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주소록이 모두 삭제가 되었는데 구글 주소록은 무용지물이고 네이버주소록과 데이타매니저가 쓸모가 있네요. 블록

오늘 갑자기 스마트폰 주소록이 모두 삭제가 돼 있어서 긴급하게 구글 계정에 저장돼 있는 구글 주소록을 복원해 보려고 했지만 검색에서 나온 방법대로 하면 화면이 나오질 않고 해당 버튼도 존재하지 않는데다 따라해도 복원 자체가 안돼서 깔아 둔 네이버주소록 앱을 실행해서 삭제된 주소록을 동기화하지 않고 "웹에서 주소록 가져오기" 를 실행했더니 마지막에 저장된 주소록이 다 살려와지더군요.

만에 하나 네이버 주소록까지 안되는 상황에 대비해 베가R3 데이타매니저로도 따로 연락처를 저장해 놨었는데 이게 백업 시점이 좀 지났더라구요. 어쨌든 위기 상황에서 해결은 했지만 왜 안드로이드폰에서 이런 현상이 발생하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해킹이나 어떤 버그 같았고 이런 일이 없었는데 오늘 갑자기 이러네요.

평소 연락처 백업은 구글 계정을 쓰지 말고 네이버 주소록이나 데이타매니저를 사용합시다.

덧글

  • Skip 2015/08/02 15:49 # 답글

    동기화 안시켜둔거 아님? 데이터 먹는다고 꺼놨을거 같은데요
  • 희망의빛™ 2015/08/02 16:03 #

    PC에서 구글 지메일 계정으로 들어가 보면 연락처가 모두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스마트폰으로 동기화하는 방법이 있다고 했는데 잘 안됐고 메뉴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 희망의빛™ 2015/08/02 20:01 # 답글

    정확히는 22건만 남겨두고 스마트폰 주소록이 모두 삭제됐었습니다. 나머지 수백건이 그냥 날아간 거죠. 왜 그랬는지는 오리무중이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