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SSD와 가이더를 사면서 있었던 일... 블록

SSD 2개와 거기에 맞는 가이더 2개를 별도로 구입하게 되었는데 이상하게 가이더가 본체 케이스 3.5인치 베이에서 나사가 안들어가서 유심히 살펴봤더니 기존 하드 나사 암구멍은 밑면으로부터 5mm 높은 곳에 위치해 있는데 이 가이더 암나사는 이상하게 6mm 인 위치에 구멍이 뚫려 있는 겁니다. 그래서 케이스에 SSD 장착 후 나사를 아무리 쑤셔 넣으려고 해도 나사를 박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판매점에게 문의했더니 판매점은 제조사 전화번호를 알려주면서 거기다 해보라고 해서 제조사에 문의를 해보니까 처음엔 그럴리 없다면서 다른 분들은 한번도 그런 클레임이 없었다며 발뺌하는데 제가 치수를 이야기하면서 잘못 만들어 놓고 왜 책임 회피냐고 하니까 그제서야 교환해주겠다고 하면서 주소를 대라고 하더군요.

이렇게 일부 제조사들의 불량 SSD 가이더가 공급될 수 있으니 가이더가 저렴하다고 해서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여러분들도 잘 따지셔서 권리를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SSD 같은 경우는 유프라자 유통점 AS센터에 정품 시리얼을 확인해 보았으나 시리얼이 확인이 안돼 5년 보증이 안된다고 해서 바로 판매점에 연락했더니 얼마 후 유프라자와 거래하는 딜러 대리점 직원으로부터 연락이 와서 말하길 정품 홀로그램만 제품에 붙이면 시리얼은 확인 안해도 5년 보증은 당연히 되니 걱정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유프라자 유통 AS센터에 다시 전화해서 아까 대리점 직원이 한 이야기를 다시 하니까 제품 시리얼이 최신이라 아직 이쪽 전산에 반영이 안됐을 수도 있으니 9월 초에 다시 이쪽으로 전화를 해 달랍니다.

가이더도 나사구멍 위치가 올바르지 않아 삽질을 하면서 당황했고 SSD 정품 시리얼 확인도 여의치 않는 등 만만치 않은 하루였네요. 게다가 유프라자는 전화도 엄청 늦게 받더니만 오후에 다시 걸 때는 비교적 빨리 응대를 하더군요. 엉터리 가이더는 정말 황당했고 SSD가 정품이 아니라는 유프라자 직원의 얘기도 황당했지만 저의 집요한 요구와 일처리에 일단 만족할 만한 결과는 나와줬던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도 SSD와 가이더 구입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덧글

  • shaind 2015/08/11 22:51 # 답글

    가이드를 1밀리미터 낮춰 끼우면 될 일 같은데요... 대부분의 가이드나 베이는 나사구멍의 높이와 상관없이 끼울 수 있게 만들어져 있으니.
  • shaind 2015/08/11 23:03 # 답글

    그리고 규격상 3.5인치 하드의 볼트홀 높이는 0.250인치 (=6.35mm) 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가이더 암나사 높이는 0.35mm의 충분한 여유가 있고 문제가 없습니다. 설치하는 사람이 삐꾸나게 끼워서 그럴 가능성이 높죠.
  • 희망의빛™ 2015/08/11 23:11 #

    전 암나사 중앙 위치로부터 높이를 잰 게 아니라 줄자로 재기 편하게 암나사 하단으로부터 밑바닥까지 높이를 잰 겁니다. 그러니 1mm 는 당연히 큰 오차지요. 실제로 재보시면 압니다.
  • 희망의빛™ 2015/08/12 18:18 # 답글

    가이더가 새로 왔는데 이건 둘 다 구멍이 너무나 잘 맞네요. 역시 구멍 뚫린 위치가 문제였습니다. ㅋㅋ 역시 저의 관점이 정확했습니다. 예전 건 절대 나사를 박을 수 없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