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조립할 때 케이스 USB 포트 고장난 경우가 간혹 있네요. 블록

이번에 동네 아는 분 컴퓨터 조립해 주면서 포트를 다 연결하고 나중에 윈도우를 설치해 보니 설치까지는 잘 되는데 드라이버 잡고 업데이트를 하는 과정에서 "업데이트 구성 실패! 취소중..." 이라고 뜨면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USB 장치 인식 실패" 메시지가 우하단 트레이에 계속 뜨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심지어는 그래픽 처리 속도가 확 떨어지는 증상도 같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제 서버 조립할 적에도 비싸게 주고 산 케이스가 USB 포트 불량이 나서 윈도우즈2000 설치가 안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때의 경험으로 쉽게 고장난 부분을 알아차릴 수 있었지만 이렇게 케이스 USB 포트가 불량나는 경우가 많아서 주의를 요합니다. 그것도 이번엔 전면 USB 3.0 포트가 불량이어서 상당히 난감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포트 케이블을 떼다가 고객센터까지 가서 USB 3.0 젠더 케이블을 교환받기는 했지만 이것 때문에 고생한 걸 생각하면 케이스 제조사가 야속하기까지 합니다.

전 처음에 USB 3.0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문제인 줄 알았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내부 젠터 케이블 문제였더라구요. 여러분도 컴퓨터 조립할 적에 특히 이런 점에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케이스가 비싸거나 싸거나에 상관없이 이런 사례가 전 벌써 두번째네요.

<추신>
이게 USB 3.0 포트를 뻬고 업데이트를 하니 업데이트가 잘 되고 속도 저하 증상도 없는데 이후 불량난 USB 3.0 내부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면 USB 메모리를 꼽았을 때 장치를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단계로까지 가더군요. 그래서 확실히 포트가 불량이라는 걸 알아낼 수 있었습니다. 그 상태에서 장치관리자를 살펴보았더니 USB 장치가 리스트에 "Unknown Device" 로 잡혀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정상적으로 모든 장치가 다 제대로 보이고 USB 드라이브도 제대로 인식됩니다.

덧글

  • 이명준 2015/05/21 19:59 # 답글

    니가 똑바로 연결 안해서 그래 대가리 빠가 새끼야
  • dsaa 2015/05/21 21:15 # 삭제

    ㅇㄱㄹㅇ. 대개 고장났다는거 다시 제대로 꽂으면 다시 됨. 안되는거 보면 완전 컴 개험하게 발로 까면서 쓰는 양아치들 컴수준이던데.
  • 총통 R 레이퍼 2015/05/21 20:15 # 답글

    USB 분리&연결할때 선을 잡아당기거나 하면 당연히 고장납니다.
    조립하실때 어떤 식으로 하셨는지 부터 밝혀 보셨으면 하네요.
  • 루루카 2015/05/21 20:33 # 답글

    저, 호기심에 여쭙는데, "케이스가 비싸거나 싸거나에 상관없이..." 에서 "비싸거나"가 어떤 케이스였는지 좀 알 수 있을까요?
  • 희망의빛™ 2015/05/24 15:03 #

    네 2002년 당시 28만원 했던 서버용 케이스였습니다. ^^; 지금 영수증 확인해 보니 17만원이 아니라 28만원짜리였네요. 스카이디지탈에서 만든 SDH-8000 이란 모델의 케이스였죠. 이번에 조립해준 케이스는 2만원대 ABKO 제품이었구요. 궁금증이 해소되셨는지...
  • 오오 2015/05/22 08:17 # 답글

    의외로 저런 불량이 걸리면 잡아내기 어려울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치명적인 고장을 유발할 수도 있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