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제로보드 RSS 페이지가 갱신이 안돼 봤더니 캐쉬가 존재하는것 같네요. 블록

한RSS 부터 느낌표가 뜨면서 갱신이 안돼 한RSS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뒤 rss url 을 삭제한뒤 다시 수집요청을 했더니 이제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집니다. 제가 얼마전 rss 페이지를 교체한 적이 있는데 그때부터 업데이트에 느낌표가 떴는데 오늘 이렇게 하니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지네요.

근데 문제는 Feedly 아이폰 앱입니다. 서버의 rss 소스 교체 후 Feedly 앱에서 주소를 삭제한 뒤 다시 추가하면 자꾸 예전 rss 피드 주소가 이미 추가돼 있다고 뜨면서 업데이트 된 페이지들이 보이지를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Feedly 도 이런 증상 때문에 삭제를 한 적이 있는데 아이폰앱도 그런 증상이 있네요. 서버에서 서비스 하는 rss 페이지는 가끔 특정 용도 때문에 교체가 이뤄질 수도 있기 때문에 바로바로 RSS 리더에 반영이 되는게 중요한데 문제는 이 RSS 리더들이 이전 정보를 캐쉬에서 불러와 사용자들에게 보여주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안되면서 수집에 이상이 생겨버린다는 겁니다.

이 고질적인 문제 해결 방법 알고 계신 분 있나요? 무척 짜증이 나네요. Feedly 같은 경우는 앱을 지우고 다시 설치해 봤는데도 마찬가지입니다.

덧글

  • g 2014/06/03 19:37 # 삭제 답글

    님 그냥 밸리에 글 안올리면 안될까요?
  • 란에드린 2014/06/03 19:43 # 답글

    2002년에 업데이트 종료된 제로보드4 쓰면서 뭘 더 바람?
  • PFN 2014/06/03 19:44 # 답글

    정품이라도 쓰면 가르쳐주실 분들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 무명병사 2014/06/03 22:57 # 답글

    이스트소프트나 마이크로소프트가 님의 정보를 빼내서 RSS 이용을 방해하고 있을 게 뻔한데 왜 여기에 도와달라고 하십니까?
  • 나인테일 2014/06/04 01:39 # 답글

    Feedly는 전화기에서 피드 수집을 하는게 아니라 클라우드 서버에서 수집을 하고 앱은 피들리 서버의 리스트만 받아오는 것이기 때문에 한 군데서 그런 에러가 난다면 다른 곳에서도 똑같은 에러가 나겠죠.

    RSS가 제대로 고쳐졌다고 해도 서버에 반영되는데 시간이 좀 걸릴겁니다.

    즉 NSA와 내통하는 구글의 구글 리더의 기능을 그대로 이어받은 서비스이기 때문에 NSA가 마음에 걸리시는 분들은 사용하지 않는게 좋은 미국 클라우드 서비스라는거죠 ㅋ

    보안에 신경을 쓰시고 원하는 때에 업데이트 되는 리더를 쓰시고 싶다면 로컬 수집 기능을 가진 다른 리더 소프트를 쓰시길.
  • 희망의빛™ 2014/06/04 08:01 #

    안드로이드에선 다른 RSS 리더(BGA 제작)를 다운받았고 아이팟에서 다시한번 제 사이트 RSS 정보를 받아보니 Feedly에서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지더라구요. 어제까진 분명 안됐는데 뭔가 말씀하신 클라우드 서버의 리스트 갱신이 이뤄진것 같습니다. 근데 카테고리가 지정이 안되는 문제가 있지만 일단 업데이트가 이뤄졌으니 다행입니다. 도움 말씀 감사드립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