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응답 대기중 통화과금 문제 때문에 요사이 KT 담당자와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블록

지난 달 말에 제가 KT 팀장과의 통화에서 "일반회사 고객센터나 서비스센터에 전활 걸 때 ARS 자동응답 시스템 작동 중 직원과 통화를 기다리는 대기 상태에서 과금이 계속 되는데 이 문제 개선해 달라" 고 요청을 했더니 그 KT 직원 하는 소리가 ARS 상이라도 통화 대기 상태에선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고 분명히 말해서 반신반의 하는 상태로 이번 달 9월 1일날 안드로이드 통화시간을 초기화 하고 첫주 토요일인가 회사 끝나고 SSD 유통점 유프라자 고객센터로 차 안에서 전화를 했는데 이게 거의 20분 동안 ARS 상태에서 계속 통화 대기 시간이 길어지다 결국 직원과 통화를 못하고 전화를 끊게 되었습니다.

근데 집에와서 스마트폰을 확인해 보니 안드로이드 통화시간은 시간대로 흘러가 있고 KT 잔여통화시간을 알려주는 앱에서도 똑같은 시간이 과금이 된 걸로 확인이 돼서 바로 그 팀장에게 전화를 시도했더니 그제서야 자기 잘못을 인정하고 그때 고객님이 기다리신 시간만큼 요금을 다음 달 말에 깎아주겠다는 겁니다. 그래서 전 이야기 다 끝나고 자동응답기 대기 시간 중 통화과금 문제는 꼭 해결이 되야 하는 문제라고 지적하고 앞으로 계속 검토해 주세요 라고 전했고 그 사람도 공감을 하며 개선 요청을 드리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보통 일반회사 ARS 자동응답기는 직원이 한두명인 곳에 설치한 곳도 많고 대기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길어지는 경우도 매우 많기 때문에 이렇게 길어지는 대기시간에 요금을 과금해 버리면 가뜩이나 대표전화 요금이 유선전화 같은 경우엔 훨씬 비싸기 때문에 이건 통신회사들이 매우 부당하게 편취해 가는 요금 체계라는 거죠. 통신회사 입장에선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으로 통화시 십여분씩 기다리게 되면 가입자 전체로 보면 몇십억씩 과금할 수 있게 되는데 매우 부당한 케이스라는 거죠.

반드시 시정이 돼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덧글

  • 소시민 제이 2015/09/29 09:34 # 답글

    근처의 KT 센터를 찾아가십쇼.
    전화비 아까우시면 그러시던가.
    우리 동네 구두쇠 영감은 댁 같은 이유로 걸어서 버스로 다섯 정거장 거리의 센터 갔다오드라.
  • PFN 2015/09/29 09:37 # 답글

    이글루스 안괴롭힐땐 상담원을 괴롭히고있네 ㄷㄷㄷㄷㄷ
  • IEATTA 2015/09/29 10:40 # 답글

    세상 모든게 적이죠?
  • QWEM 2015/09/29 21:03 #

    ㅋㅋㅋㅋㅋㅋ아..좀 웃겠습니다
  • 코딩kIT 2015/09/29 11:00 # 답글

    그래서 전 무조건 수신자부담통화로 해요.
    여튼 멋지네요 응원합니다
  • 근데 2015/09/29 12:08 # 삭제 답글

    이건 뭐 틀린 말도 아니지 않나요 애초에 과금되는 게 맞다고 한 것도 아니고 과금 안 된다 했는데 과금이 된 걸 클레임 걸 수는 있죠
  • 채널 2nd™ 2015/09/29 15:21 # 답글

    콜 센터와의 '이면 계약'을 통해서 ㅋㅋㅋ 최대한 통화 시간을 길게 끌도록 하면 ... 그 시간의 50 %를 '되돌려' 주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었다면 충분히 납득.

    ((콜 센터와의 통화 대기가 10 초를 넘어가면 바로 끊어 버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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