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애플 아이팟터치4세대 버그 때문에 고객지원을 좀 받았는데요... 블록

2011년 7월에 산 아이팟터치4세대(ios 5.1.1)가 친구의 아이폰4S(ios 7)와 페이스타임이 안되면서 이번에 애플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게 되었는데요 전 처음 이 현상 만나고 나서 단박에 양쪽 폰 중에 어느 시스템 파일이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 문제라는 생각이 들어서 해결책을 찾고자 했습니다.

그 사람들 처음에 이메일 계정(애플 계정)으로 페이스타임 전화걸기를 시도해 보라는 등 편법을 가르쳐 주더군요. 그래서 보내준 기술문서대로 해도 안되고 전화번호가 아닌 이메일 계정으로도 페이스타임 통화가 불가능해 다음 날 다시 고객센터에 전활 해보았더니 그 사람들 대번에 ios 를 업그레이드 하라고 안내해 주더군요.

그래서 ios 5.1.1 을 와이파이로 ios 6.1.6 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페이스타임 문제는 해결을 했는데 진짜 문제는 사파리 사용 중에 게시판 내용 수정할 적에 편집창의 돋보기 커서가 제대로 이동이 안되면서 스크롤도 내용이 스크롤 되는 게 아니라 화면 전체가 스크롤 되는 이상 증세였습니다.

그 문제 해결책을 찾는 과정에서 애플 고객센터 김호종이란 상담원이 이건 아이팟에 설치된 어플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해서 제 아이팟터치4세대 ios 를 백업후 포맷한 다음 ios 6.1.6 을 재설치 하는 과정을 안내받게 되었습니다. 근데 그날 저도 바쁘고 그 사람도 바뻤는지 오후에 설치해 보자던 전화는 안오고 다음 날 재설치 과정을 안내해 주겠다는 전화는 그 다음날까지 미뤄지고 결국은 그들이 원하는대로 아이팟터치4세대 완전 포맷 후 ios 6.1.6 재설치 후 사파리에서 해당 증상을 확인해 보게 되었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게시판 편집화면에서 돋보기 커서가 제대로 이동이 안되면서 원하는 곳에 커서를 이동시킬 수가 없고 화면 스크롤도 이상이 있었습니다. 그 사람 이젠 어쩔 수 없었는지 자기가 상황보고서 작성해서 며칠내로 연락주겠다고 한 날이 2014년 5월 2일이었습니다. 그 후 연휴가 끝나도 연락이 안와서 5월 9일 다시한번 애플 고객센터에 전활해서 김호종님과 통화하기로 했다고 했더니 이따 저녁까지 연락을 주겠답니다.

그렇게 하루가 흘러가고 연락은 안와서 오늘 12일 애플고객센터에 전활해서 왜 자꾸 이전부터 전화 주겠다고 하면서 연락을 주지 않느냐고 따지니까 다른 상담사 정말 죄송하다고 하면서 한참을 기다리게 만들더니 그 분과는 통화할 수 없고 다른 상담원이 일을 처리해 주겠답니다. 그래서 시간만 가고 기다리다가 그 다른 상담원이 5월 2일 날 김호종님이 작성한 상황보고서의 답변이 언제나 오게 될지 오늘 저녁 6시 30분 까지 알려주겠답니다.

그래서 제가 지난 주 금요일도 김호종님이 전화 주시기로 했는데 아시다시피 연락을 못받았다며 언성을 높이면서 약속을 지켜야 한다며 확실하게 주의를 주고 끊었는데요 지금까지의 상황이 이렇습니다.

애플은 아이팟터치4세대(ios 5.1.1)에서 페이스타임 버그를 만들어 내더니 ios 6.1.6 으로 사용자가 업그레이드 하니까 새로운 버그로 유저들 괴롭히고 앉았더라구요. 꼭 아이팟터치4세대 지원 끊고 새로운 아이팟 사라고 종용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2011년 당시에도 제가 아이팟터치4세대를 47만원 가까이나 주고 샀는데 4 버전에서 5.1.1로 업그레이드 됐을 당시에도 편집창 내용이 클립보드로 복사가 되지 않는 문제 때문에 여러번 애플 고객센터에 전활 하곤 했는데 애플도 이런 식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아이팟터치4세대 구입 1년이 지났기 때문에 원칙은 고객지원을 받을 수 없는 게 맞지만 소프트웨어는 정상으로 만들어 놓고 고객지원을 종료하든지 말든지 해야 하는데 완벽하다는 애플도 이런 식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하고 고객센터 전화 약속도 어겨가면서 고객지원에 소흘히 하고 유저들 괴롭히고 있다는 점을 전 말씀드리고 싶은 겁니다.

맨날 상담번호니 케이스번호니 체계적으로 운용하는 듯한 흉내만 내면 뭐합니까? 실제적으로 이런 중요한 문제도 제 때 업데이트 되고 있지 못하는데요... 참 한심하다랄까 뭔가 고의적인 냄새도 풍기고 그렇습니다.

덧글

  • 식용달팽이 2014/05/12 14:08 # 답글

    iOS 문제보다는 기기 문제일 가능성이 높겠네요. iPhone OS 2.x 버전부터 쓴 유저인데, 대부분 3.x 4.x에 추가된 기능이 말썽인거네요. 근데 업데이트 전부터 문제라면 하드웨어 문제고;; 업데이트 전에 문제 없이 썼는데 지금 문제라면 OS 문제가 맞지요. 페이스타임 문제는 버전별로 페이스타임이 안 맞으면서 발생하는 문제일 가능성이 있지만, 돋보기 커서문제는 하드웨어 불량일 가능성도 있어 보이네요.
  • 희망의빛™ 2014/05/12 15:36 #

    하드웨어 불량일 수 없는게 주소창이나 앱 수정 창에선 제대로 돋보기가 동작을 한다는 사실입니다. 이런 게 어떻게 하드웨어 불량이라는 건지 그럼 그래픽 칩셋이 문제라는 건가요? 님의 말씀을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이건 명백히 애플의 겐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아이팟터치4세대 ios 6.1.6 사파리 이용시 제로보드 게시판 안 편집창에서만 그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가 주소를 링크해 드리지요. 이 포스트 덧글의 수정펜을 클릭해 소스 안에서 돋보기 커서를 함 이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헐~ 이런 증상이 하드웨어 문제라는 건 전 금시초문이네요. ㅡ_ㅡ

    http://bit.ly/1rLT5Y7
  • 희망의빛™ 2014/05/12 14:59 #

    업데이트 전엔 클립보드로 복사 문제만 간헐적으로 있었고 돋보기 커서 이동 문제는 없었습니다. ios 6.1.6 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 이 문제가 발생해 버렸습니다. 돋보기는 동작하는데 커서를 이동시키려고 하면 자꾸 에디터 창 컬럼의 상단에서 고정 돼 버립니다.
  • 희망의빛™ 2014/05/12 15:32 #

    ios 용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그런 현상이 있는 것 보면 ios 상의 html textarea 태그 안에서 돋보기 커서 이동 시스템의 문제인 것으로 보였습니다.
  • 식용달팽이 2014/05/12 23:56 #

    겐세이 부리면 애플이 부리지 왜 나한테 신경질이야? 나한테 물건 샀어요? 하도 댓글에서 난리치고 글로 밸리에 난리치길래 상대 안하려다가 댓글 달아 주니까 바로 신경질이네.
    댁이랑 상종을 말아야지.
    그리고 들어 가 봤는데, 아이폰 5, iOS 7.1.1에서는 잘 됩니다.
  • 익명 2014/05/13 20:31 # 삭제 답글

    아이팟 4세대 6.1.6 과 3gs 6.1.6 / 아이패드 4 7.1 , 아이폰 7.1.1 모구 잘되네요 ㅌ

    뭔가 꼬여서 그런걸수도 있을듯 그냥 시원하게 복원한번 해보시는게 ㅋㅋㅋ
  • 희망의빛™ 2014/05/13 21:29 #

    말씀드렸지만 포맷하고 새로 ios 깔았는데도 같은 증상입니다. 지금 애플에서 계속 확인 중입니다. 엿같은 상황이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