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의 아이팟터치4세대 인터넷 뱅킹 어플이 자꾸 튕겨서 고객센터에 전화했는데... 블록

얘네들 전화를 안받더라구요. 두 개 대표 전화번호 다 안받습니다. 그리고 뭔 그리 자동응답기 메뉴 번호를 복잡하게 만들어놨는지 짜증이 순간 솟구쳤습니다. 최근에 아이팟터치4세대로 인터넷 뱅킹 하다가 'NH뱅킹' 에서 어플이 자꾸 튕겨 오늘 맘잡고 건의 좀 해보려고 했는데 자동응답기 전화 메뉴부터 짜증이 나게 만들더니 대표 고객센터 전화까지 계속 받질 않아서 화가 나 있는 상태로 농협 지점 직원에게 전활 걸어 상황을 설명했더니 자기들도 그건 어쩔 수 없다고 그쪽에다 계속 전화하는 수밖에 없답니다.

그래서 제가 스마트폰 어플 관리 담당하는 본사 직원 전화번호 알려달라고 했더니 자기들도 모른답니다. 그래서 직원이 모르면 어떡하냐고 하니까 자기들도 모른다고 해서 그럼 지금 고객센터가 전화가 안되니까 어떻게 좀 해달라고 하니 차장이란 사람이 전화를 받더니 자기들이 전화해서 함 연락주겠다고 합니다.

좀 있다 그 차장이란 사람한테 전화가 와서는 업데이트 완료 후 에러코드가 뜨면 도와줄 수가 있는데 고객님 같이 어플이 튕기는 문제는 개발자도 어쩔 수가 없고 애플쪽에 문의해 보라고 했답니다. 그래서 제가 다른 은행 인터넷 뱅킹은 잘만 되니 해결해 달라고 하니까 자꾸 똑같은 말만 되풀이 합니다. 제가 이건 분명히 이번에 NH 뱅킹이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 문제라고 하니까 그걸 인정하지 않고 자꾸 엉뚱한 소리를 하면서 앞에 손님 있으니 전화 끊겠다고 하면서 전활 끊는데 얼마나 화가 나는지 그 길로 아까 전화했던 농협 지점 영업점에 찾아갔습니다.

손님 있다던 은행은 한산하고 그 차장이란 사람이 나왔는데요 왜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었냐고 항의하니까 "저희 영업점에선 도와드릴 수가 없어서 그렇게 했다" 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그럼 고객센터는 전화를 계속 안받고 어플은 계속 튕기고 ARS는 엄청 불편하게 돼 있는데 이걸 어디다 호소해야 하는가 그럼 본사 담당 직원 전화번호라도 알려줘야 하는 것 아닌가" 했더니 그제서야 민원실 전화번호를 알려줄테니 그리로 전화를 해보라는 겁니다. 그래서 민원실 전화번호가 농협 뱅킹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가 물었더니 나와 있다는 겁니다. 그렇게 파하고 오는 길에 생각해 보니 예전에 제가 농협 홈페이지에서 그 민원실 전화번호를 본 적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다시 농협 영업점으로 돌아가 민원실 전화번호가 홈페이지 어디에 나와 있는지 좀 알려 달라고 했습니다. 근데 그 차장 대답을 못하는 겁니다. 그래서 그럴 줄 알고 "왜 자꾸 이런 식으로 분란을 조성하느냐" 고 주의를 주고 집에 돌아왔는데 그 차장 거짓말 까지 하면서 위기를 모면하려는 행태가 정말 어이가 없더라구요.

여기까지가 방금 전까지 벌어졌던 일들입니다. 여러분 좀 황당하지 않나요? 지금 농협 대표 전화번호에 전활 해보시면 알겠지만 ARS 자동응답 메뉴가 정말 황당하게 돼 있습니다. 전화기에서 처음 들리는 메뉴 숫자도 네자리이고 어떻게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었는지 혀를 끌끌차게 만들 정도고요 음성 자동 응답 기능도 어디다 대고 말하라는 건지 불편해서 아마 혈압이 계속 오르실 겁니다. 그리고 NH뱅킹 문제는 명백히 앱스토어에서 해당 어플이 새로 업데이트 된 후 생기는 현상으로서 제가 분명히 이전 어플을 다 지우고 새로 설치한 상태에서 발생한 문제라고 얘길해도 그 농협 직원 자꾸 이전 어플 지우고 설치하라는 헛소리를 반복하고 앉았더라구요. 정말 그런 사람이 차장으로 있다는 사실이 정말 한심하더군요.

덧글

  • 엘롯긔 2014/03/04 12:52 # 삭제 답글

    또 시작이다
  • 루루카 2014/03/04 13:41 # 답글

    이게 오늘의 이슈인가요? 정말 힘들게 사십니다... 그려...
  • 희망의빛™ 2014/03/04 14:20 # 답글

    보통 고객센터 ARS 전화번호를 복잡하게 만들어 놓은 건 통신회사 쪽에서 ARS 시스템 구축할 적에 원래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자동응답 메뉴를 구성해 놔야 하는데 이 놈들이 대표전화번호로 전화료 장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편리하게 만들어 놓으면 시간을 끌지 못하고 돈벌이를 할 수 없다는 판단 때문에 통신회사들의 이해와 고객센터의 이해가 맞아 떨어져 이런 식으로 불편하게 ARS 시스템을 구축해 놓는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들 때가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원래 ARS 구축해 주는 곳이 통신회사 계열사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렇게 해야 전국의 무수한 이용자들로부터 전화요금을 시간 종량제로 받아낼 수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정말 나쁜 놈들이죠.
  • asf 2014/03/04 16:17 # 삭제 답글

    마음에 안들면 그냥 소비자 보호센터나 언론에 얘기하시고 제발 IT관련한 얘기를 해주세요. 원하는게 뭡니까? 전화번호 안나와 있다는거? 그건 소비자센터나 본사에 연락해서 시정가능한 명령입니다.
    어플리케이션 오류? 그건 농협측에 얘기하시고 마음에 안들면 그때 다른곳에 얘기해야지요.
    회사가 영화에서처럼 1번라인 2번라인 이렇게 전화하면 바로바로 연결되는줄 아시는건가 본데 대부분의 전화받는 연결처는 상담사 고용 혹은 자동 응답 시스템입니다. 직접 님한테 전화 받아서 알려줄 엔지니어는 세계 어디에도 없어요.
    그리고 각 영업점 직원들 잘해봐야 말단 직원인데 그런걸 어떻게 압니까?
    님 비유대로면 나라가 마음에 안들어서 국무총리한테 전화해볼려고 했는데 전화가 안되고 총리실 연락할려고 시청 찾아갔더니 시장이랑 거기 일하는 7,9급 공무원들은 번호를 모르더라. 이정도입니다.
    ARS 자동응답시스템은 은행 어딜 가나 똑같습니다. 새벽까지 그 많은 상담사 데리고 있을 수 없으니 자동응답으로 가장 많은 질문사항 있는걸 앞번호에 배치해주는거구요.
  • 희망의빛™ 2014/03/05 07:05 # 답글

    오늘 농협 직원한테 메시지가 와서는 애플 쪽에도 함 문의를 해보라고 해서 제가 애플 고객센터에 해당 증상을 얘기해 봤는데요 "농협에선 스마트 금융 어플 제공방식이 네이티브에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제공이 되면서 보안 키패드 적용시 아이팟터치4세대에서 그런 튕김 증상이 있을 수 있는지 조사 중에 있다는데요 그게 사실입니까?" 했더니 애플 고객센터 직원 왈 "ios 4.3 이상에선 [New NH 스마트뱅킹] 어플 이용하는데 아무런 제약이 없다" 는 것입니다. 근데 제 ios 버젼이 5.1.1 이었거든요.

    얼마 후 다시 농협 직원한테 전화가 와서 그 얘길 했더니 자기들이 애플 쪽에 문의했을 땐 NH뱅킹 이용할 때 공인인증암호 입력 화면에서 잠금 버튼으로 화면이 잠긴 뒤 다시 '밀어서 보기' 로 해제할 때 튕깅 증상이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길 했다는 겁니다. 그 이야길 듣고 가만히 생각해 보니 다른 은행 스마트 어플은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상황에서 NH뱅킹 앱만 그런 식으로 튕김 증상이 발생한다는 건 명백히 NH 앱의 문제인데 그런 이야기를 했다는 게 믿겨지지가 않았고 이해도 잘 안가더라구요. 여러분은 아이팟터치4세대 NH뱅킹 앱에서 이런 튕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십니까? 아까 애플 고객센터에 전활 해봤다는 농협 직원의 말이 이해가 되시나요?

    일단 농협 고객센터 직원이 개발자에게 상황을 설명했다고 하니 결과가 나오는대로 다시 알려주겠답니다.
  • 은이 2014/03/05 09:03 # 답글

    ARS 전화료 장사라.. 시간끌어봤자 ARS 업체가 돈 벌고 고객사는 돈 못법니다.
    오히려 콜에 불만이 높아져 회사에 불만이 높아집니다.
    현업에 관련직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사람으로서는 이럴때 무슨 표정을 지어야 할지 몰아 'ㅋㅋㅋ' 하고 웃고 갈까하다가 그냥 갑니다 ~_~
  • 희망의빛™ 2014/03/05 10:03 #

    대표전화로 전화하면 복지할인도 적용 안되고 요금도 시내통화료의 거진 2배(정보이용료)라고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ARS 응답회사가 돈을 번다니 그게 무슨 소린지...
  • dsfsdfs 2014/03/05 10:14 # 삭제

    이젠 설명을 해줘도 못 알아 듣는구나
  • 은이 2014/03/05 13:28 #

    쩝... 업체가 직접 ARS를 운영하지 않고 ARS 솔루션 업체에 맡깁니다.
    아무리 큰 회사도 100단위 회선이 고작인데 그거 운영하면 효율이 엄청 나쁘죠.
    그래서 ARS전문 회사가 대량으로 운용합니다.
    이런 운용은 ARS뿐 아니라 기본적인 효율화라는 관점으로 사업, 집안일, 청소등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거라 ... 딱히 설명드리기가
  • 희망의빛™ 2014/03/05 15:02 #

    그래서 통신회사가 소비자들로부터 고객센터 대표전화번호 전화요금을 안받는다는 소리예요 뭡니까? 전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ㅋㅋ 혹 ARS 상담원 대기중에 전화요금 안나온다는 소리는 아니겠죠? ㅡ_ㅡ
  • 은이 2014/03/06 11:18 #

    ARS업체는 제공을 할 뿐, ARS통화메뉴, 수신음 안내는 고객사의 의견에 맞춰 줍니다.
    이용시간이 길어지면 ARS 업체가 돈을 벌고, 전화료 장사한다는 그 업체는 이용료를 더 내야 합니다.
    하지만 ARS 업체가 돈 벌려고 멘트를 길게 잡았다간 고객이 다 떨어져나가니 그럴수 없죠.
    전화료 장사하는 그 업체는 ARS 비용줄일려고 멘트를 최소화, 단계를 간소화 하게 되지요.

    ..죄송하지만 기업이 경영하는 기본과 시장구조의 기초, 운영 효율화에 대해 먼저 이해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 희망의빛™ 2014/03/06 13:23 #

    어이없네요. 아니 자꾸 엉뚱한 소리를 하시는데 전 가정에서 고객센터 대표전화 번호로 전화를 걸때 누가 요금을 받느냐는 겁니다. 당연히 통신회사가 정보이용료 명목으로 돈을 받잖아요. 근데 ARS 설치 업체가 돈을 낸다니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를 하십니까? 설사 그 설치 업체가 돈을 낸다고 한들 그건 우리 이용자들이 내는 돈이 아니잖아요. 그리고 ARS 설치 업체가 고객센터 전화료를 대신 내준다는 소리는 처음 듣습니다. 그럼 ARS 설치 업체는 추후에 통신회사들로 부터 더많은 돈을 받는 구조인가요? ㅡ_ㅡ 논점을 흐리려고 하지 마십시요.

    전 용산 같은 곳에서도 한 사람이 전화 받는데 ARS 자동 응답 메뉴를 복잡하게 만들어 놓은 경우를 흔히 보아서 그 말을 믿을 수가 없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비싼 대표전화번호 전화요금은 이용자들의 몫이란 점을 다시한번 상기시켜 드립니다.
  • 희망의빛™ 2014/03/06 13:41 #

    그리고 운영효율화 말씀하시는데 제가 보기엔 평소 ARS 많이 이용해 봤지만 우리 ARS 자동응답기 시장은 절대 그 '효율' 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데 그거 인정 안하시는 것 같네요. 그 복잡한 메뉴며 한참을 기다리게 만들고 맨끝에 상담원 0번을 만들어 놓고는 그걸 누르면 또 세부 메뉴가 몇단계씩 나와버리는 구조... 이게 무슨 효율입니까? 지나가는 강아지가 웃을 일입니다. ㅋㅋ
  • 은이 2014/03/07 09:59 #

    지나가는 강아지가 웃건말건, 현재 제가 콜센터 상담업무 Quality Manager 개발을 한 현직 담당자입니다.
    콜 센터 업무 전반적인 프로세스와 콜 업무, 사후처리에 대해 알고 있어야만 제대로 할 수 있는 자리죠.
    숲을 보는 시점을 알려드릴려는데 계속 나무만 붙잡고 계시는게 좋다니 딱히 말리진 않겠습니다.

    ..아니, 나무밖에 못보는 사람에게 갑자기 숲을 보라고 한 제잘못이군요. 사죄드립니다 :)
  • 천체관측 2014/03/05 14:11 # 답글

    아 좀!!! iOS 업데이트도 해 보고 삭제 재설치도 좀 해보고 하든가 하지 무조건 불평 불만이야
  • 희망의빛™ 2014/03/05 15:11 #

    제가 이전 덧글에도 언급했지만 애플 고객센터에서 ios는 업그레이드 하지 않아도 4.3 이상 버젼이면 농협 스마트 뱅킹 다 이용할 수 있다고 했구요 앱은 분명 이전 버젼 삭제 후 새로 설치했으나 마찬가지였고 상담원 통화 때 다시 한번 삭제 후 새로 설치해 보았으나 마찬가지 증상이 있었습니다. 방금 아이팟에서 농협 인터넷 뱅킹을 해보니 "밀어서 잠금 해제" 를 해도 공인인증암호 입력 화면이 튕기지 않네요. 그사이 수정됐을지도 모르겠네요. 시간 나면 다시 한번 써봐야겠습니다. 이 아이팟터치 New NH 스마트뱅킹 앱이 하이브리드 방식이라 매번 업데이트를 한다고 합니다. 참고 바랍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