리고 결국 모기약 냄새 때문에 불편하게 된 형국이 돼 버렸습니다.

제발 이런 버그는 진작에 고쳐서 우리 좀 서로 편리하게 생활합시다. 메시지 그거 얼마나 벌린다고 요샌 다 기본이 200문자 이상씩인데 너무 통신사들이 돈에 혈안이 돼 사용자들 불편을 초래하는 것 같아요.

안 그런가요 여러분?

덧글

  • aop 2013/12/11 14:03 # 삭제 답글

    무슨 말씀이신지 이해는 잘 안 되는데... 아이폰에 팝업 기능이 있나요? 아니면 잠금화면 알림을 말씁하시는 건지...
    팝업이 맞다면, 카톡 설정의 '메시지 도착 알림 팝업'의 팝업 관련 설정들을 확인 해 보세요.
    잠금 화면 알림은 별도의 잠금화면 앱이나, 안드로이드 4.2부터 추가 된 잠금화면 위젯 등을 활용하면 가능 합니다.
  • 희망의빛™ 2013/12/11 14:15 #

    네 패턴락 걸린 상태에서 알림 팝업 뜨는거요. 그게 현재 카톡에서 안되잖아요. 기존의 메시지 팝업만 뜨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ios는 잠금 화면 알림이 비교적 편리하죠. 안드로이드 카톡은 글쎄요. 아이팟과 많이 다른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설정은 현재 제 스마트폰 최신 가톡 버젼에서 제대로 설정이 돼 있는 것 같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