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평균수명은 79.2세이고 남자는 75.7세 여자는 82.4세라는데... 블록

저희 세대 같으면 나중에 국민연금 받을 나이가 65세부터이니까 75세가 남자 평균 수명이면 10년 동안 밖에 수령을 못하는 셈이네요. 근데 방송에선 100세 시대니 뭐니 말도 안되는 세뇌를 하고 앉았으니 괘씸한 일이지요. 정말 쓰레기 방송들이라고 밖에... 주변을 봐도 사고를 당하거나 병에 걸려서 일찍 죽는 사람들도 부지기수이고 오래 사시는 분들은 80을 갓 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왜 이런 식으로 속보이는 내용으로 국민들 세뇌를 하려고 하는지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여자의 평균 수명이 어떻게 82.4세가 나왔는지 그것도 좀 의문이 드는 대목입니다.

대놓고 국민연금 늦춰 지급하겠다는 꼼수는 부리지 못하고 이렇게 어용 방송 통해서 100세 시대니 뭐니 해서 국민들에게 나이에 대한 환상을 심어주어 국민연금 재정 벌어보려는 수작에 언론이 앞장서는 것이 과연 제대로 된 언론의 모습인지 의구심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덧글

  • 백범 2014/03/28 19:13 # 답글

    쓸데없이 오래 살아봤자 아마 천대꾸러기가 될 듯...

    나이 좀 먹었다고, 나이로 잘난 척 하는 것도 지금이니까 먹혀들지 저나 님이 노인이 될 때 쯤이면 안먹혀들 것입니다. 나이 갖고 아무리 위세부려봤자 통하지 않습니다.

    사실 나이 더 먹었다고, 그것 갖고 상대방을 짓누르려 하는 것은 말이 안되는 행동이죠. 그 사람이 잘했느냐 잘못했느냐, 행동이 기준이 되어야지 나이가 기준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사실상...

    나이를 뭐 노력해서 먹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나이를 더 먹는다고 인간이 더 현명해지는 것도 아니고...(대신 좀더 교활해지거나 음흉해질 수는 있겠네요. 대충 돌아가는 것을 아니까...) 나이는 그냥 숫자일 뿐입니다.
  • 희망의빛™ 2014/03/29 13:45 #

    님의 말씀도 맞는 듯 하지만 나이드신 분들의 연륜과 경험도 무시못하죠. 보통 시대에 뒤떨어진 고집도 많지만 배울 점도 많은것 같애요.
  • 백범 2014/03/30 10:28 #

    그것은 정보와 자료가 부족하던 옛날 이야기이고,

    요즘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다만 나이먹은 인간들이 보다 경험이 많으니까, 남의 속내를 꿰뚧어본다던가, 눈치나 잔머리 굴리는 것 하나만큼은 뛰어나다고 할수 있겠지요.

    이런 말이 있습니다. 나이 25살이 넘은 자의 말은 함부로 믿지 마라. 그의 뱃속에는 능구렁이가 들어있다 고요. 아무리 모자란 놈이라고 해도 나이 25~30살 정도 넘어가니까 그래도 세상물정을 알긴 알더이다.

    약간 정신지체 2급인 놈이 있어서 은근히 무시했는데, 나중에 누가 돈을 잃어버렸다 하니까 그 정신지체 2급인 놈이 말하길 "돈 관리를 못한 놈이 잘못이 아니냐"라고 하더군요. 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