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 이건 좋네요... 블록

최근에 제가 아이팟터치4세대에서 몇 개 앱을 한번 업데이트해 보았는데요 요새 앱들이 다 ios7 이나 8을 지원해서 나오잖아요. 근데 제가 ios6 이라 어떨까 하고 걱정했는데 앱스토어 업데이트 할 때 알림 팝업으로 "이 앱은  ios8 을 지원합니다. 이 기기 ios 버전에 맞는 가장 마지막 앱을 자동으로 다운로드 합니다" 라고 기기에서 알려주네요.

근데 제가 앱을 업데이트 하는 도중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려 중간에, 돌아다니는 AP(액세스 포인트)를 제 공유기 것으로 바꾸고 다운로드 했더니 이게 계속 멈춰 있는 겁니다. 그래서 앱스토어 창을 종료하고 바탕화면에 보이는 비활성 다운로드 아이콘만 남겨놨더니 바로 다운로드가 이어지더군요. 이게 ios6 에서 CPU는 느린데 앱스토어 업데이트 화면의 스크롤 등 진행 화면이 너무 느려서 그런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ios5 에선 앱스토어 업데이트 창이 단순하고 빨랐는데 이런 건 많이 안좋아졌습니다. 

제 아이팟터치 4세대가 지금 전체 58기가 중 5기가 정도가 남아 있는데 사파리 등 전체적으로 어플 실행속도가 너무나 느려져 있습니다. 지금은 빠른 팬택 베가R3를 주로 쓰고 있지만 아이팟 사파리가 제 게시판 편집 화면에서 오동작하는 문제와 이런 실행 속도 문제만 해결되면 좀 쓸만할텐데 많이 아쉽습니다. 왜 스마트기기들은 다 업데이트를 하고 시간만 지나면 이 모양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저도 개발을 해보아서 그런 부분이 전혀 이해가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프로그램들이 점점 실행속도는 느려지고 덩치가 커져가고 있는 것 만큼은 분명한 사실인 것 같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업데이트 화면, 이 화면 너무 느려요]

덧글

  • 식용달팽이 2014/09/27 21:08 # 삭제 답글

    이제 별걸로 어그로 끌려고 하네;; 댓글 없는 걸 보니 별 관심 없는 듯;;
  • feed 2014/09/27 22:06 # 삭제

    동물에게 먹이를 주지 맙시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