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슬 굴러가는 소리가 무언가 했더니 날씨 어플 알림이었네요. 블록

이 놈이 새벽에도 알림음이 울려서 잠에서 놀라 깨기도 했는데 범인이 베가R3 기본 어플인 "날씨" 어플의 알림음이었네요. 하 예전부터 계속 스마트폰을 쓰다보면 새벽이나 아무때나 뜬금없이 구슬 굴러가는 소리가 들렸는데 이 놈의 기본 어플 때문이었네요. 그래서 방금 알림음을 "무음" 으로 설정했습니다. 비가 올 예정인 때에 이 알림이 계속 울리는데 새벽에도 이 놈이 울린 답니다.

다른 분들도 이 "날씨" 어플이 스마트폰에 설치돼 있는지 확인하시어 이 알림음을 무음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시도 때도 없이 이 놈이 알림음을 내기 때문에 무척 불편하답니다. 찾아 설정해 줘서 너무나 기분이 좋네요. 완전 이 놈의 날씨 알림 때문에 잠에서 깬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네요. ㅡ_ㅡ

덧글

  • 희망의빛™ 2014/01/25 11:41 # 답글

    방금 이 알림음이 앱 업데이트 시에도 똑같이 울려서 봤더니 VEGA 스테이션 설정에서 "업데이트 알림" 을 끄는 조치를 더 해줘야 한답니다. 또 플레이스토어 "환경설정" 에서도 알림 설정을 꺼줘야 하고 스마트업데이트 설정에서도 "S/W 자동 업데이트" 를 꺼줘야 합니다. 참 알림 소리 꺼주기 정말 힘드네요. 한마디로 이렇게 안드로이드는 체계가 없습니다. 건의는 해 놓긴 했는데 이 놈 때문에 지금까지 새벽에 잠도 못자고 고생한 거 생각하면 손해배상 청구해도 모자른데 제가 맘이 착하니까 그렇게 안하는 거지 정말 다른 분들은 스트레스 좀 받겠더군요. 이렇게 알림 소리를 끄려면 날씨까지 네 군데 설정을 해줘야 한다는 사실을 아는 이용자들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정말 너무나 불편한 베가R3 네요.
  • 희망의빛™ 2014/04/09 13:50 # 답글

    베가R3에서 이메일이 올 때 또 귀찮은 알림음이 들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땐 이메일을 터치하고 들어간 다음 메뉴보기의 '설정' 에서 각 계정을 클릭하면 알림을 끌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