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과 오페라에선 marquee 태그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고 IE는 또 스크립트로 동작하는 갤러리 스크롤이 느리네요. 블록

예전엔 marquee 태그 하나로 갤러리 스크롤을 크롬과 익스플로어, 파이어팍스 까지 한 방에 끝냈는데 최근 크롬과 오페라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 marquee 태그가 무슨 연유인지 제대로 스크롤이 안되면서 웹사이트 관리자들을 당혹스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또 이렇게 웹사이트에서 갤러리 스크롤이 오동작하는 것 때문에 정작 스크립트를 사용하게 되면 반대로 IE에서 스크롤이 엄청 느려지기에 크롬과 오페라로부터 촉발된 브라우저의 변화가 이렇게 쓸데없는 불편함을 양산하게 되었네요. 이 버그가 해결이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그때가서 marquee 태그로 구성된 갤러리 스크롤 소스가 크롬과 오페라에서 다시 동작한다고 하더라도 그간에 전세계 개발자들이 겪어야할 혼란에 대한 책임은 결국 면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소스를 다시 환원한다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구요.

marquee 태그가 비표준 태그라고 하지만 중요한 스크롤 기능을 담당하는 태그를 이런 식으로 누더기를 만들어 놓은 건 정말 개인적으로 굉장히 불쾌합니다. 아래 링크를 크롬과 오페라에서 함 열어보십시요. 소스 보기로 marquee 태그 부분도 함 살펴보십시요. 정말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예전엔 다 제대로 동작하던 소스들입니다. 최근 크롬과 오페라 브라우저 업데이트로 이런 점은 눈에 띠게 악화가 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파이어팍스와 스윙브라우저, 사파리, IE 등에선 이 소스가 제대로 출력이 됩니다. 요새 크롬도 세션이 유지되지 않는 버그가 생겼다가 다시 환원이 되는 등 좀 이상해진 것 같아 걱정입니다.

background1.html
scroll2.html

덧글

  • 희망의빛™ 2015/02/19 17:32 # 답글

    크롬과 오페라가 웹킷 엔진을 사용하면서부터 생긴 버그 같기도 합니다. 왜 이런 중대한 버그를 크롬과 오페라는 방치하고 있는 것일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