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또 T3008 유선 공유기 끊김 현상이 잦아졌습니다. 저만 그런 게 아니었네요. 블록

산에 갔다 와서 최대절전모드에서 윈도우XP를 복원하고 나면 간헐적으로 네트워크 어댑터가 끊어졌다 붙었다를 반복합니다. 그럴땐 연결 속도가 1Gbps라고 뜨면서 끊기고 떴다 끊기고 그러다 결국 100Mbps로 연결되면서 끊김현상이 사라지곤 합니다. 뭔가 속도 모드를 찾는 과정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나 싶기도 한데 구글 검색을 하다보니 iptime 고객지원센터에서 비슷한 문의를 하고 있는 고객을 찾았습니다. 저만 그런 게 아니었습니다. 이 분도 유선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의]

[답변]

덧글

  • ㅊㅂㄱ 2014/11/01 17:59 # 삭제 답글

    걔도 불법 윈도 쓰나보네
  • 미르 2014/11/01 18:11 # 답글

    왜 이딴 걸 IT 밸리에 발행하고있는거지? 불량이면 수리를 받던가 하라고. 동네사람들 우리집 공유기가 불량이에요! 해서 동네사람들이 뭘 어떻게 해줄 것 같은데?
  • 희망의빛™ 2014/11/01 18:53 #

    수리 받아서 해결 될 일이면 그렇게 했죠. 아이피타임 이 문제에 관해서 매우 소극적입니다. 그래서 제가 고질적인 문제를 이슈화 하고 있는 겁니다. 컴퓨터 문제일 수도 있어서 아울러 원인을 일으키는 프로그램을 현재 찾고 있는 중이고 같이 고민해 보자는 뜻에서 올리는 겁니다. 뭐가 잘못됐습니까? 시비를 걸 만큼 이 문제가 그리 호락호락한 문제가 아닌듯 보이네요.
  • Miyun_86 2014/11/01 19:14 # 삭제

    1. 수리신청은 했음?
    - 안했으면 행동도 안 하고 입만 살아서 떠드는 꼴이니 더 말할 필요도 없군요. 그나마 수리하고 나서도 재발된다면 혹시라도 이러한 반응을 아예 고려 못할껀 아닌데 그럼 2번에서 추가적으로 따져보죠.

    2. 저 링크 이외에 절대 다수가 같은 모델에서 같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음?(못해도 100여명 이상.)
    - 자기 혼자와 극소수만의 문제를 전체로 확대해석하지 마시죠. 그리고 프로그램만 문제일꺼 같습니까? 해당 지역 회선 문제일 수도 있고, 집 구조상의 문제일수도 있고 변수는 많습니다. 그런데 왜 다른 변수는 확인도 안 해보고 공유기 문제라고 콕 찝어서 이야기를 할까요? 확인할 능력도 의지도 없이 그냥 불 지펴놓으면 남들이 알아서 해줄꺼라는 생각입니까?

    툭 까놓고 이야기해서 지금까지 주인장이 뭔가 진짜 해볼려고 했던 의지라도 보였으면 방문자들이 아주 일관적으로 비난하지만은 않았으리라는 생각은 해봤습니까? 어디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불리한 이야기에 도망다니면서 뻔뻔하게 딴 소리 늘어놓지 말구요.
  • 희망의빛™ 2014/11/01 19:37 #

    예전에 아이피타임에 이 문제에 관해서 전화 문의를 했습니다만 그쪽에선 포트를 바꿔보고 다른 포트는 이상 없고 이쪽 컴에서만 그러면 컴 문제일 수도 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랜선을 직접 컴퓨터에 연결하면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하니까 그쪽에서 말을 못합니다. 그런 식입니다. 이건 네트워크 문제를 떠나서 명백히 공유기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만... 다시한번 아이피타임 쪽에 문의를 해봐야 할 것 같네요. 이제는 반응이 어떻게 나올까 저도 궁금합니다.
  • Miyun_86 2014/11/01 19:40 # 삭제

    그럼 수리 보내보면 알겠네요. 아님 공유기 이 기회에 바꾸시던가요?
  • 희망의빛™ 2014/11/01 19:47 #

    제가 6만8천원이나 주고 산 공유기를 왜 또 삽니까? 불량이면 교환 받아야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걸로 교환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받은 스트레스 포함하면 그것도 무시못할 수준이지만 그 정도 선에서 마무리 지어야 하지 않을까요? 게다가 당시 구입할 때 본사에서 유선공유기는 유무선공유기보다 훨씬 문제가 적다고 어떤 여직원이 거짓말을 하면서 뒤통수까지 쳤는데요...
  • Miyun_86 2014/11/01 19:47 # 삭제

    보증기간 끝났으면 교환에 대한 의무는 없습니다. 그거 가지고 애꿏은 상담원에게 또 욕질하지 마시길.
  • 희망의빛™ 2014/11/01 20:06 #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를... 저 와이파이 전파 안좋다고 유선 공유기 산 게 언젠데 그런 소릴 하시는지... ㅋㅋㅋ. 보면 간헐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게 아무래도 조작 같은 게 있어 보입니다. 네트워크 해킹 같은 거요. 그렇지 않고서야 지금은 또 증상이 발생하지 않고 있잖아요. 시간 끌기 작전인지도 모르죠. 전 허튼 소리는 안합니다. 진짜 그러고도 남을 정황 아닙니까 이 정도면... 아이피타임을 믿으면 안됩니다.
  • Miyun_86 2014/11/01 20:09 # 삭제

    이야... 그 시덥잖은 음모론 드립입니까, 또? 그럼 그냥 그 못믿을 ipTime꺼 쓰지 말고 딴동네꺼 사다 쓰세요. 어디 유선공유기 제품이 ipTime 시리즈만 있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할말없으면 음모론 드립을 치는데 이러니까 욕을 더 먹는겁니다.
  • 희망의빛™ 2014/11/01 20:27 #

    아이피타임이 예전엔 안정적으로 돌아가는 공유기의 대명사였지만 요샌 별로 그렇지 않은 것 같아 저도 더 좋은 제품이 있으면 그걸 쓰려고 합니다. 정말 요새 상황이 많이 안좋아졌어요. 아이피타임이요. 님이 알고 계신 공유기 있으면 추천 좀 해주세요. ^^;
  • 미르 2014/11/01 19:25 # 답글

    고질적인 불량? T3008 모델명으로 검색해봐도 불량에 대한 글은 안 보이는데? 캡쳐로 올린 모델은 T3004 모델이고, 아이피타임측이 소극적이다?
    설마 저 질문에 대한 답변을 가지고 소극적이라고 주장하는건가?
    제품을 직접 보낸 것도 아니고, 연결이 불량합니다. 한 문장으로 대체 아이피타임이 어떠한 해결책을 제시해야하는거지? 적어도 로그를 첨부한 질문이면 모를까.
    혼자서 음모론 제기하지 말고 불량이면 기본적으로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결하라고.
    본인이 고객센터에 제품을 보냈고, 보증기간 내인데도 아이피타임 측에서 해결하려는 의지없이 회피중이다, 라고 하면 IT밸리에서도 공분을 사겠지만 그게 아니잖아.
    하긴 당신한테 논리적인 행동을 요구하는 내가 병신같다.
    그냥 계속 당신답게 살아.
  • Miyun_86 2014/11/01 19:29 # 삭제

    아... 잠깐만요? 스샷 너무 대충 봐서 몰랐군요.
    스샷에서 문제삼은건 T3004고 주인장껀 T3008인데 그걸로 호도중이란거네요? 몰라서 그랬으면 꼼꼼히 확인 안 하고 자기 유리하게 호도할려고 했던 무식이 탄로나는거고 알면서 그랬으면 이건 뭐...


  • 희망의빛™ 2014/11/01 19:40 #

    그래서 저도 다시한번 아이피타임 쪽에 증상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다시 재현이 되는 대로 말이죠. 심할 땐 엄청 심해요. 근데 벽에서 오는 랜선을 직접 컴퓨터에 연결하면 감쪽같이 그런 증상이 없어지죠. 이거 분명해 보이지 않나요?
  • Miyun_86 2014/11/01 19:43 # 삭제

    그러니까 A/S 보내놓고 나서 이야기하라니까요? 뭐 해보지도 않고 전부 다 그렇다는 식으로 호도하지말구요.
  • 희망의빛™ 2014/11/01 19:54 #

    거기서 A/S 받아줘야 AS를 하죠. 거기다가 분당까지 가야하는데요. 저도 예전에 보증기간 지난 물건을 AS 받으러 갔다가 새로 공유기를 구입해 왔지만 말입니다. 그 사람들 그때 아마 네트워크 연결 끊어졌다 붙었다 하는 그 공유기 고쳐서 중고로 팔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그땐 공유기가 완전히 망가졌다는 말을 했지만 당시 N604R 공유기가 그런 증상이 있었어도 연결이 됐을 땐 매우 빠르게 동작했거든요. 새 공유기는 1~2천원 싸게 사고 N604R 공유기는 그 사람들이 회수해 갔지요. 이제 생각해 보니 좀 속은 거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 이명준 2014/11/01 19:45 # 답글

    야 문제가 생기면 보통 직접 찾아거가나 수리 의뢰를 하거나 그러는게 보통인데 너는 왜 그런 일련의 조치도 안하고 전체적으로 결함된 제품을 팔고 있니 이딴소리 하냐?

    정신적으로 문제있다는거 그만좀 티내라
  • 희망의빛™ 2014/11/01 20:00 #

    처음에 알아듣게 말을 해도 그 사람들 소비자들한테 끝까지 변명하면서 수리 맡기라는 말 잘 안합니다. 아이피타임이 그랬으면 벌써 저도 수리해 고쳤지요. ㅎㅎ. 제가 문제가 있는 게 아니라 님이 말길을 잘 못알아 듣는 겁니다. 그 사람들 그런 식으로 보증 기간 끝날 때까지 끌고 가려고 할걸요? 너무 순진한 말씀을 하시는군요. 알고 그런 말씀을 하시는 건지 모르고 그런 말씀을 하시는 건지 정말 이해가 안되네요. ㅋㅋ
  • Miyun_86 2014/11/01 20:01 # 삭제

    그놈의 시덥잖은 음모론 제끼고, 다른 사람들 말귀 못 알아듣는 본인은 뭡니까?
  • 이명준 2014/11/01 20:07 # 답글

    내가 볼때 그냥 니가 소심해서 말을 제대로 못하는거지 소비자가 박박 우기면 항복 안하는 업체 왠만해서는 없어 머저리야 니가 제대로 말 못하니까 걔네들도 말 제대로 못하는거야 정신분열증 있으면 고만히 집에서 쳐박혀 살아 지금 니가 말하는게 정신분열 증상이네 그냥 어떻게 할꺼다라는 망상에 가까운 추측만 하고 있자나?

    그리고 아이피타임측 답변 뭐라고 나와있냐 대가리 빠가 새끼야 문제있으면 하드웨어적인 문제니까 어뎁터랑 같이 보내달라고 하는거 니 눈에는 안 보이냐?

    정신분열 있는거 자랑 아니니까 걍 그만 병신질 하고 인터넷 끊어

    애초에 니가 제대로 질문을 했나 뭘 했나 하나 알 수 없고 저 사람 질문도 아주 단편적이고 알 수 없게 되어 있는데 무슨 신통력이 있어서 알아내냐

    정신병 자랑 아니라니깐?
  • 희망의빛™ 2014/11/01 20:13 #

    헐~ 혹 아이피타임에 근무하시나요? ㅋㅋㅋㅋㅋ
  • 희망의빛™ 2014/11/01 20:10 # 답글

    결론은 그런 증상 생겼을 때 빨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조치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간헐적으로 생긴다고 나중에 또 뒤통수 열라 얻어맞지 말고 말이죠. 사람들은 귀찮아서 시간이 없어서 그런 조치들을 소흘히 하다가 보증기간 끝나고 저같은 꼴이 되는 거죠. 그 사람들은 그걸 바라고 있는 거구요.
  • 누군가의친구 2014/11/01 20:20 # 답글

    음모론좀 작작하지. 글 읽을줄도 몰라, 뭐라고 말하는 지도 몰라, 문해력 자체가 없네. 논리에서 밀리면 욕질에, XX직원이니 이런소리나 하는 걸 남들이 뭐로 보겠냐?
  • asdf 2014/11/01 20:28 # 삭제 답글

    머리는 장식인가?
  • 엘롯기 2014/11/01 20:35 # 삭제

    장식 욕하지 마시죠. 장식은 이쁘기라도 하지.
  • allrelease 2014/11/01 20:39 # 답글

    절전모드에서 나오는 명백한 전후 변화가 있는데 왜 공유기부터 의심을,,,
  • ece! 2014/11/01 21:09 # 삭제 답글

    장애인에겐 무플로 따뜻한 배려와 무관심을
    장애인에겐 무플로 따뜻한 배려와 무관심을
    장애인에겐 무플로 따뜻한 배려와 무관심을
  • 2014/11/01 21:51 # 삭제 답글

    그냥 해당포트 1G로 맞추고 쥔장 컴터 랜 포트도 1G로 맞춰서 써라... 랜케이블도 CAT6로 바꾸고
    보기 안쓰럽네
  • 희망의빛™ 2014/11/02 04:02 #

    랜카드 등록정보 '구성' 항목을 클릭해 보면 고급>미디어 유형(Media Type) 에 100Mbps 전이중, 100Mbps 반이중, 자동협상 등이 있던데 이 값을 조정해야 할까요? 전 디폴트값인 '자동협상' 으로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근데 이상하게 제 컴이 기기비트 랜을 지원하는 제품이지만 미디어 유형엔 1Gbps 항목은 없네요. 근데 상태표시창 연결 아이콘을 보면 1Gbps로 연결됐다고 뜹니다. 이것과 상관이 있는 문제일까요? 방금 또 최대절전모드에서 복원을 했는데 지금은 네트워크 어댑터 연결에 이상이 없습니다.
  • 2014/11/01 21:54 # 삭제 답글

    벨리에 허구헌날 뭐가 안되요 뭐가 안되요 징징거리는거 짜증이 날 지경
    여기가 당신 문제 풀어주는 AS 조직도 아니고..

    컴퓨터 유지보수 한다고 하면 그 정도 상황은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은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 Maskillim 2014/11/02 03:30 # 답글

    그러니까 원하시는 바를 종합해보면, iptime공유기는 중소기업이지만 상도덕을 잃고 불량품을 무시한채 고객서비스도 엉망인 상태에서 본인을 비롯한 대다수의 유저에게 판매하였고 그중에 나는 의로운 시민이라 이슈화하여 문제를 제기 하고자하며, 나는 지금 특별한 직업도 기술도 없지만 홈페이지 코드를 아마추어로서 상당한 수준으로 만지는 사람으로 정부기관에서는 나같은 사람을 주목하여 신뢰받는 it세상에 이바지해야 할 것을 강력히 주장하며 하릴없이 시간을 보내시는 분이시로군요
  • Maskillim 2014/11/02 03:32 # 답글

    블로그라는게 글이 유용한가 그렇지 않은가로 판단되지 않습니다만, 주인장의 글들이 대체 누구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현역 it업계 종사자들이나 저같은 비전문가도 잘 모르겠습니다.
  • Maskillim 2014/11/02 03:41 # 답글

    저는 게임 개발자입니다. 1998년 개발된 삼국지 조조전을 베이스로 삼국지 한현전, 삼국지 하후무전을 개발했습니다. 초기 작품과 비교해보시면 아마 깜짝 놀라실 정도로 텍스트의 분량이나 게임 능력치가 많이 바뀌었을 겁니다. 전문 게임개발자들도 저의 헥스에디터 능력을 따라오기란 쉽지 않을 겁니다. 근데 이놈의 플랫폼이 윈도우8.1에서는 실행이 쉽지않아 코에이라는 녀석들을 원망하고 싶어지는 순간이 많습니다. 저는 더 많은 사람들이 삼국지 srpg게임을 즐겨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제 이름을 달고 게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근데 간혹 크리티컬 데미지로 주인공 캐릭터가 사망하는데 어쩌면 게임 개발을 못하게 만들어 삼국지12같은 새 게임을 사게 만들려는 정부와 코에이의 음모 같습니다. 게이머들의 수준은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할 줄만 알지 저도 진작에 맘먹고 삼국지12는 구매하려고 했습니다. 독과점 기업의 횡포가 이런건지 친일정부는 이런면에서 네티즌의 의견에 귀를 기울였으면 좋겠습니다.

    거의 대부분이 글들이 이런 전개 아닙니까?
  • 희망의빛™ 2014/11/02 04:14 #

    근데 이상한 건 네트워크 어댑터나 공유기가 고장이라면 최대절전모드에서 복원을 하면 그 증상이 자주 확인이 돼야 하는데 이렇게 잘 될 때는 잘 된다는 겁니다. 꼭 뭔가가 중간에 개입된 것처럼 말입니다. 그러다가 네트워크 어댑터가 끊어졌다 붙었다 하는 증상이 생기면 다시 스트레스를 받고 벽에서부터 오는 랜선(WAN 단자에 연결된 선)을 직접 컴퓨터에 연결하면 그런 현상이 사라집니다. 이거 좀 많이 이상하지 않나요? 정황들이 그러한 음모론을 피우기에 딱 적절한 상태라는 거죠. 물론 원인이 있다면 그걸 해결하면 되겠지만 간헐적을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 만큼 원인 찾기도 쉽지가 않다는 게 문제죠. 게다가 공유기 문제로 발생하는 현상을 무슨 수로 해결할 수 있겠습니까? 아이피타임은 켑쳐 이미지를 보시면 알겠지만 원인을 찾아 해결해줄 의지가 별로 없어 보이는 것 같구요. 그 얘기는 결국 음모론으로 귀결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 2014/11/02 14:03 # 삭제

    바로 꽂으면 1G 로 붙는다고?
    그럼 컴퓨터 - 공유기 케이블을 바꿔
  • 2014/11/02 14:10 # 삭제 답글

    그리고 저 답변이 뭐가 어때서 음모론?
    문제 진단을 위해 장비랑 어댑터랑 같이 보내라는데?

    난독증임?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