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블로그 글을 전면에 내세우고 파워블로그 운운하는 건 말도 안되는 일... 블록

명백히 자신들이 홍보하고 편집해 준 블로그의 히트수가 올라가고 공감이 많아지는데 이런 블로그 형태를 제시하고 "파워블로그 선정" 운운하는 건 한마디로 말도 안되는 어불성설이다. 이는 명백히 반칙이고 수많은 언더그라운드 블로거들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이다. 이런 블로그 행태를 보이는 곳이 바로 다름 아닌 우리나라 대표 포탈이라는 네이버다.

모두의 블로그 메인에서는 자신들이 선정한 특정 블로그를 홍보해 주고 있고 세부 섹션을 누르면 역시 주목받는 글이 보이고 실시간 "전체 글" 은 그냥 이면에서 무시되는 말도 안되는 체계를 아무런 죄의식 없이 만들어 놓으며 블로거들보고 이용하라고 하는 것이 지금 네이버의 모습이다. 이렇게 "전체 글" 을 무시하면서 지금까지 언제 제대로 "전체 글" 을 제대로 노출해 준 적이 있었나? 꼭 국회에서 법안을 날치기 처리하듯 네티즌들이 열심히 작성해 올린 신선한 포스트들을 100 페이지 밖으로 날치기 처리하면서 유기해 온 네이버를 난 분명히 기억하고 있다.

그래놓고 인터넷으로 사업하는 업체에 일일이 텔레마케팅 전화를 걸어서 "블로그 홍보" 해주겠다면서 유료서비스 받을 것을 종용하는 등 완전히 타락한 모습까지 보여준다. 이게 바로 네이버 블로그의 현주소다. 지금까지 네티즌들이 소중하게 가꿔 온 블로그 문화를 이렇게 오염시켜 논 당사자가 바로 다름 아닌 네이버 자신이었던 것이다. 이게 있을 수 있는 일인가? 

너무나 어이가 없어서 말이 안나온다. 저질도 이런 저질이 없다. 그냥 네이버는 블로그 폐쇄하고 지구를 떠나는 게 어떨지... 그게 네티즌들을 돕는 길이다.

덧글

  • 2014/01/29 21:3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애쉬 2014/01/30 13:16 # 답글

    지방분권적 작업을 중앙집권적 마인드로 처리하는게 네이버 식. 개척자의 시대가 상인들의 시대로 바뀌어가는게 얼마나 빠를것인지. .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