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지금 모바일에서 공공 i-Pin 잘 동작하시나요? 블록

아까 전까지 자꾸 노란색 바탕에 인증서 오류가 떠서 공공아이핀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났더니 연락 기다리는 사이 정상적으로 이게 동작을 하네요. 얘네들이 무슨 보안 설정을 건드리고 있는 것 같은데 자꾸 이런 오류가 뜨니까 짜증이 납니다.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공공아이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당국이 좀 신경을 써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맞어, 이용자 여러분들도 의심스런 사이트 방문을 자제하시고 평소 보안 문제에도 좀 관심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보안 담당자 여러분, 제발 인증서 오류날 때 안드로이드 초기화 해보라는 말은 좀 안해주셨으면 합니다. 지금 깔려있는 데이타와 프로그램이 엄청 많은 상황에서 가급적 유저들의 기기에서 정상적으로 이용가능하게끔 조치를 취해 주셔야지 맨날 새로 깔아보라는 말은 정말 막막하게만 들리니까요 제발 그런 답변은 사양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추신>
맞어 브라우저 캐쉬를 초기화하는 방법은 크롬 같으면 설정>개인정보보호>인터넷사용정보삭제 에서 캐쉬나 사이트데이터 삭제 등을 할 수 있으니까 일단 그걸 해보시고 이걸로도 부족하면 안드로이드 바탕화면이 보이게 한 뒤 작업관리자에 떠 있는 크롬 어플을 오래 터치하면 데이타와 캐쉬를 초기화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니까 그걸 삭제해 보신 뒤 다시 공공아이핀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팬택에서는 이렇게 해도 안되면 공공아이핀 쪽에다 문의해 보라고 안내하고 있으니까 이후론 분명히 공공아이핀 서버 문제라고 볼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덧글

  • 차범근 2014/06/30 16:23 # 삭제 답글

    맞어, 그러니까 이용자 여러분들도 보안을 위해서 정품 윈도를 꼭 사용하셔야 해요.
    윈도 XP에 불법 크랙에 제로보드 사용하면서 보안 신경 써봤자 말짱 헛수고인 거 아시죠?
  • IEATTA 2014/06/30 22:22 #

    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