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보드4 html 적용 모드에서 공백 두개를 입력하면 이상한 특징이 있습니다... 블록

euckr인 제로보드4 html 적용 모드에서 공백 2개를 연이어 입력하면 보통 write.ok 에서 각각의 공백을   로 변환하기 때문에 글을 수정하게 되면 textarea 창(에디터 창)에 원래 스페이스(아스키 코드 0x20) 2개로 치환이 돼야 하는데 이게 스윙브라우저/크롬/사파리에선 아스키 코드가 0xA0 인 공백 문자로 치환이 돼 버려 이 텍스트 문서를 윈도우 메모장에 다시 ANSI 모드로 붙여넣기를 하면 자꾸 "손실될 수 있는 문자가 있습니다. 유니코드로 저장하시겠습니가?" 란 확인창이 뜬다는 것입니다.

현재 DB에 저장된   문자를 수정하기 화면에서 불러와 보면 익스플로어 브라우저와 파이어팍스 브라우저에선 정상적인 스페이스 문자(아스키코드 0x20)로 치환이 돼 불러와 지고 스윙브라우저/크롬 에선   문자 2개가 0xA0(아스키 코드) 인 공백 문자 한개로 치환이 되며 사파리에선   문자 2개가 0xA0(아스키 코드) 인 공백 문자 2개로 치환이 돼 불러와 집니다.

브라우저 마다 이런 특성이 있는데 만약 버그라면 빨리 수정이 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왜냐하면 제로보드의 글을 텍스트 메모장에 붙여넣기 할 때 매번 크기가 큰 유니코드 문자로 저장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런 특성에 대해서 아시는 분 있나요? 제가 오늘 발견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