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이 오탐 작렬을 하네요... 헐~ 이게 왜 바이러스지? 블록

비정품 윈도우 XP를 정품으로 인증해 주는 작은 파일을 바이러스로 인식해 삭제하라고 뜨네요. 예전부터 알약 오탐이 많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노골적으로 사용자가 요긴하게 사용하는 비공식 파일을 바이러스라고 진단하면서 삭제하려고 하는 건 또 첨 보네요. 이런 상태에서 '치료' 를 클릭하면 읽기전용 파일이라도 깨끗하게 삭제가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전 예전부터 파일 탐지제외 설정을 해서 쓰는 경우가 많은데 알약이 웃긴게 이게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는 겁니다. 탐지제외 설정을 해도 자꾸 치료하라고 뜹니다. 그 당시 이스트소프트에 전화해서 이 문제 해결해 달라고 건의했는데 그 사람들 문제점을 알고 있더라구요. 그 뒤로 이 문제가 해소가 된 듯 했지만 여러분들도 사용하면서 탐지제외 기능이 올바로 동작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범 백신도 좋지만 제로보드에서 주민번호로 비밀번호 찾기 소스와 같은 바이러스와 전혀 상관없는 파일, 그리고 이번 건처럼 정품인증 툴 같은 비공식 사용자 파일 같은 건 건드리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몰라서 테스트 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위 두 파일을 압축해 올립니다.

ALYac_miss_Detect.zip

핑백

덧글

  • 성지순례 2014/06/02 16:56 # 삭제 답글

    성지순례 왔습니다!
  • 팝콘 2014/06/02 17:26 # 삭제 답글

    팝콘좀 주세요
  • 2014/06/02 17:27 #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가 그 유명한 정신병자 성지입니까?
  • 누군가의친구 2014/06/02 18:31 # 답글

    이런 뻔뻔함을 봤나? 불법 복제 프로그램 쓰는걸 당당한 권리인양 포장하는 것으로도 모자라서 정품인증 툴같은 불법프로그램이 적법하다고 주장하다니, 참 어처구니가 없군요.

    더불어 알약 안쓰고 해외 백신쓰는 제 PC에서도 백신이 잡기전에 크롬이 저거 악성 파일이라고 경고창 뜹니다.(https://pbs.twimg.com/media/BpHJ676IgAELjsr.png:large) 알고 있습니까?ㄲ
  • 큐베 2014/06/02 17:36 # 답글

    평소에 애벌레 썩은 시체만도 못 한 포스팅 보면서 한숨만 찼는데 이 기회에 블로그 좀 접었으면 좋겠다.
  • 나인테일 2014/06/02 17:58 # 답글

    제로보드4에 윈도우XP에....

    이딴 것들 쓰면 보안 소프트웨어가 아무 쓸모가 없어요!
  • 이야기정 2014/06/02 18:03 # 답글

    예전에 제가 한마디 했는데도 꿍시렁 꿍시렁 하시더니 기어코 빅잼 터트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품 인증툴이 나쁜지 안 나쁜지 판단하냐구요?
    당신이란 인간이 있으니까 존나 나쁜거에요 이 사람아ㅋㅋㅋㅋㅋㅋㅋㅋ

    트위터에서 존나게 씹히길래 뭔가 했더니 기어코 터트려 주셔서 감사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 2014/06/02 18:09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윤소정 2014/06/02 18:29 # 답글

    한결같은 병신력에 경의를 표해드리며 이 짤과 다음 노래로 답변 대신드립니다.
    http://pbs.twimg.com/media/BpHTZFPCIAAiqz4.jpg

    Windows XP, Windows XP über alles,
    über alles in der Welt,
    Wenn es stets zu Schutz und Trutze
    Brüderlich zusammenhält,

    Von das Celeron bis an das Core i7,
    Von das Athlon XP bis an den Phenom II!!
    Windows XP, Windows XP über alles,
    über alles in der Welt!

    [번역]
    윈도 XP, 가장 뛰어난 윈도 XP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윈도 XP
    윈도가 형제되어 서로 굳게 뭉치면
    공격적으로 방어적으로 굳게 뭉치면

    셀러론에서 코어i7까지
    애슬론XP에서 페넘2까지!
    윈도 XP, 가장 뛰어난 윈도 XP!!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윈도 XP!!
  • GTA 2014/06/02 18:45 # 삭제 답글

    암요! 내가 도둑을 집에 들이겠다는데 왜 경찰이 도둑을 잡아갑니까??
  • k407J00doc 2014/06/05 23:01 #

    정답일세!
  • 1 2014/06/02 18:47 # 삭제 답글

    아저씨
    진짜 진지하게 부탁하는데 블로그 그만두는게 어때요?
  • 블로그도인생낭비같다 2014/06/02 18:50 # 삭제 답글

    유머로 올린거겠죠 설마
    해적판쓰면서 저렇게 당당할수있는 사람이 있겠습니까
    사람이 아니면 또 모르지만
  • 가나다 2014/06/02 18:51 # 삭제 답글

    변 명

    1. "화자의 개인적 상황이나 지위가 화자의 주장에 대한 참, 거짓을 판별하는 도구로 쓰일 수 없다."

    예를들어 보자.
    우선, "남편과 아내는 서로 존경해야 하고, 가정은 화목해야 한다."라는 주장을 이미 증명된 논리적 참이라고 하자.
    그리고, 어떤 남자가 있는데, 이 남자는 자신의 아내를 칼로 죽이고, 자기 자식들을 목졸라 죽인 사람이다.
    이 남자가 다른 사람에게 말하기를, "남편과 아내는 서로 존경해야 하고, 가정은 화목해야 한다." 라고 한다면,
    이 주장은 거짓이 되는가?
    우리는 이 남자에게 "너는 그러한 짓을 저질렀기 때문에, 남편과 아내는 서로 존경해야 한다는 말은 거짓이다."고 할 수는 없다.

    한가지 더 예를 들자면, 어느 거짓말쟁이가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하자.
    "[피타고라스의 정리] 직각삼각형에서 직각을 끼고 있는 두 변의 제곱의 합은 빗변의 길이의 제곱과 같다."
    우리는 이에 대해서, "너는 거짓말 쟁이이므로, 직각삼각형에서 직각을 끼고 있는 두 변의 제곱의 합은 빗변의 길이의 제곱과 같다는 말은 거짓이다." 라는 주장을 펼 수 없다.

    나는 이 문제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생각하는데, 이 사람이 어떤 사람 -윈도우를 정품으로 쓰고 있는 사람이냐 그렇지 않느냐- 인지가 이 사람이 주장하는
    바에 대한 참,거짓을 판별하는 도구로 쓰일 수 없다.
    어떤 정품 윈도우 사용자 A가, 정품인증 프로그램을 분석해보기 위하여 다운로드 받았다고 하고, 또 알약이 바이러스로 인식했다면, 명제의 참,거짓이 바뀌는가?

    나는 이런 오류를 범하는 사람을 현실에서 볼 때, 그 사람은 주로 2가지중 하나이다. 첫째는 정치인이거나, 둘째는 초등학생 수준의 지능을 가졌거나.


    2. 그의 권리 부재 여부는 상대에 따라 다르다.

    먼저 두번째 변명을 하기 위해, 위에서 한 [1]의 주장을 기각하자. 그래도 다음과 같은 주장을 할 수 있다.
    "그는 알약에 대해서는 정품 이용자이다. 그는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해서는 윈도우 오류에 대한 권리가 없으나, 알약에 대해서는 가지고 있다."

    여기서 알약이 무료로도 정품 이용자가 될 수 있는 관계로 반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그러나 우리는 한 사람의 다른 사람에 대한 권리를, 모두 일괄적으로 같게 적용할 수는 없다.
    어떤 사람이 윈도우를 정품으로, 포토샾을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자. 이 때 윈도우가 불법으로 포토샾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앞으로 모든 윈도우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윈도우는 그럴 정당성이 있는가?


    3. 핵심은 저 프로그램이 실제로 컴퓨터 또는 이용자에게 악영향을 미치는가, 그렇지 않은가이다.

    결국 이 화자의 주장에 대해서 참,거짓을 논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말해야 한다.
    "정품인증 프로그램은, 제가 분석해본 결과 컴퓨터에 악영향을 미치고 이용자분의 정보를 실제로 뺏어갑니다. 따라서 알약이 옳습니다."
    (화자의 주장 반박)
    또는,
    "시스템 파일에 접근하는 모든 파일에 대해서도 실제로 해를 끼치는지 아닌지 백신프로그램들이 정보 또는 판별하는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어야하지만,
    현실적으론 어렵습니다."
    (화자의 주장 인정)


    p.s.1 ; 슬프게도 [1] 주장에도 불구하고 궁금해할 수 있기 때문에 변명에 변명을 하자면, 필자는 정품 윈도우8, 무료 버젼 avast(합법)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p.s.2 ; [3]에서 말한 올바른 반박보다는, 비꼼이나 조롱이 더 많은거 같아 남겨봅니다.
  • shaind 2014/06/02 20:11 #

    3. 이 문제의 핵심쟁점이 "저 프로그램이 실제로 컴퓨터 또는 이용자에게 악영향을 미치는가, 그렇지 않은가" 인 것으로 파악하시는 걸 보니, 그냥 이윤찬 본인이거나 아니면 이윤찬과 동급의 바보군요.

    "크랙은 실제의 악성코드를 포함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다, 그렇지 않더라도 어차피 존재 그 자체가 불법이기 때문에 무조건 검색에서 걸려야 한다" 라는 것이 이미 모든 백신업계의 공통된 컨센서스이자 상식입니다.


    2. 비유가 엉터리군요. 알약이 윈도우 XP인증크랙을 탐지했다고 해서 알약이 업데이트가 안되기라도 했습니까? 알약이 윈도우 XP 크랙의 존재를 탐지해냈음에도 불구하고 이윤찬은 알약 정품사용자의 권리를 충분히 누리고 있습니다. 이윤찬은 다만 윈도우 XP 불법사용의 대가를 치르고 있을 뿐이지요.


    1. "어떤 말을 할 자격"은 말 자체의 진위표가 판단의 대상이 아니라 말하는 사람 자체가 판단의 대상이지요.

    지금과 같은 경우에서, 말은 그 말 자체가이 맞건 틀리건 간에 말하는 사람의 잘못된 입장을 정당화하기 위해 말해지는 것이므로, '그 말의 내용이 무엇이냐'가 아니라 '그 말을 누가 하느냐'가 문제로 되는 것입니다.
  • 이젤론 2014/06/02 19:15 #

    avast에 불법도 있습니까? ㄲㄲ
    여기서도 팝콘 팔아야겠네
  • 디베스테이터 2014/06/02 19:25 #

    뭔 개솔. 분석용으로 받다가 씹혔으면 백신 끄고 받지 누가 오탐이라고 지랄하냐. 분석 경험도 없는 거 같은데 아는척 ㄴㄴ
  • 누군가의친구 2014/06/02 20:39 #

    1.

    어떤 정품 윈도우 사용자 A가, 정품인증 프로그램을 분석해보기 위하여 다운로드 받았다고 하고, 또 알약이 바이러스로 인식했다면, 명제의 참,거짓이 바뀌는가?

    -> 정품 윈도우를 쓰든 아니든 그 해당 프로그램이 불법 프로그램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음. 그러므로 알약의 잘못이 아님.

    나는 이런 오류를 범하는 사람을 현실에서 볼 때, 그 사람은 주로 2가지중 하나이다. 첫째는 정치인이거나, 둘째는 초등학생 수준의 지능을 가졌거나.

    -> 무슨 장광설을 쓰면 논리적인것 같은데 저 모순으로만으로도 당신이 정치인이나 초등학생 수준의 지능 운운하여 구분할 능력은 없음.

    2.
    어떤 사람이 윈도우를 정품으로, 포토샾을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자. 이 때 윈도우가 불법으로 포토샾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앞으로 모든 윈도우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윈도우는 그럴 정당성이 있는가?

    ->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포토샵의 개발및 유통사가 아님. 더불어 윈도우 업데이트는 윈도우 관련 부분에 대해서만 제공되고 있음. 포토샵에 대해선 제공할 의무가 없음. 즉 그럴 일어나지도 않을일을 가정하는 것이 비 현실적임.

    3.
    핵심은 저 프로그램이 실제로 컴퓨터 또는 이용자에게 악영향을 미치는가, 그렇지 않은가이다.

    ->그것은 '희망의빛'의 변명일뿐 불법프로그램, 특히나 크랙은 이윤찬이 아니라 제조사인 MS에게 손해를 미치고 있는 것이 명확하므로 백신이 불법프로그램으로 인식하여 제거하는 것은 당연한 일임. MS가 불법 사용자까지 신경써줄 이유는 없음.

    해당 덧글에 대한 결론:
    http://pds25.egloos.com/pds/201211/16/33/c0091033_50a643c76015f.jpg

  • 희망의빛™ 2014/06/02 20:52 #

    누군가의 친구// 혹시 MS 직원이세요? 전 알약이 MS 시다바리 역할 하는 것도 이해가 안되고 당신이 알약이나 MS 두둔하는 것도 이해가 안됨. 이게 바로 익명의 함정이죠. ㅋㅋ. 전 지극히 당연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불법이냐 아니냐를 논하는게 아닙니다. '컴퓨터 관리 권한' 을 넘어선 월권을 왜 알약이 행사하느냐는 가장 기본적인 요구죠. 이상한건 제가 아니라 님입니다.
  • 누군가의친구 2014/06/02 21:17 #

    희망의빛//

    혹시 MS 직원이세요? 전 알약이 MS 시다바리 역할 하는 것도 이해가 안되고 당신이 알약이나 MS 두둔하는 것도 이해가 안됨. 이게 바로 익명의 함정이죠. ㅋㅋ.

    -> 당신은 날 이글루스 간담회에서 봐 놓고도 음모론 쓰네. 익명이고 뭐고, 난 분명이 간담회에서 블로거 소개때 본인 소개를 확실히 해 놨을텐데? 당신의 기억력은 반년만 지나면 싹 지워지는 모양이지?
    자기에게 듣기 거북한 비판을 쏟아내면 "XX직원이세요?" 하는게 버릇인가? 이게 소통임? 더불어 저 프로그램이 악성프로그램의 특징을 갖추고 있기에 검사에서 특정 규칙에 따라 걸린 것을 왜 MS 시다바리 역활이라고 우기나? 그렇게 이해가 없음? 논리적 사고는 음모론이랑 엿바꿔먹음?


    전 지극히 당연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불법이냐 아니냐를 논하는게 아닙니다. '컴퓨터 관리 권한' 을 넘어선 월권을 왜 알약이 행사하느냐는 가장 기본적인 요구죠. 이상한건 제가 아니라 님입니다.

    ->백신이 불법프로그램 잡는것은 백신의 권한임. 그렇게 월권이라고 할거라면 백신을 쓰지 않으면 그만.
    윗 덧글에서도 나왔지만
    https://www.virustotal.com/ko/file/47e983a0d7cdfd151ca1c08c68b8e87b0dbed1bbc5e7a9b07c0fdd0767a8420e/analysis/1401667581/

    해당 프로그램은 대부분 백신프로그램에서 악성 프로그램으로 분류되고 있음. 이게 월권이라고 생각되면 당신은 백신을 쓸 이유가 없음. 이상한건 당신임. 백신을 설치한 이유가 악성프로그램을 막기 위해서지, 설치되도록 하는것이 아님.

  • k 2014/06/03 00:30 # 삭제

    알약외 백신들도 잡아내는걸 보니
    백신개발자들은 MS의 시다바리임이 분명합니다!
  • FullHD 2014/06/02 19:03 # 답글

    안녕하세요 이윤찬입니다. 신뢰가 넘치는 네트워크 세상, 우리 네티즌들이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이 말이 뜻하는 세상은 대체 어떤세상일까요?
  • 누군가의친구 2014/06/02 20:44 # 답글

    더불어 '희망의빛'은 이렇게 반박당하고도 자신에게 불편하고 불리한 반박에 대해선 '신뢰가 넘치는 네트워크 세상, 우리 네티즌들이 만들어나가야 합니다.'라는 명제를 뒤집고 전혀 수용하지 않으며 답을 하지 않으므로 철저히 이중적인 행동을 보이는바,

    "안녕하세요 이윤찬입니다. 신뢰가 넘치는 네트워크 세상, 우리 네티즌들이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는 싹 지우고

    "안녕하세요 이윤찬입니다. 내꼴리는데로 쓰고 내꼴리는데로 듣겠습니다."
    라고 바꿀 것을 권함.
  • 희망의빛™ 2014/06/02 21:00 #

    그럼 알약이 사용자가 허용하지 않은 불필요한 탐지 권한을 강제 행사하는 건 신뢰를 지키는 행위입니까? 전 거기에 대해 부정적으로 보는 것이고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이 신뢰를 지키는 행위라고 보는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프로그램이 불법이냐 아니냐를 끌어들이는 것은 오류입니다. 왜냐하면 알약은 바이러스 퇴치 회사지 소프트웨어 판매 회사가 아니기 때문이죠.
  • 누군가의친구 2014/06/02 21:14 #

    백신의 원래 기능을 "불필요한 탐지 권한을 강제 행사하는건"으로 규정하는 것 자체가 당신이 백신을 신뢰하지 않는 행위임. 해당 파일은 국내외 백신 가리지 않고 악성프로그램으로 규정되고 있음. 백신은 규정대로 했을 뿐임. 오히려 당신이 있지도 않은 신뢰 운운하는게 문제임. 더불어 당신이 백신의 알고리즘조차 전혀 알지도 않으면서 전문가인양 사기를 치고 있다는데 더욱 더 문제가 있음.

    정작 당신이 그렇게 생각하면 백신을 모두 지우고 백신 자체를 사용안하면 됨. 그로 인한 어떠한 피해든 당신이 감수해야 하지만.

    더불어 해당 프로그램이 불법이니까 백신이 막는거라고 위에서 다들 지적하고 있는데 그게 아니라고 박박 우기는 당신의 고압적이면서도 폐쇄적인 태도는 신뢰가 아니라 "내 꼴리는대로 말하고 듣겠다'는 태도임. 여기서 다들 지적해도 당신은 십중팔구는 다 무시했음. 그런걸 보면 사람들이 당신이 말하는 '신뢰'는 자기 꼴리는데로 수용하는 태도라고 이미 인식하고 있음을 알기라도 하나.

    더불어 알약의 제조사인 이스트소프트는 소프트웨어 판매회사 맞음. 백신 업체가 소프트웨어 제작판매 업체인데 그걸 부정하라고?
  • 누군가의친구 2014/06/02 21:38 #

    더불어 이렇게 덧글 쓰면 읽지도 않고 덮어놓고 딴 소리 하니까 더 쓰자면,

    당신은 '나의 말을 무조건 신뢰하라.'라고 하고 있지, 남의 말은 '믿을수 없다.'라고 하고 있음. 그게 대부분 이글루스 블로그들이 당신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 감정임.

    이건 이글루스뿐만 아니라 트위터에서도 마찬가지.

    http://pds25.egloos.com/pds/201406/02/33/c0091033_538c6fd355db7.png
    http://pds21.egloos.com/pds/201406/02/33/c0091033_538c6fd3d6989.png
    http://pds25.egloos.com/pds/201406/02/33/c0091033_538c6fd45dffc.png
    http://pds25.egloos.com/pds/201406/02/33/c0091033_538c6fd49eea0.png
    http://pds21.egloos.com/pds/201406/02/33/c0091033_538c6fd56c94f.png

    이러고서도 당신이 신뢰를 운운할 정도의 타당성이 있는지 물어보길.
  • 로가디아 2014/06/02 21:09 # 삭제 답글

    복그니 탄생
  • 노답...리얼... 2014/06/02 21:23 # 삭제 답글

    백신의 가장 기본적인 역활은 사용자의 PC를 바이러스 등의 못되먹은 코드로부터 지켜주는 겁니다.

    사용자가 사용하고자 받은 프로그램이더라도, 만일 그 프로그램이 바이러스나 백도어같은 유해 코드를 포함하고 있다고 판단되면 사용자에게 통보하고 격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프로그램의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함으로서 사용자가 허가를 한 사항이라고 보면 됩니다.

    불필요한 탐지 권한을 강제 행사하는게 아니라, 백신을 설치하고 실시간 감시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는것은
    PC의 오너로서 백신 프로그램에게 그러한 권한을 행사할 수 있게 허락을 하는겁니다.

    그리고 백신이 오탐하였을때를 대비하여 검사예외 설정도 존재합니다. 본문에는 이게 제대로 작동을 안하내 어쩌내 하는데, 그럼 다른 백신 사용하면 됩니다.

    뭣보다, 이러한 일련의 행위가 마음에 안들면 그냥 백신을 안 쓰면 됩니다.
    징징징징 댈꺼면 도데체 백신 왜 쓰나요?

    백신을 지우려고 했는데 지워지지 않거나
    실시간 감시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실시간 감시가 중지되지 않거나
    이런 경우에나 불필요한(허가되지 않은) 검사 권한을 행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뢰가 넘치는 네트워크 세상?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계약조차 지킬 생각조차 안 하는 인간이
    신뢰라는 단어를 표방하고 있는 것 자체가 매우 불쾌합니다.

    헛소리 그만하고 빨리 블로거 폭파하고 잠수타시는걸 추천합니다.
  • 희망의빛™ 2014/06/02 21:38 #

    그래서 첨부한 인증툴이 바이러스라는 겁니까 무슨 정보를 빼돌린다는 겁니까? 결론이 뭔지 모르겠네요. 님은 알약이 MS 소프트웨어 판매 도와주는 월권 행위가 당연한 거라는 얘기잖아요. 전 그렇게 생각 안합니다. 명백히 이용자 '관리 권한' 을 침해하는 거라고 보는거죠. 어디까지나 알약은 바이러스 퇴치 기능만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어떤 작용을 하든 악의적인 바이러스만 아니면 사용자에겐 필요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습니다.
  • 노답...리얼... 2014/06/02 22:02 # 삭제

    와... 진짜 걍 노답이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대가리 안에 도데체 뭐가 들었으면 그딴 생각을 할 수 있는건지 모르겠내

    실제로 크랙에 의한 피해가 발생을 하고 있는 시점에서, 님이 받은 크랙 자체는 백도어 기능이 없을지도 모르지만
    크랙은 실제로 시스템을 변조하는 악성코드와 매우 유사한 로직으로 동작하기 떄문에 백신은 행위진단평가 과정에서 대다수의 크랙을 악성코드 혹은 바이러스로 진단할 수 밖에 없는겁니다.

    아... 이건 진짜 그냥 노답이내요. 존대를 할라고 해도 가치를 못느끼니 걍 음슴체로 가겠음

    이 정신나간놈아 애시당초에 그놈의 크랙이 니한테 필요한 프로그램이 되는 시점에서 니가 불법을 저지르고 있다는 사실을 진짜 인식 못하고 있는거임?
    그러니까 이 정신나간놈아 니가 백신을 설치하는 순간 백신에게 니가 그렇게 주구장창 떠들어대는 그놈의 관리권한을 위임 위탁 하는거라는걸 생각을 못하는거냐?
    애초에 백신이 니가 직접 실행파일을 실행하고 다음다음다음다음 해서 설치를 안했으면 니놈새끼가 그렇게 좋아하는 크랙을 바이러스로 진단 했겠냐?

    백신이 지멋대로 다운받아지고 지멋대로 깔려서는 악성코드로 진단하고 파일을 격리했으면 또 몰라 아오 진짜 개답답진짜 리얼 ㅋㅋㅋㅋㅋㅋㅋㅋ
  • 노답...리얼... 2014/06/02 22:05 # 삭제

    애초에 OS를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컴퓨터라는 하드웨어의 관리를 OS에 맞기고 너는 편하게 컴퓨터를 쓰는건데 새끼야
    그 중요한 역할을 하는 OS도 아주그냥 당당하게 불법복제판 쓰면서 관리권한 운운하는게 진짜 웃기지 않냐?

    아주 시발 지 입맛대로 해석하기 바빠가지고 미친놈이

    니가 옳은 소릴 했으면 이 많은 사람들이 할일이 없어서 니 블로그에 쳐들어와서 덧글놀이 하고 있겠냐?
    니놈새끼가 뭐 그리 잘난새끼라고 니가 좋은일 올바른일 하는데 와서 정중하게 니 욕 하고 있겠냐 미친놈아

    니가 잘못한일을 하고 있으니까 욕하고있는거지 미친 좀 겸허히 받아들일줄을 알아라 아오... 진짜

    너같은새끼가 있으니까 씨바 우리나라 패키지 게임 시장이 다 쳐망했지 씨발
  • 노답...리얼... 2014/06/02 22:11 # 삭제

    후.... 좀 흥분해삣내

    암튼 니
    크롬 다운받고 설치해서 니가 첨부한 그놈의 파일 다운받을라고 해봐라
    MS랑 경쟁관계에 있는 구글에서 만든 크롬조차 악성파일이라 다운로드를 거부하거든?

    알약이 MS가 윈도우 팔아먹는거 도와주는 월권행위? 지나가던 개가 웃겠다 새끼야

    애초에 새끼야 니가 윈도우를 이용해서 컴퓨터를 관리하는게 그렇게 중요하면
    하나부터 열까지 나가 다 관리해야되는 리눅스를 쓰던지 정신나간놈아...

    리눅스 쓰면 크랙 안써도 된다. 니가 그리 싫어하는 알약한테서 벗어나서 크랙 안써도 되니까 걍 진짜 리눅스나 써라
    요세 개인이 쓰기 편하게 나오는 우분투라는 리눅스도 있단다. 어휴... ㅉㅉ
  • 이사람쩐다 2014/06/02 21:26 # 삭제 답글

    이래서 사람들은 설치할 때 이용약관을 읽어야 합니다. 백신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행위 그 자체가 탐지 권한을 준다는 얘기인데 이게 무슨소린지... 문서작업 할 직원을 새로 뽑아서 데려와놓고 '너 왜 문서작업 하고 있냐?' 라고 추궁하는 꼴.
  • 너의 존재 자체가 2014/06/02 21:31 # 삭제 답글

    백신한테 감사해라
    백신이 현실세계도 검사할 수 있었으면
    네놈은 이미 옛날에 악성코드로 분류되서 격리처리됬을꺼다.
  • Anti Place 2014/06/02 21:37 # 삭제 답글

    봅↗규↘
  • D 2014/06/02 22:10 # 삭제 답글

    일반적으로는 획득할 수 없는 필요 이상의 권한을 획득하여 시스템의 암호화된 정보를 추출하거나 변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그런 기능을 할 수 있는 소스코드가 악성코드가 아니면 뭔가요?
  • ,,, 2014/06/02 22:12 # 삭제 답글

    아저씨 말도 맞아요, 설령 아저씨가 쓰는 키젠이나 크랙 프로그램이 악의적인 바이러스라고 해도 아저씨 컴에서 돌린다는데 말릴 사람도 없고 말릴 수도 없어요.

    그런데 첫번째 문제는 누구도 아저씨보고 알약을 써서 아저씨 컴퓨터를 보호하라고 하지 않았다는거에요. 단순히 알약을 꺼버리면 그 '이용자 관리 권한'은 완벽하게 작동하잖아요.
    만약 아저씨가 돈 주고 산 물건이라면 불편한 부분에 대해 고쳐달라고 요구하거나, 제대로 시정되지 않을 경우 환불 조치를 받을 수 있겠지만. 아저씨는 그런거 돈주고 안 사잖아요.

    두번째 문제는 염치의 문제에요, 상식이 박힌 건전한 사람이라면 어 니가 만든 프로그램이 나의 불법 라이프를 방해해 라고 문제제기를 하지 않아요.
    보통 조용히 혼자 해결하거나, 그냥 불편함을 감수하죠
    아마 아저씨는 아저씨 권리만 권리라고 생각하고 타인의 권리라는 존재 자체를 인정하지 않는것 같아요.
    지난번 서울시 다산 콜센터 여직원한테 욕설을 하는 사람들을 형사고소 하는게 문제가 있다는 포스팅에서도 느꼈어요.
    상식적인 사람이라면 내 민원을 제대로 처리해주지 않는다고 불쌍한 여직원한테 욕설을 할 권리가 생긴다고 생각하기는 힘들죠.

    그냥 타인의 권리라는게 있을 수 있다는 상상을 못하는 아저씨니까 그런 글도 쓰고 이런 글도 쓰는거 같아요.
    한가지 다행이라면 현실속에선 아저씨를 마주할 일이 없다는 점이네요.
  • tocker 2014/06/02 22:18 # 답글

    <<그래서 첨부한 인증툴이 바이러스라는 겁니까 무슨 정보를 빼돌린다는 겁니까? 결론이 뭔지 모르겠네요. 님은 알약이 MS 소프트웨어 판매 도와주는 월권 행위가 당연한 거라는 얘기잖아요. 전 그렇게 생각 안합니다. 명백히 이용자 '관리 권한' 을 침해하는 거라고 보는거죠. 어디까지나 알약은 바이러스 퇴치 기능만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어떤 작용을 하든 악의적인 바이러스만 아니면 사용자에겐 필요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인장님 위처럼 말씀하셨는데요

    그냥 지켜보다 답답해서 댓글 적고 갑니다.

    주인장님이 유용하다고 주장하시는 그 잘난 크래킹툴.
    직접적인 해악을 가하지 않더라도 이런 류의 프로그램은 신뢰받지 않은 곳에서 언제든 수정 및 배포가 가능하기 때문에 크래킹 툴이나 키젠툴은 백신이 감지하고 경고해야 하는게 맞습니다.

    잘나신 주인장님은 잘나신 크래킹 사용자기 때문에 그 잘난 XP 크래킹 툴이 주인장님한텐 '유용한 프로그램'인거고.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그저 멀쩡한 OS 환경에 비정상적인 변조를 가하는 그냥 악성코드가 맞습니다.
    더구나 SW시장엔 그냥 암적인 존재구요

    주인장님이 나쁘다고 하시는 해악을 끼치는 악성 바이러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바이러스를 이용해서 개인정보 등등등 털어가는 사람한텐 득이고 당하는 사람한텐 해악이구요.

    백신이 악성 프로그램 잡는거 정 싫으시면 백신 안쓰면 됩니다.
    왜 멀쩡한 백신 깔아놓고 크래킹 툴을 백신이 잡는다고 이렇게 진상을 부리면 어떻하시나요...
  • 으잌ㅋㅋ 2014/06/02 22:19 # 삭제 답글

    이 분 최소 이스트소프트 알바생
  • 울트라빅슈 2014/06/02 22:23 #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eyriz 2014/06/02 22:30 # 답글

    Don't feed this people.
    크래킹툴을 분석한다 -> 윈도에 설치되있는 지적재산권 침해 방지 도구를 파훼하기 위한 목적.
    제124조(침해로 보는 행위) ①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는 저작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권리의 침해로 본다. <개정 2009.4.22>
    1. 수입 시에 대한민국 내에서 만들어졌더라면 저작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권리의 침해로 될 물건을 대한민국 내에서 배포할 목적으로 수입하는 행위
    2. 저작권 그 밖에 이 법에 따라 보호되는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에 의하여 만들어진 물건(제1호의 수입물건을 포함한다)을 그 사실을 알고 배포할 목적으로 소지하는 행위
    3. 프로그램의 저작권을 침해하여 만들어진 프로그램의 복제물(제1호에 따른 수입 물건을 포함한다)을 그 사실을 알면서 취득한 자가 이를 업무상 이용하는 행위
    ②저작자의 명예를 훼손하는 방법으로 저작물을 이용하는 행위는 저작인격권의 침해로 본다. <개정 2011.6.30>
    ③ 삭제 <2011.6.30>

    제137조(벌칙) 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개정 2009.4.22., 2011.12.2.>
    1. 저작자 아닌 자를 저작자로 하여 실명·이명을 표시하여 저작물을 공표한 자
    2. 실연자 아닌 자를 실연자로 하여 실명·이명을 표시하여 실연을 공연 또는 공중송신하거나 복제물을 배포한 자
    3. 제14조제2항을 위반한 자
    3의2. 제104조의4제3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자
    3의3. 제104조의6을 위반한 자
    4. 제105조제1항에 따른 허가를 받지 아니하고 저작권신탁관리업을 한 자
    5. 제124조제2항에 따라 침해행위로 보는 행위를 한 자
    6. 자신에게 정당한 권리가 없음을 알면서 고의로 제103조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른 복제·전송의 중단 또는 재개요구를 하여 온라인서비스제공자의 업무를 방해한 자
    7. 제55조의2(제90조 및 제98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를 위반한 자
    ② 제1항제3호의3의 미수범은 처벌한다. <신설 2011.12.2.>
    [제목개정 2011.12.2.]

    법을 어기면서까지 컴퓨터를 하고 싶습니까 도둑씨?
  • allrelease 2014/06/02 22:47 # 답글

    아이고! 내가 차를 훔쳐가지고 키박스를 뜯어서 스위치를 달아놨더니, 왜 정비소에서 그거를 뺄라카는지 모르겠네!
  • 효우도 2014/06/03 03:28 #

    ㅋㅋㅋㅋㅋ
  • 희망의빛™ 2014/06/03 06:48 #

    저도 잘 이해가 안갑니다. -_-; 그 차가 정비소 것도 아닌데 말이죠. 훔친다는 표현은 좀 그렇네요. 상용 프로그램을 복사한 거죠. 물론 그걸 훔쳤다고 표현한 거지만요. 저도 정식으로 구매하려고 했습니다만 제가 알려드린 링크글 보시면 알겠지만 제가 구매를 포기한 이유가 다 있습니다. 그래서 M$란 표현을 쓴 거구요.
  • 총통 R 레이퍼 2014/06/03 09:07 #

    아이고 이 미친것은 이해가 안간다고?
    훔친다는 표현이 그렇다고? 너 지금 윈도우를 훔친거 맞거든요?
  • 도둑질 좀 2014/06/02 23:14 # 삭제 답글

    할 수도 있는거지

    감히 유저님이 도둑질 좀 하겠다는데 일개 백신따위가 어딜 건방지게!
  • Apple 2014/06/02 23:17 # 삭제 답글

    아이폰 탈옥하다가 벽돌만들어놓고 무상리퍼 안해준다고 천국에 로그인한 잡스형 로그아웃 시키실 기세시네.

    그냥 당신 인생부터 로그아웃 하시길. 쪽팔려라. 말이야 말밥이야 이게.
  • 하늘여우 2014/06/02 23:19 # 답글

    이분 최소 트롤링 만렙
  • 해색주 2014/06/02 23:22 # 답글

    이러다 ms에서 오면 어쩌려고
  • nargal 2014/06/02 23:45 #

    여기에 양파님이 덧글달면 정말 재미있을겁니다.

    레알 MS직원이 와서 덧글 달아도 MS직원이죠? 란 소리 할 사람.
  • 이젤론 2014/06/02 23:34 # 답글

    팝콘 팔아요(2)
  • ... 2014/06/02 23:37 # 삭제 답글

    그 와중에 당당하게 크랙을 공유하고 있어!
  • 키젠도 2014/06/02 23:38 # 삭제 답글

    고소처먹고 블로그 터졌던데 이거 신고 ㄱㄱ해
  • Germoid 2014/06/02 23:44 # 답글

    지젼;
  • OME 2014/06/02 23:48 # 삭제 답글

    크랙돌리는 양반이 신뢰가 넘치는 네트워크 세상, 우리 네티즌들이 만들어나가야 합니다라고 이빨까는 세상 아 좆다~
  • SEGAKUN 2014/06/02 23:58 # 답글

    여기가 크랙 쓰면서 그렇게 당당하다는 분이 계신 곳인가요?
    성지 순례 왔습니다.
  • 무명병사 2014/06/03 00:08 # 답글

    정품을 안쓰는 이유라고 당당하게 올려놨던 글 말인데요, 그거 계산하고 포장도 안뜯은 책을 가지고 서점에 가서 "이 책에 오탈자 있어요?" / "고객님 그건 직접 확인하셔야..." / "뭐 이딴 서점이 다 있어. 환불해줘요" 한 다음에 "난 이 서점에서 내는 책은 스캔본으로만 구해서 볼겁니다." 라고 보이지만 뭐 선생님의 가치관으로는 헛소리로만 들리겠죠.
  • 임윤 2014/06/03 00:29 # 답글

    와 이렇게 멍청한데 어떻게 이 세상을 살죠
  • k 2014/06/03 00:38 # 삭제 답글

    말수적은거 빼면 호주봇이랑 아주 똑같은 놈
  • 이스트소프트 2014/06/03 00:47 # 삭제 답글

    일단 알약을 깔았다는것 자체가 컴퓨터의 일정권한을 알약에게 주는 것과 같은 말입니다.
  • ㅎㅎ 2014/06/03 00:52 # 삭제 답글

    나도 os 복돌이로 썻었고 학생할인 받고서야 겨우 정품으로 갈아탔지만 정말 드럽게 당당하시네요 ㅋㅋㅋㅋ
  • 파군성 2014/06/03 01:03 # 답글

    이거랑 유사한 드라마 대사가 생각나네요
    '암세포도 내가 만든 생명인데 내가 죽이는건 아닌거 같다'
    '크랙도 내가 깐 프로그램인데 알약이 죽이는건 아닌거 같다'
  • 듀란달 2014/06/03 03:02 # 답글

    콜라 있어요. 정품콜라 팝니다.
  • しズく 2014/06/03 03:19 #

    여기 코카콜라 하나주세요 ㅋ
  • 무명병사 2014/06/03 15:02 #

    전 펩시로 주세요. -.-
  • 창천 2014/06/08 00:10 #

    펩시 라지 하나에 얼마에요?
  • Upshur 2014/06/03 03:21 # 답글

    이 분 최소 면상에 철판
  • しズく 2014/06/03 03:23 #

    노노.

    오리할콘.
  • Marina 2014/06/03 03:32 # 답글

    이분 이스트소프트 직원 맞으시죠? 제발 직원도 아닌데 나는 옳은데 다른 모든 사람들이 틀리다고 정신승리한다면 아주 슬플거같다.
  • Marina 2014/06/03 03:35 # 답글

    근데 오랜 경험을 비춰보아서 필력 수준이나 내용을보면 글쓴이는 이러한 관심에 카타르시스 느끼는거같네. 설레시죠?
  • Fun아이 2014/06/03 04:13 # 답글

    아 여기 사단 한번 날 줄 알았는데 이번에 제대로 사단나네...
  • 死海文書 2014/06/03 06:55 # 답글

    다른 거 다 빼놓고. OS가 변조되는데 백신이 그걸 정상으로 판단하면 말이 안 되는 건데...
  • ㅇㅅㅇ 2014/06/03 06:58 # 삭제 답글

    신뢰가 넘친 인터넷 세상이라 불법 백도어가 넘치는 크랙을 쓰는 주인장님
  • 넘치는신뢰 2014/06/03 08:16 # 삭제 답글

    이윤찬씨 : 제가 이번에 좋은 유료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모쪼록 많이 구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느 네티즌 : 이윤찬씨의 고객 대응이 좋지 않다는 소문을 들어 구입을 포기했습니다. 그러나 유용하긴 해서 코드를 크랙해서 무료로 쓰고 있습니다.
    어느 네티즌 : 어? 이윤찬씨 제품 무료로 쓰는데 백신이 크랙을 악성 코드로 잡네요? 예외 처리해도 계속 잡네요? 백신 OUT!
    이윤찬씨 : ?!??!?!!
  • agkdc 2014/06/03 09:17 #

    애초에 그게 유용할 리가 없잖아요?
  • 지금 2014/06/03 09:20 # 삭제 답글

    이글루스 인수한 ZUM 본사랑 MS사에 연락했거든요? 뒷처리 두고봅시다
  • 로보 2014/06/03 09:44 # 답글

    그런데 님 알약은 정식판 구입하시고 이런 불평하시는 건가요?
  • クレイトス 2014/06/03 10:04 # 답글

    ......어이어이 피방에서 야짤보는 것보다 더 북흐러운 짓을 당당하게 처말하다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그거 지운다고 난리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어디 트롤링 학원 댕겼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5 2014/06/03 10:26 # 답글

    자기탓은 죽어도 안하죸ㅋㅋㅋㅋ
  • 센프 2014/06/03 10:53 # 답글

    성지순례 왔습니다! 취직시켜주세요!!
  • 랑이 2014/06/03 11:16 #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크게웃고갑니다
  • 스칼라 2014/06/03 11:27 # 삭제 답글

    당신의 글은 정말 큰 성지순례의 글이 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
  • 캐백수포도 2014/06/03 12:35 # 답글

    와 말이 안 나오는 노답이시구나 ㅋㅋㅋㅋ
  • 로쿠로쿠비 2014/06/03 12:37 # 답글

    답잌ㅋㅋㅋㅋㅋ없엌ㅋㅋㅋㅋㅋㅋㅋㅋ
  • 치즈퐁듀 2014/06/03 12:56 # 삭제 답글

    성지순례왔습니다.

    여기가 도둑이 경찰 신고하고 사람들에게 도적도구 배포하는곳 맞나요?
  • 란에드린 2014/06/03 13:24 # 답글

    http://www.blrun.net/bbs/zboard.php?id=basket1&page=1&sn1=&divpage=1&category=1&sn=off&ss=on&sc=on&sm=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81

    http://www.blrun.net/bbs/zboard.php?id=basket1&page=1&sn1=&divpage=1&category=1&sn=off&ss=on&sc=on&sm=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68

    http://www.blrun.net/bbs/zboard.php?id=clmn1&no=801#873

    뭐 바가지 안에서 새는거 밖에서도 안새진 않을거라고 알고있지만 이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원종료된 제로보드4 바득바득쓰시겠다는 분이시는데 뭐 어쩌겠습니까
  • 알카디아 2014/06/03 14:17 # 답글

    http://pds26.egloos.com/pds/201406/03/73/c0001373_538d5a37af58f.jpg

    뭐 읽어보지도 않고 알약 깐거 같은데
  • sigaP 2014/06/03 15:00 # 답글

    이분 최소 머리용량 2비트
  • juma 2014/06/03 15:29 # 삭제 답글

    바이러스의 개념을 모르시는건가.
    성지순례왔습니다.
    올 한해 부자되게 해주세요.
  • 2014/06/03 18:2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xpg 2014/06/03 18:41 # 삭제 답글

    이분 뇌속의 소프트웨어가 지원중단이네
  • 게으른 범고래 2014/06/03 22:13 # 답글

    이야 여기 무슨 이글루스 올스타전이네
    이거 주소 저장해놯다가 한명씩 둘러 봐야겠다
  • .. 2014/06/04 14:34 # 삭제 답글

    그 삼촌분에 그 조카
  • WeissBlut 2014/06/04 20:26 # 답글

    왠지 리플을 달아야 할것같아서 달아둠
  • 루루카 2014/06/05 07:41 # 답글

    관심 끊고 살았더니, 이런 크리티컬 힛(자폭)을 날려주실줄이야...

    세상에나... 불법 인증 툴을 저리 당당히 이런 공개된 공간에서 권리(?) 주장할 줄이야...
  • ps 2014/06/06 23:52 # 삭제 답글

    성지네 성지
  • 창천 2014/06/08 00:11 # 답글

    성지순례 왔습니다! 취직시켜 주세요!
    그저 웃고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나그네 2015/08/20 20:53 # 삭제 답글

    달랑 윈도우 하나 정품쓰면서 양심의 보루인척 하는
    이곳 역겨운 위선자들의 리플들이 더 웃기지 않나요?

    지금 사무용 컴퓨터를 조립한다면 하드웨어 가격은 50만원 쯤이면 떡을 치겠지만,
    거기 깔리는 소프트웨어는 몇백만원으로도 감당 안됩니다.

    포토샵 오피스 한글등등... 컴퓨터에 있는 프로그램 모두 돈 주고 깔았어요?
    저장하고 있는 MP3와 동영상은 돈주고 구매한 거 맞습니까?
    클립아트 하나, 서체 하나 거저 쓴적 없었구요?

    윈도우는 꼭 돈주고 사야 하지만, 다른 프로그램은 대충 거저 먹어도 된다고 누가 그랬죠?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컨텐츠를 법대로 이용한다면 그 비용을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그래픽등 컴퓨터를 교육하는 기관조차 100% 정품 못씁니다.
    100% 정품만 썼다가는 그 교육비가 일반 서민은 접근하기도 어려울만큼 천문학적일건 뻔한 노릇이구요.

    요즘은 윈도우의 경우 정품을 많이 쓰고 있다는 건 나도 압니다.

    그 이유는 정품 윈도우 쓰는 자들이 양심적이라서가 아니라
    하드웨어를 직접 조립할 주제도 못되는 컴맹들이
    회사에서 파는 완제품을 구입하다보니 그냥 거기 깔려있던 거지요.

    겨우 이런 자들이 단체로 몰려들어 블로그 주인 한사람 쥐잡듯 공격하는 꼴이 가관입니다.

    여기 블로그 주인이 느낀 의구심은 누구라도 가져봤을 겁니다.
    백신을 돌리면 크랙 툴이라는 것이 악성코드로 잡히는 경우가 많은데,
    그게 소프트웨어 업체를 기준으로 악성이라는 건지, 사용자를 기준으로 악성이라는 건지가 헷갈리는 겁니다.

    만약, 사용자한테는 아무 피해가 없는데, 정품 소프트웨어 판매를 방해했다는 점에서
    악성코드라면 이걸 걸러주는 친절이 과연 반가울까요?

    윈도우는 사실상 독점입니다.
    대체 OS로는 금융기관이나 쇼핑몰 로그인도 어려운 경우가 많으니까요.

    그리고 꽤 비싼 금액을 주고 구매한 OS도 마소에서 중지한다고 하면 중지되는 겁니다.
    2009년에 윈도우7을 구매하여 10년쯤 쓰게된다면 별로 억울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상위 버전 윈도우가 맘에 안들어 뒤늦게 윈도우7 구매한 사람에겐
    몇년을 보장하는 것이 적정한 건가요?

    윈도우는 다른 제품처럼 구매시점부터 AS기간이 보장되는게 아니라,
    최초 출시 시점부터 입니다.
    누구는 10년일 수도 있지만, 누구는 5년 누구는 1년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기간이 흐를수록 그만큼 감액하여 팔아야 하는데 그렇지도 않습니다.
    OEM제품 대부분은 부품하나 교체하면 졸지에 정품이 비정품 됩니다.
    이 모든게 독점이니까 가능한 횡포입니다.

    이런 무소불위 횡포에 다소곳이 순응만 하는 것이 문화인이고 교양인입니까?
    그리고 블로그 주인을 향해 집단으로 조롱하고
    욕질까지 서슴지 않는 것이 건전한 상식이고 양심인 겁니까?

    물론 지적 재산권 보호해야 합니다.
    하지만, 공룡 마소의 지적재산권에 신경쓰기 보다는
    영세 소프트웨어 업체의 지적재산권에 관심 좀 가져보는게 나을겁니다.

    다른 소프트웨어나 컨텐츠를 구매한 이력은 한번도 없는 자들이
    오직 윈도우 하나만 갖고 거품무는 꼴이 어처구니가 없어 몇마디 썼씁니다.


  • ChristopherK 2015/08/22 00:29 #

    오피스 홈 에디션 23만원이라고 나오는데요,

    몇백? 랩뷰까시나...

    윈도우 지원기간에 대해서는 뭐 곰곰히 생각해봐야겠지만, 현 시점에서 7,8쓰는 사람들은 10으로 그냥 갈아타기 가능합니다. 'ㅅ'
  • Qaz 2018/09/01 17:21 # 삭제 답글

    좆찬 좆찬 좆찬 오늘도 공무원 패고 민민원전화로 욕설하고 그걸 개혁이라 포장질하며 친박 집회에서 박근혜 석방을 외치지. 주 14시간밖이 일 안하는 코드팔이 주제에 무슨 개발자야.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