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기변 신청후 93일 지나 요금제 변경했는데... 블록

제가 대신 개통해 준 누나 스마트폰인 갤럭시S4 LTE가 SK 착한기변 신청 후 93일이 지나 전국민 무한 69 (6만9천원) 요금제에서 LTE42 (4만2천원) 요금제로 오늘 변경하려고 했는데요 가입자인 누나가 변경 신청 전화를 했더니 고객센터 어떤 여자가 6월 초부터 변경 신청할 수 있다고 안 해주더랍니다.

그 당시 대리점으로부터 켑쳐한 계약 정보를 다 가지고 있는 저로선 황당해서 누나에게 곧바로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알려주겠다고 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어떤 남자 상담사 대리점 쪽에 확인해 보더니 변경신청할 수 있다고 LTE42 요금제로 변경을 해주었습니다. 누나에게 재차 이 내용을 알려주었더니 하는 말이 그 사람들 디게 웃긴다며 나한테는 6월 초에 신청하라고 안된다더니만 너가 전화하니까 해주냐고 기막혀 하는 눈치더라구요.

통신사들의 가입상품 변경 실태가 이렇습니다.

지난번에 조카의 소액결제 부정사용 방치 건 때도 그랬지만 이 사람들 정신 차리려면 멀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다시 그당시 누나 스마트폰에서 소액결제/구글서비스/티스토어 등 핸드폰 결제 서비스를 사용못하도록 차단시킨 게 현재 T월드 상에서 몰래 인증번호 넣고 신청할 수가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게 그당시 가입자 신분증을 보내야만 다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처리가 되었기 때문에 제대로 처리가 됐는지 오늘 알아보기 위해서였죠. 근데 오늘 전화받은 상담원, 그 내용은 동생인 저에게 알려줄 수 없고 가입자에게 직접 전화해서 알려주겠다며 저한테 내용을 알려주는 것을 거부하더군요.

그래서 "누나가 지금 일하고 있으니 저에게 그당시 핸드폰 결제 서비스 해지가 올바르게 처리됐는지만 알려달라는 건데 왜 못해주겠다는 겁니까?" 했더니 계속 똑같은 이야기만 합니다. 그래서 그 상담원, 누나에게 직접 전화를 했고 제가 다시 누나에게 확인했지만 제대로 제가 말해 주라는 내용이 빠져 있어 누나보고 ○○○ 상담원에게 다시 전활 걸어 내가 말해 준 내용을 확인해 보라고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누나가 거금의 통신요금을 내고 있는데 왜 제 조카의 비행을 이런 식으로 어럽게 차단해야만 하는지 정말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게 있을 수 있는 일들입니까?

덧글

  • aksjdhxhdj 2014/05/20 16:55 # 삭제 답글

    자기 잘못은 덮어두고 통신사가 제대로 확인안한다고
    징징거릴땐 언제고
    본인 확인까탈스럽게 하니까 또 징징...;; 대체 왜 그러세요?
    어쩌라는건가요?
  • 희망의빛™ 2014/05/20 17:03 #

    제가 뭘 잘못했다는 거죠? ㅡ_ㅡ
  • 차범근 2014/05/20 18:54 # 삭제

    자기 편하려고 본인 확인 까탈스럽게 하는 것 가지고 징징거리나...
  • Fun아이 2014/05/21 02:19 # 답글

    첫번짼 통신사가 잘 못하게 맞지만 두번째 이야긴 통신사가 잘 한건데요... 서비스 상품 가입 상태도 개인 정보인데 동생이라는 말 하나에 무턱대고 유출 할 순 없죠. 불편이야 하겠지만 이런식으로 비난할 일은 아니라고 보여지는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