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은 걸어다니는데 서울시는 요금 올리고 운전사들은 월급 올려달라 파업하고... 블록

나라꼴 잘 돌아가네요. 이게 전형적인 망국의 징조가 아닐지...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ㅋㅋ
나라가 망해야 다들 정신 좀 차릴 것 같아요 진짜... 보아하니 운전사들 현재 시간당 임금도 무척 쎈 것 같은데요. 버스 요금 오르니 자기들 월급도 같이 올려달라 그 얘기죠. 참. 시민들은 걸어다니거나 말거나 서울시가 알아서 2년마다 요금 올려줄 것이고... 어차피 버스는 필수 공공재라 꼭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고 요금이 대폭 오르니 자기들 월급도 같이 올라야 한다는 논리죠. 어째 상당히 기분이 더럽네요. 물가는 이런 식으로 계속 오르고 돈 못버는 사람들은 오르는 물가에 냉가슴만 앓고... 제가 항상 주장하는 거지만 서울시를 비롯한 이런 미꾸라지들 때문에 나라꼴이 개판이 돼가고 있네요.

관련기사1: http://bit.ly/1J4I1OR
관련기사2: http://bit.ly/1J4IdNZ

덧글

  • ㅇㅇ 2015/06/24 20:42 # 삭제 답글

    불법 다운로드 프로그램 깔아주면서 설치비 받는건 괜찮고요.
  • 희망의빛™ 2015/06/24 20:45 #

    그건 프로그램 비용이 아니라 수고비입니다. ^^;
  • asdf 2015/06/24 21:20 # 삭제

    그래서 기사들도 수고비좀 받는데 뭘
  • 희망의빛™ 2015/06/24 21:37 #

    전 2009년부터 서비스 비용을 올린 적이 없습니다. 서비스는 더욱 좋아졌구요. 혹 답이 될 수 있을지... 또 필수재도 아닙니다. 다른 대체재가 얼마든지 있지요. 요샌 스마트폰도 활성화 돼 있구요.
  • 총통 R 레이퍼 2015/06/24 22:03 #

    니 서비스의 어디가 좋아졌는지 좀 설명해봐라.....하하하

    하나 부탁해볼까?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시스템과 IP주소가 충돌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네트워크 또는 인터넷이 연결이 되었다 끊어졌다 한다.
    여기 있는 20여대의 IP를 전부 확인해봐도 같은 IP는 없고 IP를 바꿔보아도 종종 발생한다.
    이유는 무엇이며 수리 방법은 무엇인가?
  • ㅇㅇ 2015/06/25 00:48 # 삭제

    xp깔아주고 수고비 받아먹으면서 서비스 타령은 ㅋㅋ
  • 대범한 에스키모 2015/06/24 20:46 # 답글

    나라가 망할징조는 그리스가 그예를 보여주지 않나요?
  • 코론 2015/06/24 20:56 # 답글

    나라가 망하든말든 손해를 보실 게 있는 분 같진 않은데 나라 걱정을 다하시네요.
  • 희망의빛™ 2015/06/24 20:58 # 답글

    시민들이 걸어다니면 뭔가 버스 서비스 개혁을 위한 시늉이라도 내야 하는데 이건 뭐 더 요금을 올리고 있으니 할 말이 없습니다. 맨날 만차로 오고 늦게 오면서 그게 말이 됩니까? 그러면서 서울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버스 이용하는데 맨날 적자래요. 말 됩니까?
  • 희망의빛™ 2015/06/24 21:01 # 답글

    사람들이 버스를 안타고 다니면 당연히 요금을 내려야 하는 겁니다. 이런 식으로 필수 공공재라 어쩔 수 없이 타고 다닐 거라고 요금을 올리면 안되구요. 그러면서 맨날 적자래요. 말 됩니까? 요새 유가도 엄청 많이 떨어졌는데요. ㅡ_ㅡ
  • 이굴루운영팀 2015/06/24 21:21 # 답글

    널 보면 망해도 정신안차릴꺼같은대
  • 총통 R 레이퍼 2015/06/24 21:16 # 답글

    '시민들이 걸어다닌다' 라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덧글에 '맨날 만차로 온다'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사람들이 버스를 안타고 다니면 요금을 내리는게 아니라 정리해고를 해야 합니다. 안팔리는 물건은 때려 치워야지 가격을 내리면 손해보면서 팔라는 말입니까?
    지금 님 주장이 심하게 이상합니다.

    님의 주장대로라면 비용이 비싸 사람들이 걸어다닌다는 말이고 그렇게 사람들이 적게 이용하면 버스는 적자를 보는게 당연합니다.
    당연히 이용하는 사람이 적은데 적자를 안보기 위해서는 가격을 올리던가 때려치던가 해야합니다.
    근데 님은 가격을 내려야 한다고 하네요? 이보셔요. 그 사람들 당신을 위해 자원봉사 하는 사람들이 아니란 말입니다.
    당신은 고작 불법 프로그램 깔아주면서 수고비랍시고 자격도 없는 놈이 만원씩이나 처 받아먹으면서 정식으로 일하는 사람들은 열정페이로 일하라니 이게 무슨 미친소리입니까?
    그리고 당신의 '이용자가 적으니 요금을 내려야 한다'는 말은 곧 당신의 언제나 말하는 '버스가 적자라는게 이해가 안된다'는 말에 정면으로 반박하는 말입니다.
    반대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데 적자라는게 이해가 안된다'는 주장은 '버스가 비싸 사람들이 걸어다닌다'는 주장에 정면으로 반박됩니다.

    왜 자기 주장을 자기가 처 먹고 계시는지 여쭤봐도 되겠습니까?

    자신의 목숨은 우주와 동일한데 남의 목숨은 그냥 독감 수준으로 치부하는 희망씨?
  • Asdf 2015/06/24 21:20 # 삭제

    정상인이 이런 생각 가지고 글 올리겠음?? 딱 봐도 견적 나오잖아. 쿨탐 도진거지
  • 희망의빛™ 2015/06/25 06:19 #

    제 트윗이나 페이스북, 카스를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전 매일 걸어다니고요 실제로 길 가다가 걸어다니는 사람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버스 타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민들이 버스를 타고 다니지 않고 유가는 떨어졌는데 운전사들 월급 올려줘가면서 꼭 그렇게 요금을 올려야만 하는 거냐는 거지요. 당연히 예전 수준으로 떨어트리던지 더 내려야 합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버스 요금이 비싸고 서비스가 안좋다는 이유로 저같이 걸어다니는 사람들이 분명 많고 반대로 여전히 버스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기에 적자가 아닐 거라고 말씀드린 것 뿐입니다. 뭐 잘못됐나요? 실상을 그대로 말씀드린 건데요.
  • 누군가의친구 2015/06/24 21:56 #

    바보가 따로없군. 버스 운영에 있어 임금, 연료만 드는줄 아는 바보.

    기업이니 당연히 4대보험 보험부담은 기본임. 그리고 세금도 내야지. 버스회사는 건물과 토지도 소유하고 있으니 이에 대한 세금도 내야함. 회사 운영자체에 버스와 관련 없는 운영부분에도 비용이 들어감.

    거기에 버스는 연료만 있으면 돌아가나? 버스에 들어갈 부품을 교체하고 수리하는데도 비용이 들어감. 버스가 내구연한이 있으니 내구연한이 다된 버스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도 비용이 듬. 버스라고 사고가 없지 않으니 사고가 난 버스에 대해서도 비용이 듬.
    그리고 운전사는 노예냐? 다른 노동자는 임금 올라도 되지만 버스운전사는 노예라서 임금 올릴 필요가 없냐?

    그리고 버스업체 한대 굴려서 나오는 수익은 2012년 기준 5만원밖에 안됨.(http://m.asiae.co.kr/view.htm?no=2012052815190681146#cb) 5만원 수익으로 저 위의 사항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나? 그게 안되니 각 지방자치단체들이 준공영제임을 감안하여 세금으로 비용을 보조해주고 있는거지.

    그리고 전에 답변해달라고 해대서 내가 트랙백 했는데 반응도 없는거 보니 바보가 맞군.



    http://m.asiae.co.kr/view.htm?no=2012052815190681146#cb
  • 총통 R 레이퍼 2015/06/24 21:57 #

    그러니까 결론적으로 길가다 걸어다니는 사람이 많이 보인다.....그거 뿐이군요.
    그래서 사람들이 10정거장 20정거장 걸어다니던가요?

    이보세요. 제 주변에도 많이 걸어다닙니다. 네. 버스정류장까지 걸어가더군요.
    참나...한심하네......

    그리고 당신 말 자체가 안되잖아? 버스요금이 비싸서 걸어다니는 사람이 많고 버스를 타고 다니는 사람이 많고?
    100명이 있는데 100명은 걸어다니고 100명은 버스를 탄다 같은 헛소리 말고 이사람아.
    실상같은 소리 하고 있네. 니 뇌내 망상이라고 하는거다 그거....

    그래서 근거는요? 근거 좀 가지고 와보라고요. 니 개인적 경험 말고!

    아 맞다. 이 양반 자기 개인 경험이 연구결과보다 더 신뢰도가 높다는 정신나간 소리 하는 사람이였지....
    정말 죄송하게 되었네요. 제정신이 아닌 사람에게 제정신을 요구해서요. 참나...

    그래도 뉴스기사 복붙하는거 지적받더니 고쳤기에 조금 나아졌나 했더니....
  • 희망의빛™ 2015/06/24 22:16 #

    누군가의 친구// 그래서 그걸 고려해서 작성한 버스요금 관련글이 이것이지요. http://bit.ly/1JzJzBq 엄청 오래된 글이긴 하지만 거기서 할 이야기는 다 했지요. 버스 한대당 월 5만원의 수익이라... 그것도 버스노선마다 편차가 심하지 않나요? 그렇게 수익이 났다면 보조금도 줄 필요가 없는 거네요. ㅎㅎ. 제 말이 맞지요? ㅎㅎ 15분이나 30분에 몇명이 타는지만 계산해봐도 대충 계산이 나오는데 말이죠. ㅎㅎ 대당 월 5만원은 좀 심한 거짓말이 아닌지... ㅎㅎ 그럴 일은 없지만 설사 사실이라고 해도 버스 대수 곱하면 월 수입 나름 짭짤하겠네요. ㅎㅎ. 안그런가요? ㅎㅎ
  • 총통 R 레이퍼 2015/06/24 22:12 #

    당신 계산 이상해!
    버스 대당 5만원이라고 하자.
    버스가 100대 있어.
    그럼 500만원이야.
    버스 운전하는 사람도 100명이 있겠지?
    그럼 100명이 500만원으로 살아야 한다는 말이잖아?
    너 생각이라는걸 하고는 사니? 이게 짭짤하다고? 그거 어느 나라 계산법이냐?
  • 희망의빛™ 2015/06/24 22:14 #

    헐~ 그게 다 그걸 제하고 난 금액이라는 거 다 잘 아시면서...ㅋㅋㅋㅋㅋ 그냥 웃지요. 지난번 기사는 분명 그거였는데... ㅋㅋㅋㅋㅋ
  • 누군가의친구 2015/06/24 22:15 #

    정말 바보가 따로 없군. 해당 기사 제대로 안읽나? 읽을 줄 모르는 바보가 남에게 가르치려드나?
  • 희망의빛™ 2015/06/24 22:22 #

    전에 보여준 기사는 분명 버스 업주가 벌어들이는 순수익이죠. 제가 링크해 드린 칼럼에서도 대충 계산이 나오고요. 그래도 5만원은 말도 안됩니다. 훨씬 많이 법니다. 그리고 벌이가 시원찮으면 요금을 내려야 한다는 게 제 말의 요지구요. 근데 벌이가 시원찮을리가 없잖아요. 버스는 필수 공공재인데다가 서울엔 사람들이 엄청 많지요. ㅋㅋ
  • 총통 R 레이퍼 2015/06/24 22:26 #

    ㅋ...너는 6년 이상 매일 운용해야 버스값을 번다
    요 부분은 안보이는 모양이지?
    월 5만원으로 차 수리하고 교체하고 세차까지 해야 하는데 그게 말이 되는거라고 생각하냐?

    내가 표현을 좀 잘못한 부분도 있으니 그건 인정한다.
    500만원으로 100명이 사는게 아니라 500만원으로 100명이 100대의 차를 유지해야 한다고 했어야 하네. 그건 내가 잘못썼다. 미안하게 되었네.
  • 누군가의친구 2015/06/24 22:31 #

    너 칼럼 틀렸어. 애초 계산식 자체가 잘못되었는데 무슨 망상이 심하나? 저 자료 금융감독원 자료야. 니 망상자료보다 정확해 바보야.

    금융감독원 자료를 뒤집을 자료를 제시하던가, 바보야.

    "이를 바탕으로 구한 1개사당 평균 운송수입을 263억2212만원, 평균 운송원가는 238억9771억원이었으며, 운송수입에서 운송원가를 뺀 이들 회사당 평균 운송수익은 24억2441만원이었다.

    또한 40개사에 소속된 5406대를 대입해 얻은 연간 1대당 평균 운송수익은 1억9476만원, 평균 운송원가는 1억7682억원, 평균 수익은 1794만원이었다.

    이러한 결과를 월간과 일간 기준으로 다시 산출하면 버스 한 대당 벌어들이는 수익은 149만원과 5만원 내외에 불과했다. 즉, 다시 말해 버스 한 대당 하루를 운용하고 벌어들인 수입에서 연료비와 인건비 등 제반비용을 빼고 남는 수익이 하루에 5만원이라는 것이다. 통상 시내버스 가격이 1억원 내외인 점을 고려할 때 여섯 해 이상을 매일 운용해야 버스 구입비용을 뽑을 수 있다는 것이다."

    버스를 사야 교체를 하던 말던 할거 아니냐? 그걸 형편조차 안된다는데 뭘 가지고 흑자라고 주장하나?
  • 총통 R 레이퍼 2015/06/24 22:34 #

    그리고 니 칼럼 계산이 잘못되었어.
    첫째. 15분에 9명이 탄다는걸 전재로 계산이 된거다.
    헌데 15분에 9명이 탄다는 것은 어떠한 근거도 없지.
    둘재. 기본 자금은 320으로 잡았는데 이건 꼴랑 인금+연료비 뿐이다. 이걸로는 당연히 계산이 안된다.
    고장시 차량 수리비, 세차비, 부품 교체, 타이어 교체, 니가 존내 좋아하는 유지보수, 자동차 보험, 자동차 세금, 차량 구입비, 안전장비 등등등등
    이런걸 전혀 고려하지 않은 무식한 계산 방식으로 무슨 계산을 한단 말이냐? 버스나 택시 평균 수명은 알고 하는 말이냐? 차가 무슨 한번 사면 영구적으로 굴러가는줄 아냐?
    아...차가 없으니 그런거 모르겠구나. ㅋ
  • 희망의빛™ 2015/06/24 22:36 #

    누군가의 친구// 그런 계산법은 믿을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수치만 조작하면 날조가 가능하거든요. 제 계산 방법이 훨씬 더 정확합니다. 제 계산법대로 함 평소 유심히 함 살펴보시죠. ㅋㅋ
  • 총통 R 레이퍼 2015/06/24 22:35 #

    그딴 쓰레기 계산법을 계산이라고 하다니 학교 다시 다녀라 진짜로.
  • 총통 R 레이퍼 2015/06/24 22:36 #

    정확한게 아니라 잘못 되었다고 이 멍청아!!!!
    들어가야 할 금액이 전혀 안들어 있는 계산이 무슨 정확한거냐 이 돌대가리야.
  • 누군가의친구 2015/06/24 22:39 #

    금감원 자료보다 정확하다고?

    금감원 자료는 애초 돈 흐름을 추적해서 내놓는 자료인데, 너같이 아무런 조사도 없이 망상으로 추측한 것이 정확하냐?

    니 망상이 정확한 근거를 가져와.
  • 2015/06/24 22:40 # 삭제

    궁금한게 있는데요. 윤찬님 계산이 맞다고 치면 한달에 무려 2억을 넘게 번다는 계산이 나오잖아요

    근데 윤찬님은 왜 이런 좋은 사업을 안하세요?

    은행가셔서 한달에 2억이나 벌수 있으니까 버스 두대 차값이랑 운전수 2교대할 4명분 월급만 빌려달라 그러면 당장에라도 빌려줄거 같은데요? 님 계산이면 세달이면 원금 상환에 이자까지 갚을거잖아요.

    그렇게 윤찬님께서 이상적인 버스회사를 경영하신다음, 대승적인 차원에서 수입을 조금만 포기하시고 버스비를 적게 받으시면 되지 않을까요?
  • 총통 R 레이퍼 2015/06/24 22:44 #

    ㅋ//이분 최소 솔로몬....
  • 누군가의친구 2015/06/24 23:29 #

    얼마나 계산방법이 잘못되었는지 까보면.

    "버스한대당 한달 유지비를 계산해 보자.
    운전사 월급 250만원(2교대분), 기름값 넉넉잡아 70만원이라고 치자. 합 320만원이다."

    버스 한달 유지비 공식이 이미 틀림.

    버스 유지하는데 운전사 급여와 기름값만 드는 것 자체가 이미 틀림. 버스 유지하는데 있어 버스의 각종 부품들은 수명주기가 있으며 그것도 제각각이고 정기적으로 점검을 통해 교체를 하는데 여기선 어떠한 점검비용도 없음.이 비용도 만만치 않음.

    기름값 자체도 들림. 버스 자체가 평균속도가 시속 30km가 넘지 못하는,즉 최적의 연비의 속도인 시속 70km가 아닌 이상 소모하는 연료는 엄청남. 거기에 버스자체가 크니 그 무게도 무거우니 연료 소모는 보통 승용차와 다름. 2007년 기준 월 70만원이라는 주장은 운전도 안해본 자의 망상임.

    "그럼 몇명이 타는가? (쉽게 체크하는 방법은 차안에서 사람들이 얼마나 타는지 체크해 보면 쉽게 알수 있다.)
    필자 동네에 다니는 대표적인 운수회사인 25번이나 289-1번을 예로 들겠다.
    러시아워나 기타 한산한 시간을 합하여 대략 잡으면 15분에 적어도 9명은 탄다고 볼수 있다.(30분이면 18명이다. 30분이면 무지 긴 시간이다.)
    그러면 6.3명분은 버스업자 순익이 된다는 얘기다."


    애초 15분에 9명탄다는 근거도 없는 소리부터 하고 있는데 버스를 15분마다 9명이 탄다는 망상보다 하루에 버스 한대에 몇명이 타는지 평균을 조사하는게 가장 정확함.

    "필자동네 25번 버스의 경우는 대략 40대가 신림동-삼양동까지 운행하는 것으로 짐작된다.(배차간격도 무지 짧다. 서울을 남북으로 지그재그로 횡단하기 때문에 실제 대수는 더 많을수 있다.)"

    실제 서울시 운영중인 버스 숫자도 모르는 바보가 해당번호 40대라고 단정하는거 자체가 무리수. 40대의 출처는 없으면서 무슨 개소리.


    도대체 저게 정확한 계산식이라는 소리는 운전도 해본적 없고, 차량을 점검도 해본적 없으며, 직접 발로 뛰어 조사도 하지 않고 PC에서 망상질 하는 당신이 할 소리가 아님.

  • 2015/06/25 00:00 # 삭제

    일단 인건비를 운전수 2명 250으로 잡은거부터 쇼킹하네요. 노동착취정도가 아니라 염전노예 수준.
    250이라는건 1인당 월급 125만원이라는 소리인데, 당연하지만 원천징수 및 4대보험, 국민연금이 있으니 진짜 인건비를 125만원으로 계상하면 실제 운전수가 받는 월급은 월 90이면 많이 받는거겠네요.
    버스가 보통 새벽 5시부터 새벽 1시까지 운행한다 칩시다. 2교대니까 하루 10시간을 꼬박 차에서 보내야 하시네요. 근데 중요한건 한달 내내 운영해야 하는 버스니까 버스 한대를 2교대로 돌렸다가는 그 두명은 휴일이 없습니다! 그렇다 치면 휴일도 없이 매일 10시간을 꼬박 한달 다 일을 하는 셈이군요. 노동시간이 연 3650시간! OECD 평균 근무시간의 두배군요. 무슨 북한 강제 수용소 수준.

    그렇게 3650시간을 일하고 연간 받는 금액을 90 x 12개월 해서 1080만원이군요. 시급 3천원이 안됩니다. 이미 최저임금법 위반이네요.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01:25 #

    기름값 한달에 70만원 든다고 했지?

    그런데 보통 버스는 한번 꽉 채우는데 400리터가 들어감. 당시 경유가 2007년 12월 기준 1리터당 1400원대.
    1400X400=480,000원.

    하루에 두번 채우면 너가 호언장담한 한달 유지비중 유류비 70만원은 불가능이야.

    " 제 계산 방법이 훨씬 더 정확합니다. 제 계산법대로 함 평소 유심히 함 살펴보시죠. ㅋㅋ"

    그래, 유심히 살펴보니 정말 엉터리인거 알았으니 이제 답해보시지?
  • 희망의빛™ 2015/06/25 13:45 #

    누군가의친구// 링크한 칼럼을 보시면 알겠지만 제가 2000년 당시의 요금 및 대략적인 임금과 유가대로 계산했고 지금 버스요금이 엄청 올랐으니까 새로운 요금으로 함 대입해 계산해 보시죠. 아마 조금 늘어난 배꼽(비용)보다 훨씬 커진 배(업주 수익)가 엄청나게 불어나 있을 겁니다. ㅋㅋ. 물론 버스 환승제 때문에 수익이 비슷하게 나오겠지만 그것도 진작에 이렇게 환승요금체제가 자리잡혔어야 할 일이죠. 지금과 같은 상황에선 아무리 생각해도 요금을 내려야 하는 게 정답입니다. 저도 요금을 내리면 다시 버스 타고 다닐 의향이 있는데 말입니다. 자꾸 독점 서비스라고 요금을 올리니까 괘씸한 생각이 들고 서비스도 나아진 게 없고 툭하면 만차에다 늦게 오니 저 같으면 더욱 이용하기 싫은 거죠. 시민들이 걸어다니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겁니다. 실제로 걸어다니는 게 훨씬 빠른 경우도 많습니다. 제가 저희 집에서 신림역까지 정확히 35분 정도가 걸리는데 마을버스만 하더라도 어쩔 때 기다리는데 20분 이동하는데 20분 걸릴 때가 있기 때문에 아싸리 걸어다니는 게 속편합니다. 버스 기다리다 보면 열받아서 내가 왜 이 차를 타고 다니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08:11 #

    글 읽을줄 모르나? 그 공식 자체가 완전히 틀렸다니까?

    애초 운영비 산출방식이 완전 틀렸다고 지적했는데 뭐가 맞다고 헛소리야? 버스가 운전사와 기름으로만 움직이냐? 버스내 각종 부품 점검하고 교체하는건 비용에서 왜 빼냐? 유류비 산정방식은 계산 제대로 한거냐? 2000년에 버스 하루 유류비가 2만 5천원인줄 아냐? 한달 임금이 125만원인줄 아냐? 버스를 2교대로 운영하는줄 아냐? 버스 차량이 일정 비율은 점검으로 운행을 하지 않는데 매일 운행한다는 근거가 어딨냐? 버스 회사가 지불해야 하는 4대보험과 각종 세금, 버스 외 경비는 왜 하나도 없나? 하나도 맞는게 없으면서 정확하다는 근거 어딨냐?
    산출 방식 자체가 근거도 없는 주제에 금감원 자료보다 정확하냐고? 근거도 없잖아. 레퍼런스는 하나도 없는걸 가지고 정확하다고 주장말라고.
  • 총통 R 레이퍼 2015/06/25 10:06 #

    희망//너 글 안읽지?
  • jawoon 2015/06/24 21:58 # 답글

    환승 시스템 덕에 그래도 인상에 따른 충격이 덜 심한 편.
  • jawoon 2015/06/24 21:59 # 답글

    파업 문제는 시장님한테 민원 넣어 보시길..
  • 채널 2nd™ 2015/06/25 02:32 #

    ㅋㅋㅋ

    요금 인상 문제도 포함"시켜 드려야 하지요"... ㅋㅋㅋ ;;;
  • 래칫 2015/06/24 22:01 # 답글

    이분이 죽창들고 청와대나 하다못해 서울시청 쳐들어가면 인정해줍니다
  • 루루카 2015/06/24 22:28 # 답글

    긍정적인 점은 밸리를 제대로 선택/이용 했다는 개선점이고,
    부정적인 점은 그러나 여전히 현실에 대한 인지 방식이 뒤틀려 있다는 점이랄까요?
  • 지나가던과객 2015/06/24 22:41 # 삭제 답글

    여기 주인장은 수요, 공급의 법칙도 모르나 봅니다. 거기다 버스 한 대당 5만원보다 더 남는다고 하는게, 물론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고 현실적으로 그럴 수도 있죠.

    그런데 국세청은 놉니까? 버스회사에서 적자랍시고 수익을 속인다? 국세청에서 알면 바로 조져버립니다. 알면 말이죠.
  • 잡초맛잡채 2015/06/24 23:59 # 답글

    일단 님녀석이 이글루스에서 영원히 추방되는 것이 나라가 잘 돌아가는 시발점이 될 겁니다. 이 이글루스의 암덩어리야.
  • 조현병도풍년 2015/06/25 00:33 # 삭제 답글

    아주 지랄을 하고 있네 병신새끼가
    병원 안가세요? 정신병자 아저씨?
    니 세계에서 놀라면 혼자놀지 왜 다른 사람들 끌어들이려고 하는거냐?
  • ㅇㅇ 2015/06/25 00:43 # 삭제 답글

    금감원자료보다 뇌내망상이 정확하다고 하는데
    이게 트루면 금감원 폐지하고 이양반한테 맡기는게....
    PROFIT!!!
  • 채널 2nd™ 2015/06/25 02:34 # 답글

    앗사리 버스 요금을 공짜로 해불고...

    내년부터 쎄울씨 세금 100 %를 투입하신다고 하시지들.............................................................................. ㅋㅋㅋㅋㅋㅋㅋ

    (남이 올리면 로맨스 내가 올리면 스캔달 ㅋㅋㅋ) ;;;
  • 으엉띠용 2015/06/25 08:47 # 삭제 답글

    희망의빛 계산법=이재율의 페르마의 정리 증명법
  • NRPU 2015/06/25 10:08 # 답글

    이글루스노 아이도루 키보우노히카리쨩다요!
  • 절망의빛 2015/06/25 10:53 # 삭제 답글

    뭐.. 하고픈 말은 많다만, 위에 다른 분들이 다들 하셨으니 패스하고..

    전부터도 다들 지적했지만... 님은 남의 말을 틀렸다고 얘기만 하고 남들이 납득할 만한 근거가 없음.

    <그런 계산법은 믿을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수치만 조작하면 날조가 가능하거든요>

    이건 당신 주장도 해당하는 얘기지요. 엉터리 근거로 계산하니 버스기사님들이 다들 재벌이 되지. 틀렸다는 이유에 대해서는 위에 누군가의 친구님이랑 총통 R 레이퍼 님등 여러분들이 잘 제시해주셨으니 그걸 '여러번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자기가 죽으면 우주가 없고, 자기자신이 소중하고, 따라서 자신의 판단이 '전부 맞다고' 생각한다면, 다른 사람 생각도 다 맞는거 아님? 그 사람들 입장에선 그 사람이 자기자신인데?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들의 집합인 금감원의 주장도 맞는거 아님? 거기도 자신들이 판단해서 '전부 옳게' 결과 제시했을텐데?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생각도 없으면서, 뭘 맨날 남들 의견 묻는건지.. 여기 위에 적힌것들도 지난번 버스 이야기 때 대부분 댓글로 달리던거의 연장인데.. 하다못해 이번글에 지난 댓글들 글에 대한 자신의 반박 의견이라도 내던가..

    거 참.. 보기 한심스럽소이다.
  • 희망의빛™ 2015/06/25 20:21 #

    임금과 유류비를 제외하고 나머지 유지비용을 포함한다고 해도 2000년 당시 충분한 비용을 산정한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뜻이고 정 그러시면 그럼 주변 비용까지 정확히 포함해서 요새 새로 반영된 요금으로 다시한번 제 계산법으로 업주 수익 계산해 보던지 하시면 될 것 같은데 뭔 말들이 그리 많은지... 정말. 제가 오히려 님들이 한심해 보이네요. 쩝~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13:54 #

    계산식 자체가 엉터리라니까. 아직도 우기고 있네. 한심한건 너야. 금감원 자료가 왜믿을게 못되는지 근거를 내놔.
  • 희망의빛™ 2015/06/25 14:12 #

    그럼 나도 이거 하나만 물읍시다. 그렇게 장사 안되는데 자꾸 요금을 올리는 이유는 뭐요. 정말 궁금합니다. 나처럼 그게 괘씸해서 버스 안타고 다니는 사람도 있는데... 결국 어쩔 수 없이 시민들은 버스 타고 다닐 것이고 그 사람들한테 요금 덤탱이 씌우겠다는 논리 아니요. 엉터리에다 못된 건 서울시요 버스업주들입니다. 전 사실을 그대로 말씀드린 것 뿐입니다. ㅡ_ㅡ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14:24 #

    멍청이 같으니. 매년 운영비 부담이 가중되는데 어쩌라고? 그리고 준공영제라서 지방자치단체가 세금들여서 일정부분 보조해주고 있지만 그게 한계가 있으니까 협의해서 올리는거지. 서울시와 버스업주들이 엉터리에 못된게 아니라 당신이 지식이 전혀없으니까 망상밖에 못해서 그모양이지, 사실대로 뭘 말했다고 우기나?
  • 총통 R 레이퍼 2015/06/25 14:22 #

    희망//장사 안되니까 요금을 올리지 등신아. 그럼 버스 때려 칠까? 장사가 안되서 버스를 접겠습니다. 해서 대한민국에서 버스 싹 치워버릴 경우 대처 방안을 이야기해봐라.
  • 총통 R 레이퍼 2015/06/25 14:25 #

    혹시나 또 병신같이 알아들을까봐 추가로 적는데 내가 말하는 장사가 안된다 라는 말은 '수익이 남지 않는다'는 의미지 '안팔려서 싸게 팔아야 겠다'는 의미가 아니다.
    너는 지금 비싸서 안팔리니까 싸게 팔아야 한다. 고 주장하는데 그거 자체가 병신같은 논리라고.
    지금 버스 상황은 '수익 남는게 없으니 조금 더 받아서 팔아야 한다'는거다.

    너는 씨발 니가 원가가 200원인 물건 300원에 내놨는데 안팔리면 100원에 팔아치울꺼냐? 니 손해 100원은 어쩔건데?
  • 총통 R 레이퍼 2015/06/25 14:27 #

    그리고 버스 요금이 괴씸해서 버스 안타고 다니는 너님은 너님이 사회생활을 안하니까 그따구로 생각하는거지! 이 새끼 버스인파에 치이면서 아침저녁으로 2~3시간 출퇴근 해봐야 정신을 차리려나...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14:29 #

    애초 버스비는 가격 탄력성이 낮아서 요금 내리면 망하는데. 버스비 낮춘다고 하루에 두번 버스타고 통근하는 사람이 네번 다섯번타고 통근하냐? 머리가 있으면 생각좀 해라. 니가 걸어다닌다고 세상 사람이 모두 걸어다니는줄 아냐?
  • 조현병도풍년 2015/06/25 14:36 # 삭제

    에라이 병신아, 니 눈깔은 대체 어떤 구조로 되어있냐?
    니 목위에 달린건 머리가 아니고 똥이지?
    친구님이랑 레이퍼 님이 같은 얘기만 벌써 몇 번째 적어내려 가고 있는지 안보이냐?
    내 눈의 필터야 뭐야? 한글은 읽을 줄 아냐? 그럼 하나만 묻자, 그렇게 잘난 버스 요금 내려서 회사 망하면
    그걸 대체할 대책을 있는거냐? 설마 전 국민이 걸어다니면 된다 혹은 기름값 싸졌다고 택시나 차 타고 다니면 된다고 하는건 아니겠지?
    이딴 글 적을 시간에 정신병원 입원해서 치료나 받아!
  • 희망의빛™ 2015/06/25 14:49 #

    ㅋㅋ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있는 건 당신들이요. 요금 내리면 분명 사람들이 더 많이 버스 타고 다니는 게 맞는데 버스가 독점 필수재이기 때문에 이렇게 요금을 올려서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조처라고 솔직히 말하지 못하니까 당신들이 인신공격하면서 변명하는 것 아니오? 전 그렇게로 밖에 보이지 않는데... ㅡ_ㅡ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14:46 #

    바보같은 소리하고 자빠져있네.

    버스비 내리면 매일 버스 두번타던 사람이 네 다섯번 타고 통근하냐? 버스를 대체할 대체제가 존재라도 하냐? 생각이 그렇게 없냐.

    버스비는 가격탄력성 낮아.
  • 희망의빛™ 2015/06/25 15:01 #

    가격탄력성이 낮은 건 바로 독점 상품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장사가 안될리가 없는데 하도 서울시와 버스업주들이 너무하니까 가격탄력성이 생겨버린거죠. 너네 맛 좀 봐라 하고... ㅋㅋ 알겠소? 언더스탠? 가격 탄력성이 없다는 이야기는 결국 독점상품(or 필수재)이란 이야기인데 그렇다면 적자난다는 말도 결국 거짓말이었단 얘기죠.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15:03 #

    가격 탄력성은 독점과 관련 없어. 수요곡선에 달려있지 독점은 무슨.

    그리고 버스가 무슨 독점이냐. 버스업체가 하나의 업체냐?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15:09 #

    그렇게 멍청한 소리 할 시간 있으면 도서관에서 경제학원론을 빌려읽어라. 관악산 등산할 시간을 관악문화도서관에 할애해서 가면 경제학원론 책 여러권 있으니까 읽어라.
  • 총통 R 레이퍼 2015/06/25 15:49 #

    사회생활 안해본 티가 나네 참나...

    좀 더 알아먹기 쉽게 말해줄까?
    버스 가격이 내려면 학생들이 등하교를 두번씩 하냐?
  • 그냥 2015/06/25 14:48 # 삭제 답글

    걍 버스기사 앞에서 이딴 개잡소리 지껄여 봐, 등신아. 뭔소리 들을지 궁금하다.
  • 희망의빛™ 2015/06/25 14:58 #

    ┴ ┴ 이젠 이글루스 관리자가 덧글까지 삭제하네. 켁. 어쩐지 왜 이번 글은 인기글에 왜 안올라가나 했더니 이런 이슈엔 또 이글루스가 매우 보수적이죠. 어차피 이글루스 운영자(or 모니터링)는 그런 놈이었으니까. ㅎㅎ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15:02 #

    음모론 쩐다. 관리자가 삭재하긴 무슨. 망상이 아주 도가 지나치군. 그리고 인기글은 일정 내용이상 글이 길어야만 기본조건 해당이야. 이건 짧아서 안되는걸 무슨 운영자 탓이야?
  • 그냥 2015/06/25 15:06 # 삭제

    미안한데 '어휴'랑 '제3자' 덧글 내가 삭제한건데 바보야. 니한테는 그 덧글들도 수준이 높아서 못 알아 들을것 같았거든. 위에서 니가 말하는거 보면 넌 진짜 멍청하거나 어디가 많이 아픈거거나 둘 중 하나다. 진심 병원좀 가봐. 밸리에 똥글이나 싸지르지 말고.
  • 희망의빛™ 2015/06/25 15:12 #

    누군가의 친구//그냥// 이 놈들은 낫 놓고 기역자가 아니라고 말하는 놈들이네. "덧글 삭제했는데 아니라고 말하는 놈들이네" 와 똑같은 말이죠. 정말 왜들 그렇게 사냐? 혹시 못봤는지 모르겠지만 본 사람도 있었을 것이요. ㅎㅎ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15:10 #

    망상이 아주 심하구만. 그렇게 헛소리하지 말고 저 비로그인 IP보면 되잖아. 비로그인이 자기가 삭제했다고 하는데도 못믿으면 망상이지.
  • 희망의빛™ 2015/06/25 15:13 #

    띨띨한 소리 하고 앉았네. 덧글 삭제가 블로그에 로그가 남냐? 어휴 갖다붙이긴...
  • 그냥 2015/06/25 15:14 # 삭제

    그래 멍청아 영원히 니 망상속에서 살아라. 그런데 밸리에 글 좀 올리지 말아줄래? 니 글 존나 쓸모없고 남들한테 피해만 끼치는거 모르지?
  • 그냥 2015/06/25 15:15 # 삭제

    이 미친놈이 어디서 약을 팔아?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15:19 #

    바보구먼. 저 비로그인이 자기가 삭제했다고 스스로 말했는데 무슨. 저 비로그인이 동일인인지는 IP보면 알잖아. 언해력이 왜이리 모자르냐?
  • 희망의빛™ 2015/06/25 15:24 #

    똑바로 알아들어 아까 내 덧글이 삭제됐다고...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15:27 #

    똑똑히 알아들어. 그건 덧글이 아니라 답글이고 저 비로그인이 덧글을 삭제해서 그 너가 ㅗㅗ라고 쓴답글도 같이 삭제된 거야.
    이글루스 하면서 그런 메커니즘도 모르냐?
  • 희망의빛™ 2015/06/25 15:32 #

    헐~ 나도 함 해볼까? 신기하넹. 그런 시스템은 완전 쓰레기인데 그러면... 이해가 안됨. 어떻게 그렇게 만들어 놨지? 켁.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15:32 #

    헐은 무슨 헐이냐. 이글루스 블로그 몇년 해놓고 할줄 아는게 없는주제에.

    그리고 덧글을 삭제하면 답글이 같이 날아가는 경우는 다른 곳에도 흔한데 무슨 쓰레기 쓰레기 운운이야. 웹표준도 지키지 않는 주제에.
  • 그냥 2015/06/25 15:34 # 삭제

    쓰레기는 니 블로그랑 웹사이트지, 왜 말짱한 이글루스 욕을 하나?
  • Gabriel 2015/06/25 15:14 # 삭제 답글

    준 동급 친구 링크 드릴테니 두명이서 같이 노세요. 괜히 밸리 발행하면서 어그로나 끌지 말고.

    http://m.blog.naver.com/PostList.nhn?blogId=kikis33
  • 희망의빛™ 2015/06/25 15:38 # 답글

    익명이 쓴 덧글에 주인장이 답글을 달았는데 익명이 원덧글을 삭제했다고 주인장이 단 답덧글까지 삭제된다니... 이글루스 미친거 아냐? 심각하네... 진짜 또 포스트 거리 생겼네요. ㅡ_ㅡ
  • 누군가의친구 2015/06/25 15:36 #

    또 바보같은 소리 짓걸인다. 그렇게 하는 웹사이트도 흔한데 지멋대로군. 자기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정상인줄 아나? 웹표준 지키지 않는 사이트가 무슨.
  • 총통 R 레이퍼 2015/06/25 15:51 #

    옛날부터 그랬도 앞으로도 그럴꺼다.
    그리고 그런 사이트 흔해 이사람아.

    그리고 니가 만든 게시판이나 그런건 안그러냐?ㅋ
  • 익명 2015/06/25 15:54 # 삭제

    이왕 이렇게 된거 그냥 이글루스 탈퇴하지? 시스템도 마음에 안 들고 운영진도 마음에 안 들고 사람들도 마음에 안 들고. 그럼 그 때는 너만 꺼지면 되.
  • 희망의빛™ 2015/06/25 16:25 #

    ㅡ_ㅡ 말이 되는 소릴 해야지. 내 게시판은 일단 답덧글이 달리면 원글 삭제는 안된 답니다. 그게 정상이고 이건 그것도 아니고 오히려 거꾸로 정책을 펴고 있으니 환장할 일이지요. 단순히 해당 덧글만 삭제되는 것이라면 또 몰라도 이건 좀 너무하네 진짜.
  • 이굴루운영팀 2015/06/25 16:28 #

    이굴루 약관 맘에 안들면 니가 나가야지 새들어사는놈이 주인맘에 안든다고 때릴라고하내.
  • 총통 R 레이퍼 2015/06/25 16:59 #

    그렇게 불만이면 니가 블로그 시스템 하나 차려서 운영하던가.

    아따~ 씨발 버스 한 두~세대 운영하면서 블로그 서버 하나 차려 니 꼴린냥 운영하면 되겠네.ㅋ
  • ㅇㅇ 2015/06/25 19:06 # 삭제 답글

    오징어 땅콩 팝콘 팔아요
  • 다져써스피릿 2015/06/25 23:44 # 답글

    치킨 팔아요~ 핫도그 팔아요~
  • ㅂㅈㄱ 2018/08/23 13:52 # 삭제 답글

    정신병자 이윤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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