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회사에서 막 나오려는 순간 컴퓨터에서 황당한 일을 경험했습니다. 블록

제가 오늘 회사에서 작업한 자료를 USB에다 싱크하기 위해 FreeFileSync를 돌렸는데 이게 갑자기 실행이 되지 않는 겁니다. 그래서 몇 번을 실행시켜도 실행이 되지 않아서 바로 윈도우7 작업관리자를 열어봤죠. 그랬더니 FreeFileSync.exe 와 FreeFileSync_Win32.exe 가 여러개 중복해서 실행돼 있는 겁니다. 그래서 바로 프로세스를 종료시키려 해보았지만 FreeFileSync_Win32.exe 는 아예 종료조차 되지를 않더군요. 그래서 FreeFileSync.exe 만 종료시킨 다음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도 화면은 뜨지 않고 프로세스만 계속 중복으로 메모리만 잡아먹는 겁니다.

그래서 컴을 한번 재부팅해봐야겠다 생각하고 윈도우7을 재부팅하려고 하였는데 정상적으로 종료돼야할 윈도우7은 암만 시간이 지나도 종료가 되지를 않아서 강제로 전원을 오프후 다시 전원을 넣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재부팅 후 다시 FreeFileSync를 실행시켜 보았지만 또 프로그램 화면이 뜨지를 않는 겁니다. 작업관리자를 보니 분명히 FreeFileSync.exe 와 FreeFileSync_Win32.exe 가 떠 있습니다. 그래서 하도 이상해서 프로그램을 삭제 후 실행하기로 작정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언인스톨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프로세스에 남은 두개 실행파일만 언인스톨이 안되고 Program Files 안 FreeFileSync 디레토리가 전부 비워졌습니다. 근데 해당 2개 실행파일도 삭제해야 하는 관계로 다시 재부팅하기로 했죠.(보통 프로세스에 남은 실행파일은 폴더에서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근데 이번엔 윈도우7 종료 전에 뜨는 로그오프조차도 되지 않고 재부팅이 안되는 겁니다.

그래서 또 어쩔 수 없이 강제 전원 오프 후 전원을 다시 넣었죠. 그랬더니 이젠 윈도우7 시작시 F8 키를 누르면 뜨는 "표준모드로 시작" 메뉴가 검정색 바탕에 흰 글씨로 뜨는 겁니다. 그래서 아까 재부팅시 진입할 때 처럼 전 또 20초 기다리기 전에 엔터키를 쳐서 표준모드로 빨리 진입하려고 하였죠. 근데 이젠 이게 아예 키보드 키가 안먹는 겁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20초를 다 기다리고 윈도우 바탕화면을 보게 되었는데 키보드가 계속 먹통인 겁니다. 그래서 아마도 OS 차원의 원격 해킹인 것 같아서 "프로그램 추가/삭제" 로 가서 의심스런 프로그램들을 몽땅 지워봤죠. 그래도 여전히 키보드는 먹통이고 마우스만 동작해서 Program Files 폴더의 FreeFileSync 디렉토리를 마우스 우클릭 메뉴로 삭제한 다음 FreeFileSync를 다시 설치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아니나다를까 아까 실행이 안되던 프로그램이 비로소 실행이 되는 겁니다.

결국 키보드 문제는 해결을 못하고 USB로 회사 자료를 동기화할 수 있었던 걸로 만족하면서 20분 늦게 회사를 나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대표님한테는 키보드가 좀 이상해졌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여기까지가 오늘 회사에서 나오면서 겪은 일들입니다. 여러분들이 언뜻 보기에도 많이 황당하지 않으신가요? 전 처음에 제가 회사에서 일찍 나오는 걸 누군가 방해하려고 그러는 줄 알았습니다. 더욱 황당한 건 윈도우즈 시작시 F8 키를 눌렀을 때 나오는 시작메뉴에서 조차도 키보드가 먹지 않는 현상이었습니다. 이건 도저히 이해 불가.

잘 사용하던 키보드가 갑자기 망가졌을리도 만무하고 낼 모레 회사에 나가면 그것부터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이런 현상이 있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매우 드문 일이고 가뜩이나 신뢰하지 못하는 윈도우즈가 정말 더욱 더 의심이 가더라구요. 마음 같아서는 끝까지 남아 문제점을 찾아보고 싶었지만 집에 일찍 가고 싶었던 관계로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정말 알 수가 없는 일을 오늘 회사 나오면서 이렇게 겪게 되네요. 참 컴퓨터의 세계가 복잡해지다 보니 전원 꺼짐 증상과 함께 가지가지 갖은 일들이 저를 황당하게 만드네요. 쩝~

<추신>
심지어는 윈도우즈7 업데이트 후 네트워크 어댑터가 동작하지 않아서 당황하다가 종료할 때 더해진 패치로 인해 재부팅 후 네트워크 어댑터가 동작하는 일까지 있었네요 예전엔... 물론 버그가 그 사이 패치된 건지는 모르겠지만 윈도우즈 업데이트가 네트워크 어댑터 동작을 좌지우지 할 수 있다는 사례를 보여준 좋은 케이스라고 볼 수 있죠.

핑백

덧글

  • 돼지물고기 2015/10/26 16:36 # 답글

    누가 회사에서 퇴근 못하게 할려고 사람 키보드 나부랭이가지고 장난을 칩니까? 상식이 있으면 말도 안되는 얘기라는건 자신이 더 잘 아실텐데요?
    OS차원의 원격 해킹으로 그딴짓을 할 이유가 있나요? 뭐 본 시리즈나 스워드피쉬처럼 프로그래머들이 할일없고 심심해서 남의 컴퓨터에 붙어서 그런짓을 합니까
    그리고 의심스런 프로그램이라는 기준이 뭔지를 모르겠는데 아무거나 막 지우는 그런 행위 자체가 에러를 또 가중시키는겁니다. 나 참...
    이분 IT밸리에 장난치러 오시는거 아닌지 의심스럽네요 이쯤되면.대충 막 아무거나 써놓고 사람들 반응 궁금해서 쳐다보는 그런 스타일.
  • asdasd 2015/10/26 16:55 # 삭제

    이분 정신분열증 환자라서 그럽니다.
  • 재규어 2015/10/26 17:13 # 삭제 답글

    요새도 피자 시켜먹을 때 어머니 허락 받고 먹나요.
  • 혜성같은 얼음의신 2015/10/26 21:20 # 답글

    회사다니세요?
  • JIWOO 2015/10/26 23:59 # 답글

    참 암 같은 존재라는걸아시나요. 이미 오늘 하루 노여움 슬픔 개인일상에서 다 겪었는데 이런 징징거리는 글이 떡하니 올라와있어서 보니 당신이라는 사실에 참 암같다는 기분입니다. 징징거리는 글인줄도 몰랐다구요. 발행만 안한다면 주변인 덜 괴롭히시는거에요. 당신은 당신 일상을 허공에 보내는듯이 글을 쓰겠지만 그게 피해를 준다면 멈추고 잠깐 상황을 봐야할 필요가있어요.
    당신 글들이 해를 끼치고있다는걸 알고계셔야겠네요.
  • CEFV 2015/10/27 17:18 # 답글

    회사다니는 게 신기한데?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웹로그 검색