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보면 OS 업그레이드는 큰 모험이자 낭비입니다... 블록

제가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컴퓨터 유저들이 XP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몇가지의 다수의 좋은 프로그램도 많았습니다. 근데 MS가 윈도우7을 내놓고 개발환경의 변화로 개발자들은 이들 프로그램을 새로 포팅해야 했습니다.

어떤 개발자들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포팅에 성공했지만 새롭게 생긴 버그를 찾아 계속 보완해야 했고 어떤 개발자들은 개인 사정상 포팅을 하지 못하고 XP 버전을 끝으로 그 유용한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종료해야 했습니다. 물론 윈도우7이 생기면서 새롭게 생긴 프로그램도 다수 있지만 완성도는 이전 프로그램보다 훨씬 떨어졌고 무엇보다 크고 느려진 프로그램이 맘에 안들었습니다.

이렇듯 유저 입장에선 프로그램 코딩 절정기였던 XP 시절에 개발됐던 수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사실에 망연자실했고 MS가 개발자들을 혹사시키면서 자신들의 상품만 팔아먹으려고 한다는 사실에 분개해 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XP 시절에 개발됐던 프로그램들이 더 안정적으로 동작하고 버그도 거의 없었다는 사실입니다.

이들 프로그램을 개발한 개발자들은 이들 소스를 포팅하는 과정에서 새롭게 생긴 버그를 고치느라 심력낭비, 돈낭비를 해야 했고 MS는 이를 아랑곳하지 않고 호환성을 무시한 채 계속 신규 OS를 만들어 냈습니다.

[주] 듣고 보니 좀 심각하지 않으신가요? 이게 바로 우리 컴퓨팅 현실입니다. 제가 보기에 이건 대단히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개발자들 뿐만 아니라 일반 개인사용자와 회사나 기업 사용자들에게도 해당되는 사항이라서 문제의 심각성은 훨씬 더 큽니다. 그래서 제가 항상 주장하는 거지만 OS를 판매할 때는 완전히 달라진 새판을 내놓지 말고 기존 버전의 보안 취약점 위주로 패치를 해서 완벽한 형태의 OS를 재판매하는 정책을 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전 그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의 방식은 너무 무식하고 모든 노력을 무위로 돌아가게 만들며 큰 모험이자 낭비인 셈입니다.

덧글

  • jei 2014/06/14 17:43 # 삭제

    그리고 당신 컴 하드웨어가 어떤지 모르겠지만 xp보단 훨씬 빠르거든요??
    당신은 아직도 듀얼코어 쓰고있는겁니까?(본인컴이 사양이 어떻게돼는지도 모를가능성이 높아보이니 이런거 물어보는것도 실례일려나요?)
  • ㅂㅅ인증하네 2014/06/14 17:50 # 삭제

    IT계열 지식 따위는 하나도 없으면서 개소리는 찍찍 싸대냐.
    무식하면 용감하다더니 딱 그 꼬라지일세 ㅉㅉ
    그냥 블로그를 닫는 게 어떰?
  • WeissBlut 2014/06/14 18:13 #

    그리고 32비트 OS에서 64비트로 전환하는게 무슨 패치한번하면 되는 줄 아시네
  • 다져써스피릿 2014/06/14 18:56 #

    "32bit 운영체제를 64bit 처럼 구성해 사용하면 되지요. 그건 MS가 설계하기 나름 아닙니까?"

    지금까지 나온 코미디 발언 중에서도 이건 TOP 10.
  • 희망의빛™ 2014/06/14 19:20 #

    문자셋 정도는 호환시킬 수 있지 않을까요? 32bit 로 표현할 수 있는 유니코드 문자가 문제라면요. 한번에 처리하는 데이타 전송량이야 64bit 로 묶어서 처리하면 좋겠지만 오버헤드가 커지는 문제점이 존재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CPU와 메모리가 교신하면서 대역폭 같은 속도는 빨라지겠지만요. 클럭당 두번 처리할 것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 토론은 예전에 한번 좍 했던 기억이 나네요.
  • 디베스테이터 2014/06/14 19:38 #

    ㅋㅋㅋㅋㅋ 문자셋만 호환시키면 모든 커널과 드라이버가 알아서 호환되냨ㅋㅋㅋㅋㅋㅋ
  • 다져써스피릿 2014/06/14 19:47 #

    문ㅋㅋㅋㅋㅋㅋㅋㅋ잨ㅋㅋㅋㅋㅋㅋㅋㅋㅋ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문자셋 얘기가 왜 나옵니까???? 64bit OS를 쓰는 이유가 유니코드 땜이라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정 모르신다면 유니코드는 끽해야 32bit짜리 UTF-32가 끝이고, 보통 쓰이는건 8bit UTF-8 내지 16bit UTF-16에요.
    64bit OS하고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아니 그 이전에, 일반PC에서 64bit OS가 왜 필요하게 되었는지 알기는 하시는 겁니까?
    2기가 램 넘어가는 컴퓨터 써본적이 없는 거에요?
  • 희망의빛™ 2014/06/14 19:55 #

    디베스테이터// 문자셋 주소를 체크해서 초과하는 주소를 예외처리하면 되지 않을까요?
  • jei 2014/06/14 19:57 # 삭제

    냅두세요 듀얼cpu 멀티하고 64비트 멀티하고 똑같다고 하는사람한테 더이상 뭔 예기가 필요합니까?

    그리고 문자열이래 갈수록 가관이네
  • 희망의빛™ 2014/06/14 19:58 #

    다져써스피릿// 32bit 운영체제가 4기가 램 이상은 운용을 못한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 요샌 램이 많으니까 64bit 운영체제 필요성이 대두됐지요.
  • 디베스테이터 2014/06/14 20:02 #

    초과하는 주소를 자른뎈ㅋㅋㅋㅋㅋㅋㅋ미치겠닼ㅋㅋㅋㅋㅋ
    니 맘대로 주소 자르면 그게 원하는 주소로 가겠냨ㅋㅋㅋㅋㅋㅋ왘ㅋㅋㅋㅋ진짜 아무것도 모른닼ㅋㅋㅋㅋㅋㅋ
  • 다져써스피릿 2014/06/14 20:12 #

    왜 32bit OS가 4기가램까지만 운용할 수 있고, 왜 64bit OS는 그이상을 쓸 수 있는지도 이해하시는 겁니까?
    만약 그거까지 이해하시면, 그때도 32bit OS를 도깨비방망이 돈나와라 뚝딱 식으로 간단하게 64bit로 돌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까?

    쓸데없이 아는척하는 사람이란건 이미 알고있었지만, 그 아는척의 끝이 어디까지인지 궁금해지고 있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
  • 희망의빛™ 2014/06/14 20:14 #

    디베스테이터// 32bit 주소로 넘어온 건 기존 문자셋 주소로 매칭시키고 64bit 주소로 넘어온 건 확장 문자셋 주소로 매칭시키면 되는 것 아닌가요? 그러면 기존 프로그램도 호환시킬 수 있구요.
  • 다져써스피릿 2014/06/14 20:24 #

    아니 문자셋 얘기가 왜 아직도 나오냐구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번 양보해서 그냥 주소 얘기라고 해도, CPU에서 1초에 수백만번씩 주소가 오가는데, 이윤찬님의 하위호환 편의를 위해서 그거 일일이 첵크하라는 겁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면 효율성, 속도 떨어질 생각은 안 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희망의빛™ 2014/06/14 20:39 #

    다져써스피릿// 여기 예전의 토론 내용이 있네요. 내용은 다 이해하고 있습니다. 물론 구현까지는 실제로 안해봤지만요. http://bit.ly/1p4puY4
  • 디베스테이터 2014/06/14 21:11 #

    신박하다 진짴ㅋㅋㅋㅋㅋㅋ

    너, 네가 주장하는게 되는건지 알고나 지껄여라. 그냥 "하면 되는 거 아니에요?" 가 버릇이야 버릇ㅋㅋㅋㅋㅋㅋㅋㅋ
    빌어처먹을 무식한 갑 새끼들이 안된다고 그렇게 설명해도 귓등으로 안 쳐듣고 "그래도 되죠?" 하는거랑 판박이야 판박이

    힌트 하나 줄까? 1시간에 32개 떡을 만드는 회사에다가 "1시간에 64개 떡을 만들어. 다른 데서 만들지 말고 이 공간에서만" 이라고 해봐. 뭔 꼴이 나는지.
    처음부터 64비트로 나오는 애들은 어느 정도의 유격이 있으니까 제한적으로나마 32를 지원 가능한거지, 아예 유격이 없는 애한테 뭔 짓거리얔
  • 다져써스피릿 2014/06/15 01:31 #

    대체 무슨 "토론"을 했다는건가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 난거 구경하는 기분으로 링크 클릭을 했더니
    당연한 얘기지만 자기가 글쓰고 자기가 댓글 달고 북치고 장구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마 다른 사람 블로그에 댓글 달았던거 카피파스타한게 있는데, 아마 이걸 "토론"이라는거 같은데
    (물론 내용은 이윤찬이 뭐라고 하면 다른 사람이 "응? 어케 하면 그런 계산이 나옴?" 내지 "그렇게 하려면 시스템을 다 엎어야 하는데" 그리고 "그냥 64비트로 넘어오셈. 64비트에서 32비트 프로그램 거의 다 돌아감"ㅋㅋㅋㅋㅋ)

    거기서 가장 코미디였던 멘트:

    "아 맞어, 메모리가 byte 단위로 메모리 관리를 하죠? AA BB CC DD EE FF 형태로 말이죠. 이제 생각이 나네요. 저도 배운지가 오래돼서 가물가물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akiel 2014/06/15 02:55 #

    아니 운영체제 비트수랑 문자셋이 뭔 상관이에요....문자셋은 그냥 바꾸시면 되는 거고요..
  • 여기부터 2014/06/14 17:11 # 삭제 답글

    ---------------- 먹이를 주지 마시오 -----------------
  • 싫은데 2014/06/14 17:21 # 삭제

    병신 키우고 있는데 왜 방해해요?
  • 싫어! 2014/06/14 20:45 # 삭제

    병신메이커 졸잼
  • ㅋㅋㅋㅋㅋㅋ 2014/06/15 10:44 # 삭제

    병메 ㅋㅋㅋㅋㅋ
  • 루루카 2014/06/14 17:25 # 답글

    그래서, 이제는 XP 사셨어요?
  • 제발 2014/06/14 17:44 # 삭제

    Xp라도 사고 좀 it밸에 os지랄좀 했으면 함. 사지도 않고 까는 거지는 뽐뿌에서도 못봄ㅋㅋㅋ
  • 엘릭시어 2014/06/14 17:34 # 삭제 답글

    왠지모르게 이윤찬씨의 니드를 조합하면 티맥스 윈도운데.... ㄷㄷ
  • assf 2014/06/14 17:41 # 삭제

    티맥스는 키젠없고 xp보다 느리다고 할듯 ㅋㅋㅋㅋ
  • ,,, 2014/06/14 17:36 # 삭제 답글

    제 컴퓨터에선 윈8이 제일 빠른데여?

    국내 웹사이트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는거 때문에 윈7로 바꿨지만
  • 백우선 2014/06/14 17:40 # 답글

    리눅스 쓰세요 리눅스. 우분투라고 쓰기도 편한 좋은 물건 나오는데 맘에 안드는 윈도우 고집하실 필요 없지 않나요 'ㅅ')
  • jei 2014/06/14 17:44 # 삭제

    리눅스가 뭔지 모를텐데 그런예기 하셔봐야 ㅎㅎ
  • 무명병사 2014/06/14 17:57 #

    그러면 또 리눅스 개발진한테 "같은 코드 가지고 그럴듯하게 포장하다니 사용자를 우롱하는 행위다. 정의의 이름으로 리눅스와의 대결을 선포한다"고 하실 듯.
  • 무명병사 2014/06/14 17:58 # 답글

    난 775 E6600으로 윈 8.1 잘 써먹고 있거든요? 필요할 때는 구버전 윈도우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도 돌리거든요? 심각한 건 당신의 정신상태지 세상의 컴퓨팅 환경이 아닙니다. 그리고 아저씨. 혹시 OSR이나 서비스팩이라는 건 알고 계실랑가 모르겠네요? 돈 주고 사는 게 아니라 정품 OS 사는 사람한테 제공하는 대규모 패치란 말이야 멍청씨.
  • 희망의빛™ 2014/06/14 18:39 #

    윈도우7도 호환성 좋다고 사용해 봤는데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대부분이고 드라이버도 현찮더라구요. 사운드가 찍찍 튀기도 하고 업데이트도 종료하다가 하고 시작하다가 하고 완전 엉망이라 별로 사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윈도우8은 유저 인터페이스 및 기능이 더 엉망이잖아요. 그리고 윈도우7은 뭘 그리 USB 꽂으면 쓸데없는 팝업이 많이 뜨는지 왕짜증이예요. 그리고 윈도우8은 아리랑 고개 넘어가는 듯한 마우스 모래시계 때문에 더 기분 나쁩니다. 그게 꼭 윈도우8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서 싫더라구요. 게다가 보안은 별로 나아진 게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아무 프로그램이 막 다운받아 설치하게 만들어 놓은 건 변함 없어서 쓸데없는 툴바/쓰레기프로그램이 늘어나거나 컴퓨터가 악성코드로 망가지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게다가 익스플로어 새버전도 그렇게 빠르지 않고... 한마디로 좋아진 건 그래픽컬한 것 뿐인데 이젠 그것마저도 후진 성능 때문에 별로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또하나 있네요 좋아진 거. 상위폴더 이동하는거요. 그것 말고 장점 있나요?

    제가 윈도우에 대해 너무 잘 알고 있지요?
  • WeissBlut 2014/06/14 18:22 #

    네네 그러시겠죠.
    평생 XP 쓰세요 누가 뭐라고 안하니까. 밸리에 똥글만 안싸면 아무도 뭐라 안합니다.
  • WeissBlut 2014/06/14 18:23 #

    코어2듀오에 램 2GB박힌 컴퓨터도 XP쓰다 8로 넘어가면 속도 빠릿한게 느껴질 정도인데 대체 컴퓨터 사양이 어떤지가 궁금할 지경.
  • jei 2014/06/14 18:24 # 삭제

    도데체 얼마나 똥컴으로 7을 돌렸길레 그모양인거요??
  • 무명병사 2014/06/14 18:33 #

    그거야 아저씨가 멍청하게 굴려서 그런거지요. IT전문가라는 양반이 UAC 뜨는 거 귀찮다고 막 클릭질해놓고는 '어때요 나 윈도우에 빠삭하지?'하면 뭐 어쩌란 말입니까. 그런데 설마 아저씨, 775 E6600이 뭔지 모르고 있는 거 아니에요?
  • 희망의빛™ 2014/06/14 18:43 #

    동일한 넷북 상에서 윈도우7/익스플로어 사용하는 거랑 XP에서 익스플로어 인터넷 하는 거랑 속도 차이 많이 납니다. 똑같은 CPU 2GB 램으로요.
  • 희망의빛™ 2014/06/14 18:49 #

    윈도우7 그래픽도 사실 모래시계 빼면 뭐 볼거 있습니까? XP가 어떨땐 시작화면과 종료화면이 더 좋아보일 때가 있더라구요.
  • 디베스테이터 2014/06/14 18:58 #

    넷북이랰ㅋㅋㅋㅋㅋㅋ 넷북 자체가 XP만 간당간당하게 돌아가게 만든 거라는 건 알고있냨ㅋㅋㅋㅋ
    시간 지나면 XP도 허벌나게 느려터지게 떨어지는게 넷북인데 거기서 돌리는 걸 비교햌ㅋㅋㅋㅋㅋㅋㅋ
  • 무명병사 2014/06/14 19:14 #

    XP를 돌려도 7을 감당못할 제원이라면 그런 결과가 나오겠지요. UAC에 그냥 클릭만 하면 아무거나 막 깔리는 건 어디서나 똑같고요, 그런데 거기에서 그래픽 이야기는 왜 나옵니까? IT전문가라면서 그래픽 설정을 조정하는 방법을 모르진 않겠죠? 그래픽 효과를 조정하면 윈도우즈 속도가 향상된다는 말은 95나 지금이나 똑같지요. 하지만 요는 이게 아니지요?

    <나는 XP에서 유용한 프로그램을 쓰는데 마소가 OS 업그레이드를 강요해서 좋은 프로그램을 못쓴다. 그러니 신버전 OS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업체의 농간에 놀아나는 어리석은 짓이며 인력낭비도 심하다. 그러니 기존의 OS를 업데이트해서 판매해야 한다> 이게 하고 싶은 말 아닙니까?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말씀드리지 않습니까, XP에서 돌아가는 건 7에서도 대부분 돌아가고, 안돌아가는 건 프로그램 자체 문제고, 7, 8의 성능은 XP를 대체하기에 충분하다고. 그런데 호환성 이야기 하셨습니까? XP가 도스 커널, 16비트를 완전히 포기하고 NT로 가면서 도스 프로그램들이 나가리된 거 기억하십니까? 그렇게 찬양하는 XP도 하위 호환성을 '짓뭉개고' 나왔단 말입니다. 그렇게 비난하는 7,8하고 상황이 다르지 않아요. 똑같다고요, 돌아가는 양상만 보면. 하지만 이미 그때는 도스 시절부터 나왔던 프로그램들이 XP용으로 나왔고, XP에서는 도스 프로그램을 못돌리지만 7,8에서는 XP는 물론이고 95. 98 프로그램도 돌릴 수 있습니다. 가상화 모드는 뭐냐고요?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지 윈도우의 문제 아닙니다. 호환성 설정해도 안돌아가는 프로그램 돌리라는 겁니다. 부정하고 싶으시면 하시고요.

    그리고 말했잖아요. 지금 일부러 무시하고 있는겁니까? 그 OS의 보완으로 서비스팩이 나왔단 말입니다. 무료 A/S라고요. 그런데 그걸 돈주고 사는 게 더 낫다는 말입니까? 호구되기 싫다며 정품인증 툴이 안돌아간다고 징징대는 분이 스스로 무료 A/S에 돈을 내시겠다고요? 지금 코미디 찍으십니까?
  • 희망의빛™ 2014/06/14 19:40 #

    그러고 보니 윈도우7의 가상화 모드는 호환성을 위한 마지막 보루네요. 근데 전 VMWare 쓰면 뭔가 좀 찜찜하더라구요. 큼직한 미들웨어 돌리는 느낌이라서... 아무튼 아쉬운 대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좋을 것 같습니다. 보충설명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윈도우8.1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팩 이야기도 잘 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비로그인 2014/06/14 19:49 # 삭제

    서비스팩은 XP가 제일 문제인데 뭔 소리인지. 윈8은 서비스팩이라고 부를 업데이트는 아직 없습니다. 8.1이 나오긴 했지만 그건 서비스팩이라고 안 부르죠. 일단. 애초에 8.1 자체를 따로 런칭했으니 (초기에 8 구입한 유저들은 호구병신 되긴 했지만... 일단 자동 업글은 제공하니;) 서비스팩이라 부를 수도 없습니다.
    XP 서비스팩3은 설치 해보시고 이러시는 건가. XP 서비스팩3 설치하다가 너무 느려서 홧병날 뻔한 거 윈7 깔고 나니 신세계던데ㅋㅋㅋ 이 분 최소 XP 서비스팩 인터넷으로 다운받아서 자동 설치 안 해보신 분... XP 그동안 약점 뚫린 거 섭팩으로 보완해주고 있었는데 그마저도 안 하고 있으셨으면 이 분 컴퓨터는 최소 해킹툴 하이패스 컴ㅋㅋㅋ
  • 비로그인 2014/06/14 20:02 # 삭제

    이 분 본문에서 [보안 취약을 보강한 완전한 OS 재판매]라는 희안한 논리를 꺼내길래 왜 그래야 하지? 걍 이제까지처럼 섭팩만 달라고하지? 싶었는데 지금 XP 지원 끊고 은행들이 갈아타야 하는 문제에 직면한 이유가 섭팩을 제공 안 한다고 한 거라는 걸 이해 못 한듯... 그리고 섭팩이 보안 취약 보완해오던 거란 개념도 없으신듯?
    왜 섭팩 이야기 하는데 8.1 이야기가 나오지요... 지금 섭팩에 제일 똥줄타는 건 XP고 무명병사님이 이야기한 것도 희망의빛님은 섭팩을 돈 주고 사겠다는 이야기라고 했는데 8.1 이야기를 뜬금없이 하고ㅋㅋㅋㅋ
  • 희망의빛™ 2014/06/14 20:47 #

    ㅎㅎ 무명병사님은 서비스팩이 아니라 그냥 윈도우 8.1 을 말하는 거였군요. ^^;
  • 비로그인 2014/06/14 21:00 # 삭제

    무명병사님이 말한 건 윈도우 8.1을 두고 말한 게 아니라
    희망의빛님이 XP 서비스팩4가 나온다면 돈 주고 사겠냐는 질문이었어요. 애초에 XP가 이제까지 수명 연장한 이유가 마소가 서비스팩3을 내놨기 때문이고 서비스팩4 및 더 이상의 보안패치는 없다고 선언함으로써 이 사태가 와서 이 이야기가 나온 걸 이해 못 하시는 듯하니 진짜 이야기할 이유가 없는듯 하네요...
  • 무명병사 2014/06/14 21:56 #

    비로그인님이 제가 빠트린 것에 대한 보충을 해주셨네요.

    다시 한번 말합니다. 마소는 이미 OSR, 서비스팩과 8사용자에 대한 8.1 무료 업그레이드로 님이 주장하는 <기존 버전의 보안 취약점 위주로 패치>정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정품 OS(정품 인증 툴 같은 유용한 프로그램을 쓰시는 분과는 관련이 없군요)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이런 식의 사후지원을 해준단 말입니다.

    그리고 님은 '호환성을 무시한 신버전' 대신 이런 무료 A/S를 계속 돈받고 팔아야한다는 말씀을 하시는 거고요. 지금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는 엿바꿔드신 거예요? 왜 자꾸 호구를 자처하십니까. 신버전보다 구 OS를 쓰게 해달라고 돈을 갖다바치면서 '소비자를 우롱하는 기업의 판매정책은 개선되어야한다'고 주장하는데 이게 코미디가 아니라고요?

    기존 OS의 지원이 중단된 게 호환성 안좋은 신버전을 팔아먹으려는 마소의 상술이라고 생각하시는 모양인데, 그 찬양하시는 XP는 도스 호환성을 완전히 버렸지만, 그 안정적인 XP용 프로그램이 7, 8, 8.1에서 호환성 설정으로 큰 문제없이 돌아간단 말입니다. 즉 7과 8은 하위 호환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95와 98까지 말입니다! 안되는 건 프로그램 자체의 문제지 윈도우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요. 즉 7, 8을 비난하는 '하위 호환성 엿이다'라는 말의 설득력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이 막 깔리는 건 그 짜증나는 팝업이 뜰 때마다 귀찮다고 예 예 예 예 만한 결과물입니다. IT전문가라면서 그거 하나 제대로 검토 )안하고 클릭만 하니 컴이 X판이 안되면 그게 더 용한 거 아닙니까? XP는 알아채지 못해서 그게 안뜬 것이고, 7과 8은 "지금 수상한 놈이 얼쩡거리는데 들여보낼까요 말까요"해서 띄운 겁니다.

    마지막으로 님의 논리대로라면 비스타가 한창 욕을 먹고 있던 당시(비스타하고 7을 구분 못하셨다고 생각하긴 싫습니다) 마소는 XP 지원을 끝장내고 비스타만 밀었어야 했지만, 워낙 사용자가 많다보니 마소는 비스타와 7의 판매량 감소를 감수하고 XP지원을 연장했습니다(물론 그동안 해커들은 XP의 취약점을 열심히 뒤졌지요). 덤으로 복제판 XP사용자에게 정품 CD키를 판매하는 서비스도 제공했습니다. 7을 반품한 거야 그렇다고 칩시다. 그럼 그 유용한 XP, 그 XP의 정품 키는 왜 안사셨어요?

    으. 피곤하다. 이젠 주제넘은 참견은 안할테니까 일일이 상대안해주셔도 됩니다. 빨리 마소에 XP 서비스팩4 주문신청서 작성하러 가세요.
  • 루루카 2014/06/14 21:13 #

    절망의벽™
  • 희망의빛™ 2014/06/15 07:00 #

    기능 개선 및 최신 보안 패치와 함께 서비스팩4를 패키징 해서 MS가 XP를 재판매한다면 당연히 살 사람이 많지 않을까요? 지금보다 훨씬 상황이 좋아질 것 같은데요. 물론 초기 버전 구매자들도 업데이트 해주고요. 왜냐하면 업데이트가 느리고 오래 걸리기 때문에 그런 전략도 메리트가 있습니다. 이런 좋은 전략을 왜 MS가 실천하지 않는지 모르겠군요.
  • 다져써스피릿 2014/06/15 07:13 #

    그걸 살 사람이 많을지 적을지는 둘째치고 이윤찬님 자신은 안 살 거 잖아요. 떳떳한척 인증툴 돌리면서 불법복제판 쓰셔야지.
  • Lekki 2014/06/15 15:36 # 삭제

    희망의빛님

    "윈도우7도 호환성 좋다고 사용해 봤는데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대부분이고 드라이버도 현찮더라구요."

    90년대 게임인 홈월드도 DRM 그것만 손보면 윈XP보다 더 시원시원하게 돌아가는데 무슨 개소리시죠?
  • ChristopherK 2014/06/14 17:47 # 답글

    그러면 멀티부팅을 하면 되잖슴까.

    가상윈도우를 띄우든가.
  • ㅇㅇ 2014/06/14 17:49 # 삭제 답글

    버그도 없고 전기도 필요없고 프로그램 업데이트도 필요없는 컴이 있는데.....주판이라고 그거나 쓰시지.
  • 바람같이 지나가던 2014/06/14 17:52 # 삭제 답글

    본인이 스스로 갈거같지는 않고... 정말 누가 이분좀 정신상담좀 시켜주세요....
  • Germoid 2014/06/14 18:13 # 답글

    앞으로 일생동인 자원봉사만 하며 사시는건 어떨지
  • k 2014/06/14 18:13 # 삭제 답글

    IT에서 혁신과 진보를 빼면 IT냐 병신새끼가
  • StarSeeker 2014/06/14 18:44 # 답글

    이분 최소 거지
  • 수박 2014/06/14 19:11 # 답글

    이분 최소 마조

    몇번 싸셨어요?

    찍찍
  • Optics 2014/06/14 19:14 # 삭제 답글

    아무리 OS 옵그레이드가 모험이라고 해도
    OS에 대한 제 값을 치르지 않고 크랙을 사용하는 불법행위가 정당화 될 수는 없는겁니다.
  • 유빛 2014/06/14 19:35 # 삭제 답글

    그냥 컨셉인 것 같은데 ... 항상 만선이네요.
  • ㅋㅋㅋ 2014/06/14 19:37 # 삭제

    컨셉이면 티가 나는데 올리는 것들을 보면 진심임 ㅋ
  • ㅇㅅㅇ 2014/06/14 19:46 # 삭제 답글

    이제는 무슨 말을 해도 욕먹을 걸 아실 것 같은데 왜 굳이 글을 올리고 밸리에 발행까지 하시는지 참...
  • . 2014/06/14 20:12 # 삭제 답글

    아니, xp 지원 종료이지 xp 사용 불법이 된 게 아닌데 이게 무슨 의겨닌가요
  • 비로그인 2014/06/14 20:14 # 삭제

    위의 대화로 보건대, 지원 종료가 뭘 지원하지 않겠다는 뜻인지 모르시고 최소 XP 서비스팩 설치 안 해본 분 같습니다. 이제까지 중국 해커에게 은행 계좌 안 털린 게 신기할 지경...
  • jei 2014/06/14 20:20 # 삭제

    저분 윈도우 크랙이 알약에서 바이러스로 인식한다고 알약 회사한테 따지신분입니다

    그래서 불법복제 쓴다고 만천하에 드러나신분임
  • RuBisCO 2014/06/14 20:40 # 답글

    할 말이 읎어요...
  • tocker 2014/06/14 21:37 # 답글

    항상 큰 웃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지나가다 2014/06/15 00:53 # 삭제 답글

    어떻게 보면 이 블로그를 보고 있는 것은 큰 모험이자 낭비입니다..
  • allrelease 2014/06/15 01:42 # 답글

    WIN32 API 유저랜드 쪽으로 만들었으면 95년에 만든 것도 잘 돌아가는 판에
    애초에 로우레벨 애들이 껴들어가서 특정 OS에서만 돌아가면 지들도 그걸 감수하고 만든건데 왜 7 나왔다고 부들부들,,,,
  • 오오 2014/06/15 02:25 # 답글

    OS의 변화라는 것은 큰 모험이자 낭비(?)일지 몰라도 어떤이들에게는(어떤이들이 상대적으로 수가 우월하다고 생각되지만) 새로운 기회이자 (미래에 대한) 투자일 수도 있습니다.

  • 달세뇨 2014/06/15 03:00 # 답글

    이 분 컴퓨터 부팅할 때마다 chkdsk 띄워드리고 싶네요
  • 유에Yue 2014/06/15 06:38 # 답글

    오늘도 재밌는 구경 잘 하고 갑니다. 어디 치맥파실 분 없으십니까?
  • 다져써스피릿 2014/06/15 07:14 #

    그러고보니 팝콘 판다는 댓글이 여태 없네요ㅎㅎㅎㅎ
  • 유에Yue 2014/06/15 07:42 #

    팝콘보다는 치맥느님입니다! ㅎㅎ
  • 디베스테이터 2014/06/15 08:23 #

    영화관에 들어오기 전에 사셨어야죠 ㅎ
  • 아드레날린 2014/06/15 10:08 # 삭제 답글

    초등학교때 GW-BASIC만 배운 나도
    이새끼가 병신이라는건 알겠다

    덧글 달리는거 보면서 몇번이나 쌌을지 감도 안잡힌다

    그러고보니까 제로보드 개발자가 제로보드4를 수정재배포는 해도되지만 제로보드라는 이름은 쓰지말아달라고 했는데
    그런 개발자의 작은 부탁까지도 지키지않고 꿋꿋하게 제로보드4 수정증보판 이라고 배포하는 싸가지 없는새끼였지..
  • 이 미친새끼는 2014/06/15 11:44 # 삭제 답글

    또 똥을 싸질러놨어 ㅋㅋㅋㅋㅋㅋㅋㅋ 에라이 병신새끼야 말이 되는 소리를 지껄여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 컴사양이 존나 구지다고는 생각 안해봤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보니까 it 업종에서 일한다는거 같던데 어디 도스개발 회사에서 일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체 이 새끼 고용한 회사는 어디길래 이런 새끼를 고용하는건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회사 앞날이 좋나 어둡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 그렇게 인생 힘들게 사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H 2014/06/15 12:28 # 삭제 답글

    모르면 좀 모른다고 해라. 전공자인 내 후배들이 이 글을 보게될까 두렵다. 밑도 끝도없이 잘못된 지식을 설파하고있으니..
    나이를 어느정도 드셨으면 세상이 자기 맘대로 이루워지지 않는다는것도 좀 아셨을텐데, 당신이 모르는 컴퓨터의 영역은 넓고 깊다는 사실도 좀 생각해주셨으면 좋겠다.
  • MH 2014/06/15 12:30 # 삭제

    당신말대로 그게 좋거나 패치로 쉽게 해결될 것 같으면 당연히 그걸 팔았겠지...
  • 死海文書 2014/06/15 12:45 # 답글

    설마 VS6을 최고라고 하는 건 아니겠죠...
  • 게으른 범고래 2014/06/15 12:48 # 답글

    OS 업그레이드는 죽어라 안하시는데 폰은 뭐 모토로라 레이저 쓰시나 봅니다?
  • 함부르거 2014/06/15 12:55 # 답글

    이야… 만선이다!
  • 윤소정 2014/06/15 15:35 # 답글

    Windows XP, Windows XP über alles,
    über alles in der Welt,
    Wenn es stets zu Schutz und Trutze
    Brüderlich zusammenhält,

    Von das Celeron bis an das Core i7,
    Von das Athlon XP bis an den Phenom II!!
    Windows XP, Windows XP über alles,
    über alles in der Welt!

    [번역]
    윈도 XP, 가장 뛰어난 윈도 XP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윈도 XP
    윈도가 형제되어 서로 굳게 뭉치면
    공격적으로 방어적으로 굳게 뭉치면

    셀러론에서 코어i7까지
    애슬론XP에서 페넘2까지!
    윈도 XP, 가장 뛰어난 윈도 XP!!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윈도 XP!!
  • 루빅 2014/06/15 16:00 # 삭제 답글

    그래서 그 논리면 XP도 똥이니까 DOS나 쓰시죠.

    정품 XP도 인증 해보시고....
  • ㅋㅋ 2014/06/15 16:13 # 삭제 답글

    저급 어그로네 저급 어그로 자기 아는 단어 조합해서 어그로 끌어놓고 사람들 피꺼솟하는거 즐기는 흔한 변태중 한명 같은데 왜이렇게 키워주냐 이글루스 개착하네 ㄹㅇ
  • 팝콘사세요 2014/06/15 16:20 # 삭제 답글

    /팝콘

    나눠 드실래요?
  • ㅁㅁㅁ 2014/06/15 16:22 # 삭제 답글

    블로그 주인이 댓글러들 고소하면 새드엔딩..
  • ㅋㅋㅋ 2014/06/15 16:26 # 삭제

    새드까지 안감. 애초에 어글 끌려고 한데다가 자기도 그만하라고 하지않고 같이 글 쓰고 있어서, 끽해야 서에서 얼굴밖에 안봄
  • k 2014/06/16 11:48 # 삭제

    그전에 저작권 위반으로 이양반이 뒤질듯
  • ㅎㅎ 2014/06/15 16:30 # 삭제 답글

    듣고보니 심각하긴 하네요 당신의 뇌가
  • 이거 2014/06/15 18:21 # 삭제 답글

    일부러 저러는 거 같은데. 뭔가 어그로 끌고 방문자 수 늘리고 그에 따라서 뭔가 챙기려는 느낌?
  • 이젤론 2014/06/15 21:12 # 답글

    팝콘 팔아요(4)
  • WeissBlut 2014/06/15 22:04 # 답글

    치맥 세트로 팝니다 코카 스프라이트도 팝니다
  • 루루카 2014/06/15 22:29 #

    저, 오렌지 에이드는 없나요?
  • 아이비스 2014/06/15 22:30 #

    여기 킨사이다 추가해 주세요! >ㅅ<
  • tocker 2014/06/15 23:55 # 답글

    레알 노답.....
  • 나인테일 2014/06/16 01:06 # 답글

    코딩 절정기가 XP라니 이 무슨 황당한 말씀이십니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등록 앱 갯수. 세계 웹 사이트 갯수는 지금도 기록갱신을 실시간으로 하고 있는 중인데?

    윈도우 코딩의 전성기가 끝났다고 프로그래밍의 전성기가 끝난게 아니에요 ㅋㅋㅋㅋㅋ
  • 누구셈 2014/06/16 13:23 # 삭제 답글

    아 요즘 일하면서 심심했는데 간만에 재미있는 글 보고갑니다
    앞으로도 웃긴글 많이 써주세요 파이팅
  • XP 2014/06/16 13:23 # 삭제 답글

    윈도우 8을 쓰다니 이 얼마나 끔찍하고 무지한 생각입니까?!
  • 무한 2014/06/17 03:11 # 답글

    개발자 입장에서 윈7이 제일 쓸만하네요. 8.1은 아직 덜 익숙하고.

    어플리케이션 쪽도 현재 나오는 것들이 XP 시절보다 훨씬 괜찮습니다. 성능에서나 양적인 면에서나.

    님 빼고 세상 모든 사람들이 바보라서 윈7이 그렇게 팔렸을까요?
  • 무한 2014/06/17 03:16 #

    아, 세상에 완벽한 보안이란 없습니다.

    OS의 개발 개념이나 기술적인 한계 등의 이유로 완벽한 패치라는 건 말도 안 되는 개념입니다.

    그리고 호환성을 무시했다니... 이것 역시 신개념이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