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님 또 버스 요금 올려요? ㅡ_ㅡ 블록

서울 대기오염도 심각해서 걸어다니기 정말로 팍팍한데다 이번에 직장 나간다고 열심히 버스 이용했는데 적자라니요 황당하네요. 서울 버스는 많이 이용할수록 적자인가 봅니다. 이런 경을 칠 놈들 같으니라고... 이런 불경기에 으례 올리는게 무슨 자랑거리나 됩니까? 우리나라 물가상승률도 엄청 떨어진다는데 25%나 올린다니 말 됩니까? 무조건 물가는 동결시켜야 합니다. 먼저 요금 올리는 놈들이 누구인지 그걸 면밀히 살펴야 합니다. 그 놈들이 물가상승을 주도할 나쁜 놈들이니까요. 버스 요금 올리려면 서울시는 대기오염이나 청정하게 해놓고 요금 올리시기 바랍니다. 시민들 맘놓고 걸어다닐 수 있게요. 박원순 시장님 이 내용 알고 계십니까?


덧글

  • 설봉 2014/12/02 22:03 # 답글

    물가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적게 오를 뿐이죠. 물가가 떨어지면 그건 버스 요금 따위와는 비교할 수 없는 대재앙입니다...
  • 희망의빛™ 2014/12/03 06:10 #

    무슨 소리를 하시는지 물가는 떨어지고 버스요금이 오르고 있는데 그게 더 문제죠. 시민의 발 요금 올려서 자기들 이익만 앞세우겠다는 발상일 뿐이죠.
  • 희망의빛™ 2014/12/02 22:04 # 답글

    @wonsoonpark 박원순 시장님 버스요금 인상 막아주세요. 요금인상이 연례행사처럼 돼버린 게 너무나도 싫습니다. 물가는 떨어지는데 왜 25%씩이나 버스요금이 인상된다는 소식이 들리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그리고 서울을 걷고 싶은 거리로 만들어 주세요.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골목상권도 살리고 버스요금도 절약하고 건강도 돌보고 일석삼조 아닙니까?
  • 이명준 2014/12/02 22:22 #

    왜냐고 지금 물가수준로도 적자경영이거든? 지능지수 떨어지는거 자랑하지 마라
  • 찬성 2014/12/02 22:32 # 삭제

    이명준/ 외국도 대중교통 치고 적자 아닌곳이 거의 없습니다.
  • 이명준 2014/12/02 22:34 #

    적자 아닌곳 없으니 적자 운영해도 된다는 논리가 우습군요 방만 경엉은 결국 일본 국철 같은 파국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그딴 허접한 소리를 반론이리고 하시나요?
  • 찬성 2014/12/02 22:38 # 삭제

    이명준/ 방만경영을 왜 요금 인상으로 채우는지요?
    밑빠진 독에 물붓기인가요? 바보인듯?
  • 이명준 2014/12/02 22:40 #

    지금 요금으로는 뭘해도 손해보는데 이런식을 운영하는게 방만 경영이지 무슨 헛돈 쓰고 다녀야 방만 경영이냐 논리수준 보라 반박 할려미넌 똑바로 히던가 어디서 말장난 질이야
  • 찬성 2014/12/02 22:43 # 삭제

    방만 경영의 뜻을 모르시나 보네요.
    공공분야에서 정상적으로 운행해도 적자 볼 수 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는걸 방만경영'이라고 부릅니까?
    적자 노선 유지하면 '방만한' 경영이 되나보네요? 멍청멍청 돋음.
  • 찬성 2014/12/02 22:50 # 삭제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님말대로 경영진이 병맛이라 줄줄 샌다면 거기다가 요금 인상 들이붓는다고 그게 호전되나요?
    빠지는 구멍을 틀어막아야지
  • 이명준 2014/12/02 23:15 #

    적자보는데도 그냥 지금처럼 깡으로 경영하는게 방만 경영 아니면 뭐지 말 이상하게 시비걸지마라 바보야

    그리고 지금 적자경영이 정상적인 경영이라고 봄? 정신 나감? 내가 언제 경영진이 병맛이라서 이런다라고 한적 있음? 사회 시스템적으로 방만 경영을 하도록 만들어진거지

    현 문제의 본질을 떠나서 말꼬리잡기하는 유동닉님은 제발 정신 차라세요 왜 자기 수준이 그것밖에 안된다고 자랑하시나요
  • 이명준 2014/12/02 22:21 # 답글

    야 너는 대중교통이 적자보면서 운영하는거 아냐 너 같은 잉여들때문에 적자보존 세금 내는 사람들은 뭔 죄냐?
  • 알토리아 2014/12/02 23:58 #

    대중교통은 원래 흑자 보려고 만든 게 아닌데요. 대중교통은 애초에 시민들에 대한 복지의 성격이 있고요, 저소득층이 주로 이용하는 대중교통을 지원하기 위해 자동차 있는 중산층 이상 사람들이 버스나 지하철의 적자를 보전하는 건 정당하다고 봅니다. 무상급식 나부랭이가 아닌 이런 게 진짜 복지죠.
  • 이명준 2014/12/03 00:49 #

    별로 정당치 않은 소리군요 왜 중상층이 돈을 내야하지요? 돈 내서 지원해주는게 의무라고 어디 명시 되어 있나요?

    대중교통이 흑자 볼려고 만들지는 않다는것도 별로 올바르지 못합니다.
  • 알토리아 2014/12/03 00:57 #

    한국인들이 원하는 "부자증세"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있고 대중교통 따위 이용 안 해도 유류비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은 저소득층의 관점에서는 부자이니 그들로부터 세금을 거두어 대중교통에 지원을 하는 게 부자증세를 외치는 사람들에게도 정당하지 않을까요?
  • 희망의빛™ 2014/12/03 19:06 # 답글

    일반 버스회사가 어렵다는 소리는 사실 말이 안되지요. 거긴 무임 승차도 없고 매일 출퇴근 하는 사람들은 적지 않은 버스 요금을 매달 냅니다. 그런데 적자라니 전 동의할 수 없습니다. 지하철의 엄살은 이해가 가지만 버스회사는 실제적인 승차인원을 전수조사하는 게 좀 필요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노선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버스환승체계 개편으로 인해 적자 노선도 상당부분 많이 개선이 됐습니다. 근데 연례적으로 요금을 인상해야 한다는 논리는 참으로 구차하기 짝이 없습니다. 전 사실 버스회사에 보조금 주는 것도 반대입니다. 왜 버스 영업하는 사람들한테 시민이 내는 피같은 세금을 지원해 줘야 합니까? 뭐 엄청난 특혜죠. 물가가 떨어지면 버스요금도 내려야 정상입니다. 근데 이런 욕심쟁이들 때문에 물가는 1~2% 오른다는데 버스요금은 10% 넘게 오르고 있어 이 놈의 버스 물가가 물가상승을 주도하게 되는 꼴이죠.
  • ㅁㄴㅇㄹ 2014/12/03 08:37 # 삭제

    멍청한 것도 정도가 있어야지. 버스업체가 매년 적자인건 모르나? 게다가 인건비나 유지비용등은 계산도 안하나? 그리고 버스요금이 물가인상을 주도한다는 멍청한 발상을 하는거보니 얼마나 멍청한지 뻔하네.
  • 총통 R 레이퍼 2014/12/03 10:29 #

    지랄하네. 버스는 대중교통이라 복지차원에서 적자보면서도 운영하고 있는거다. 그래서 정부가 보조금도 주고 있는거고. 세상의 기본을 모르는 히키코모리같은 생각을 모르니까 이딴 헛소리를 하지. 그리고 물가하고 버스요금하고는 뭔 상관이냐?
  • 희망의빛™ 2014/12/03 06:23 # 답글

    그리고 환승체계 개편으로 보통 일반인은 마을버스를 타고 지하철로 갈아타는 사례가 많아졌습니다. 이런 생활패턴의 변화도 버스구조 개편에 참고해야할 사항이죠. 무조건 일반버스가 장사가 안되니 요금을 인상해야 한다는 논리는 참으로 핵심을 비껴가는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명준 2014/12/03 16:46 #

    그니까 그 장사 안되서 손해 보는거 니가 내냐고 왜니 돈 아끼는데 왜 남이 희생해야 함?
  • 지나가던과객 2014/12/03 20:53 # 삭제 답글

    사람들이 생활하는 기본적인 것은 적자경영하더라도 어쩔 수 없는 것이죠.

    대중교통 적자 난다고 이러시는 분이니 흑자나면 또 어떤 얘기를 하실지 궁금해지네요.
  • 도르래 2014/12/05 09:11 # 답글

    그런데 우리나라 버스 요금은 비교적 싼 편 아닌가요?
  • 희망의빛™ 2014/12/05 18:08 #

    생활 물가에 비하면 그렇게 싼 편은 아니지요. 하루에 2100원씩 20일 곱하면 4만2천원이 나옵니다. 전기요금보다 더 나오는 편이죠. 한사람당 말입니다.
  • 총통 R 레이퍼 2014/12/05 18:18 #

    생활 물가 같은 소리하고 있네. 생활 물가가 뭔지는 아냐? 너 하루에 식비가 2100원밖에 안들어가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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