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동 중 모바일 이글루스가 되다가 산에 올라가는 도중 내내 안됐네요. 블록

아래 그림과 같이 2014년 7월 6일 일요일 오전 10시 45분 현재(생수천 지점부터 집 도착까지 계속 안됐습니다)이동 중에 이글루스를 접속해 보면 부정로그인 방지 화면에서 맞는 코드를 입력해도 진입이 안되면서 "코드를 잘못 입력하셨습니다" 가 뜨거나 핫스팟으로 연결한 아이팟터치4세대 같으면 자꾸 인증코드 입력화면이 다시 뜹니다.

[며칠전 부터 산에 갈 때 계속 이래서 7월 2일에는 로그인이 안돼 이글루스 쪽엔 문의메일을 못보내고 zum 인터넷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알아내 전화를 했는데 얘네들 3번 기타문의가 계속 통화가 안되는 겁니다. 몇번 전화 해보다가 어쩔 수 없이 1번 제휴쪽에 문의를 하게 되었는데 거기서 신재호란 사람이 여긴 제휴 부서라 3번으로 계속 전화하는 수밖에 없다고 해서 이렇게 이글루스 모바일이 로그인이 안되게 만들어 놓고 3번 기타문의 부서는 계속 통화중이니 관련부서에 연락해서 조치를 취해달라고 했습니다.

그 사람 제 전화번호도 묻지 않고 전화 해주겠다고 끊었는데 기다려도 전화가 안와 다시 zum 인터넷에 전화해서 3번을 다시 눌러봤더니 안되던 통화가 공교롭게 이번엔 되는 겁니다. 그래서 한형선이란 사람이 전화를 받고 모바일에서 메일로 이글루스에다 문의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했는데 자기도 결국 헤매다가 전화 연락을 받을 수 있게 해드리겠다는 겁니다. 그래서 이름과 핸드폰 번호를 남기고 연락을 기다렸더니 얼마있다 이글루스 윤성희란 사람한테 연락이 왔습니다.

그래서 제가 "현재 이글루스 부정로그인 방지 화면에서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질 않는다 며칠전부터 계속 그런다" 그랬더니 거기서 직접 해보겠다고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불러달랍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알려줬더니 거기선 정상적으로 코드입력이 되고 로그인이 완료된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보고 다시한번 캐쉬 지우고 로그인 해보라고 해서 전 캐쉬 비우지 않고 다시한번 로그인을 해봤습니다.

이번엔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돼서 그새 서버 설정 건드렸냐고 했더니 자신들은 만진거 없다고 이용자분이 암호를 잘못 넣었거나 인증코드가 틀렸거나 한 거랍니다.

사달이 난 건 이때부터입니다. 30번 정도 해봤지만 서버에서 건드리지 않았는데 어떻게 안되던게 되느냐며 그럼 캐쉬도 안비운 크롬이 장난쳤겠느냐 그랬습니다. 그 사람 말을 못하고 앞으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해서 제가 한두사람이 이용하는 게 아니니까 충분히 테스트를 하고 문제점을 찾아내서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이용가능하게끔 해달라고 했습니다.

세상이 이렇습니다. 담당자 응대 따로놀고 도청(?) 따로 놀고 서버 건드리는 사람 따로 놀고 하는 게 현 이글루스 관리 실태입니다. 제가 이 부분을 호되게 따졌더니 그게 아니라면서 죄송하단 말만 되풀이합니다. 이러니 제가 정말 미치고 팔짝 뛸 수밖에 없는 겁니다.

<추신>
지금 집에 왔는데요. 아까 산에서 고객센터 통화 후 안드로이드로 로그인 되는 것 확인한 뒤 그 때 핫스팟으로 아이팟터치4세대에서 후속 이미지 2개 올리려고 했다가 거기서도 또 로그인이 안돼 재차 문의를 했는데 아까 그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직원 왈 현재 이글루스가 모바일 기기에서 이동 중 크롬이나 사파리에서 해당 접속 창이 리로드되면서 공인아이피가 바뀌게 되면 이렇게 부정로그인 방지 화면이 뜨는데 이럴 땐 쿠키와 캐쉬를 비우고 재접속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자꾸 입력코드가 틀렸다고 나오거나 똑같은 화면이 계속 나온다는 겁니다.

그래서 당연히 모바일 기기는 이동중 공인아이피가 바뀌는데 그 상황에서 입력코드가 맞으면 로그인이 완료되게 만들어 놔야지 왜 이딴 식으로 만들어 놔서 불편하게 하냐고 했더니 이건 차후에 개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게 오늘 사건의 전말입니다.

부정으로 로그인하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입력코드란 걸 만들어 놨는데 이렇게 공인아이피가 바뀌었다고 해서 로그인 자체가 안되게 만들어 놓은건 아무리 부정로그인 때문이라지만 너무 불편한 처사죠. 적어도 입력코드가 맞으면 로그인이 완료되게끔은 만들어 놔야 한다는 거죠.]

[2014년 7월 6일 오후 1시 10분 방금 전까지 또 그래서 zum 인터넷에 전화를 했더니 3번 기타문의가 0번으로 바뀌어 있었고 0번은 신호만 가고 통화가 이뤄지지 못했고 1번 제휴 쪽도 전화를 받지 않아서 전화를 끊고 다시 걸어 2번을 눌렀더니 어떤 여자분이 전화를 받습니다. 그래서 또 며칠전 문의드렸던 증상이 다시 발생하고 있다고 하니까 그 분 상황 설명을 듣더니 이글루스 운영팀에 전달해서 전화 받을 수 있게 해드리겠답니다. 근데 곧 전화가 다시 와서는 자기가 해보니까 정상적으로 이글루스가 로그인이 된다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바로 스마트폰 설정 건드리지 않고 다시 해보니까 코드도 입력되고 로그인 비번까지 정상적으로 인식해 로그인이 완료되는 겁니다. 어제와 같은 상황이 또 반복된 거죠. 이 상황에서 이렇게 그냥 넘어가면 또다시 이런 일들이 반복될 것 같아서 그분한테 "모바일 이글루스가 코드를 입력하라며 로그인이 내내 안됐다가 이렇게 집에 와서 시도해 보면 분명히 안되는데 이렇게 zum인터넷에 전화해 이글루스 운영팀에게 전달해 달라고 하면 아무 설정 건드리지 않아도 감쪽같이 다시 이글루스 로그인이 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고 확실히 상황설명을 하고 담당자에게 이 내용을 전달해 달라고 했습니다. 2번 뉴스팀 담당자 분이 오늘은 일요일이라 낼까지 기다려 봐야 한답니다.]

여러분들은 이 상황을 어떻게 보시는지... 상식적인 사고로 이해가 되시나요?

참고로 제 스마트폰은 팬택 IM-A850K, Android 4.1.2 버전이고 크롬 버전은 35.0.1916.141 버전입니다. 제가 크롬 설정>개인정보보호>인터넷사용정보삭제 에서 (인터넷 사용 정보/캐쉬/쿠키 및 사이트 데이타) 등을 모두 삭제해 보았으나 역시 코드 물어보면서 로그인이 안됐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베가R3에서 로그인 안되는 화면]


[아이팟터치4세대에서 로그인 안되는 화면]

덧글

  • 차범근 2014/07/06 17:17 # 삭제 답글

    오늘도 차암 수고가 많으십니다.
  • 소통이 2014/07/07 16:37 # 답글

    안녕하세요, 소통이 입니다.

    로그인 시 부정 로그인 방지 절차에 대해 상세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정 로그인 방지 절차는 로그인 시도 후 부정로그인 방지 문자 발급 시 IP, 문자 입력 후 검증 시 IP가 동일한지 체크하고 있습니다.

    만약 두개의 IP가 다를 경우 부정로그인 방지 문자 입력 실패로 간주하여 올바른 문자를 입력 하셨음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차후 부정로그인 문자 발급 IP 와 부정로그인 문자 입력 시점의 IP 가 다를 경우 비교하여 검증하는 규칙에 대해 개선을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현재도 부정로그인을 시도하는 공격성 시도가 계속 되고 있기 때문에 부정로그인 방지 절차를 제외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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